i30 구형..을 타고 다니는데 ㅠ
겨울철만 되면 사진처럼...내부 습기가 어마무시하게 생기네요
에어컨 온도 제일 낮춰서 front로 틀어도 잘 사라지지도 않고 창문 열어도 사라지지도 않고, 운전할 때 위험한데 ㅠ
습기 제거 스프레이를 뿌리는게 나을 지 원래...저렇게 구형차들은 잘 안없어지는 지..
꿀팁 있으시면 전수 좀 부탁드립니당
i30 구형..을 타고 다니는데 ㅠ
겨울철만 되면 사진처럼...내부 습기가 어마무시하게 생기네요
에어컨 온도 제일 낮춰서 front로 틀어도 잘 사라지지도 않고 창문 열어도 사라지지도 않고, 운전할 때 위험한데 ㅠ
습기 제거 스프레이를 뿌리는게 나을 지 원래...저렇게 구형차들은 잘 안없어지는 지..
꿀팁 있으시면 전수 좀 부탁드립니당
온도 올리고 에어컨 트세요
우선은 외기순환을 켜서 실내 습도를 내리는게 좋습니다. a/c 켜서 제습돌리는 방법도 좋구요.
그리고..
강한 히터를 앞유리로 쏴서 김서림 제거: 이건 유리 자체를 달구는 방법으로 김서림을 없애는 접근법이예요. 유리가 따뜻하게 유지되면, 김서림이 안생기죠. (하지만 유리가 따뜻하게 가열되기 전에는 완전 앞이 안보이는..-_-)
찬공기로 김서림 제거: 이건 실내 온도를 내려서 김서림이 생기지 않게 하겠다는 접근법입니다. 외부와 온도가 같으면 물이 맺히지 않으니까요. 대신 춥죠. -_-;; 히터가 있는데 굳이 이렇게 할 필욘 없어요.
에어컨이 단순히 온도만 낮추는게 아니고 공기 습도조절기능도 합니다.
매우 쉽고 간단한 방법입니다.
외기 순환으로 다니시고요.
매뉴얼에 다 적혀 있습니다.
가동을 하셔야 됩니다.
제일 낮은 온도로 내기 순환 에어컨
이렇게 3가지가 조합되면 없던 습기도 생깁니다.
오토 에어컨이네요
오토 버튼 누르시고 온도만 23도 정도로 다니시면 되고요. (덥거나 추우면 조절)
습기 생기면 그상태에서도 암 것도 누르지 말고 오토 버튼 왼쪽에 창문 처럼 생긴 버튼 누르세요.
그리고 매뉴얼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