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나름 디카페인을 먹으려고 하는데요.
어쩌다 스타벅스 디카페인에 샷추가를 하니
진~한게 맛있더라구요.
근데, 생각해보면 샷추가 = 에스프레소 추가 인건데,
에스프레소에 카페인이 들어있잖아요?
그럼 결국에 이게 "아메리카노에서 카페인 빼고, 카페인 들어있는 에스프레소 추가해주세요"
인 거 같더라구요.
디카페인 샷 추가는 '디카페인에 맞는 에스프레소'가 추가되는 건가요?
아니면 저럴 바에는 아메리카노를 먹는 게 나을까요?
평소 나름 디카페인을 먹으려고 하는데요.
어쩌다 스타벅스 디카페인에 샷추가를 하니
진~한게 맛있더라구요.
근데, 생각해보면 샷추가 = 에스프레소 추가 인건데,
에스프레소에 카페인이 들어있잖아요?
그럼 결국에 이게 "아메리카노에서 카페인 빼고, 카페인 들어있는 에스프레소 추가해주세요"
인 거 같더라구요.
디카페인 샷 추가는 '디카페인에 맞는 에스프레소'가 추가되는 건가요?
아니면 저럴 바에는 아메리카노를 먹는 게 나을까요?
네, 그래서 제가 드는 궁금증은
디카페인 + 샷추가를 먹는게, 일반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먹는 거 보다
카페인이 적은가? 싶은게 궁금합니다.
샷추가를 하게되면
디카페인 + 에스프레소 (카페인 포함) 이 아닌
디카페인 + 디카페인이 됩니다.
(스벅 앱을 보면 디카페인 아메리카노 샷추가 옵션에
에스프레소 샷이라고 표시되어있지만 밑에 디카페인이라 적혀있습니다)
작성자님께서 카페인이 필요하실 경우
일반 아메리카노를 주문하면서 샷을 추가해서 드시면 됩니다.
다만, 아메리카노를 마시고 싶지만 당일 커피를 많이 마셔서 카페인은 필요없다 생각되면
디카페인 아메리카노에 샷을 추가해서 마시면 됩니다.
물론 디카페인이라 해도 카페인이 소량 포함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일반 메뉴보다는 확실히 카페인이 적죠.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