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로 만들어봤는데요. A,B열은 행이 계속 오름차순으로 진행되고, 모아찍기처럼 행이 자동으로 올라붙게끔(?) 가능할까요? 지금은 그냥 오름차순으로 정렬해놓은 데이터를 잘라서 C,D열에 붙여넣기하여 인쇄하고 있습니다. 페이지 나누기, 레이아웃 등의 기능은 알고 있으나 해당 이미지처럼 모아찍기 형식으로 열과 행이 진행되는 기능은 도무지 못 찾겠네요.
엑셀 잘 아시는 분 혹시라도 해결책이 있으실 지...ㅠㅠ
이미지로 만들어봤는데요. A,B열은 행이 계속 오름차순으로 진행되고, 모아찍기처럼 행이 자동으로 올라붙게끔(?) 가능할까요? 지금은 그냥 오름차순으로 정렬해놓은 데이터를 잘라서 C,D열에 붙여넣기하여 인쇄하고 있습니다. 페이지 나누기, 레이아웃 등의 기능은 알고 있으나 해당 이미지처럼 모아찍기 형식으로 열과 행이 진행되는 기능은 도무지 못 찾겠네요.
엑셀 잘 아시는 분 혹시라도 해결책이 있으실 지...ㅠㅠ
어지간하면 표는 놔두는게 낫습니다.
저렇게 옮기면 나중에 귀찮은 일이 생기긴합니다..
원래 테이블을 안건드리면서 손을 보는 방법도 만들면 되긴합니다.
예를 들어 a4 한장에 20줄 정도가 들어간다고 쳤을때 원래 표에 순번을 메기는 겁니다.
그리고 오른쪽에 다음번 21~ 40번을 vlookup으로 찾는거죠 그럼 표도 살고 데이터도 정리하고..
두번째 라인에 숫자 보이는게 싫으면 그냥 맨 왼쪽에 +20해서 vlookup하면 되고.. 순번이나 날짜나 원 데이터에 맞춰 인덱싱은 좀 손보셔야겠죠
그리고 인쇄할때는 a1:f21 만 영역 잡아서 출력하면.. 되겠네요
41~60도 옆으로 만들어 붙이기만 하면 됩니다
결국 출력물 고민이시면 저 방법이 출력시 깔끔하게 조정하긴 편합니다.
장수가 많아지면 가로출력으로 해서 한장에 몇줄씩할지를 정해도 되고..
머 암튼.. 최종 데이터가 어느정도인지에 따라 효율성을 찾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엑셀 노가다하시는 분들은 항상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