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아무거나질문

인터넷 KT 속도 측정해봤는데 집마다 2회선 이상은 속도 제한 있나요? 17

1
2021-04-19 21:42:16 수정일 : 2021-04-19 21:54:28 61.♡.106.241
홀쭉한마음

KT 속도측정 대란을 타서 저도 테스트를 한번 해봤습니다.. 500Mbps 상품 가입해있구요..


KT에서 준 기가 공유기에 와이파이로 접속하면 250Mbps 정도가 나옵니다.

(이는 스마트폰과 PC 동일했습니다. PC에는 802.11ac 무런랜카드를 빌려서 달아 테스트 했습니다.)


?? ?? 2021-04-19 213303.png



하지만 작은방에 있는 벽면 랜포트에 PC와 유선으로 직접 연결하면 속도가 95Mbps 정도만 나오네요..

PC와 벽면을 연결한 케이블은 cat 5e고 PC에도 기가비트를 지원하는 랜카드가 달려있습니다.


2.png


혹시 집마다 기본 1회선은 500Mbps 제공이고 추가로 유선 기기를 달면 거기는 100Mbps로 제한 있는걸까요?

일단 고객센터에 문의는 넣어두었는데 간밤에 혹시 아시는 분들이 계실까 싶어 글 남겨봅니다..


원래 방 PC는 유선으로만 썼는데 어떤지 유튜브 4k도 가끔 끊기길래 PC 사양이 딸려서 그런가 하고 넘어갔었는데

직접 측정을 하니 100Mbps 속도로 쓰고 있었군요......ㅠㅠ 


PC에서 500Mbps를 제대로 쓰려면 아무래도 무선보다는 유선이 좋을거같은데 원래 상품이 이런건지 뭔가 QoS를 걸어둔건지 ㅠㅠ

홀쭉한마음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7]
kafca
IP 59.♡.92.58
04-19 2021-04-19 21:43:58 / 수정일: 2021-04-19 21:49:44
·
속도 측정은 유선으로 해야 제대로 나옵니다
유선으로도 속도가 안나오면 그때 점검을 받는거지 와이파이 속도가 안나온다고 하시면 안됩니다
그리고 추가 회선 있다고 속도 제한 안겁니다.
KT는 기가 라우터가 별도로 나오는데 거기서 각 공인 IP가 나오고 거기에 꽂아야만 500mb 이상 나옵니다.
그 장비 없이 그냥 꽂으면 100mb만 나와요.
홀쭉한마음
IP 61.♡.106.241
04-19 2021-04-19 22:02:23
·
@얼룩소음메님 신발장 벽면 열어보니 KT giga fiber라는 장비가 있고 거기 포트들이 연결되어있는걸 봤습니다 이리저리 테스트 해보니 그 장비랑 작은방 벽면포트랑 연결되어있던데 KT giga fiber장비랑 그 포트는 cat5 케이블로 연결되어있네요.... 고객센터 답변 기다려봐야할것같습니다 ㅠ 답변 감사합니다!!
kafca
IP 59.♡.92.58
04-19 2021-04-19 22:15:03 / 수정일: 2021-04-19 22:15:25
·
@홀쭉한마음님
그럼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기가 파이버 기기 - 유무선공유기 - 기가비트 지원하는 스위칭 허브(공유기에 랜선 꽂을데 없을경우) - 각 방 랜선

이렇게 하면 각 방마다 풀스피드로 나올겁니다
홀쭉한마음
IP 61.♡.106.241
04-19 2021-04-19 22:20:54
·
@얼룩소음메님 답변 너무 감사드립니다 다른 방법이었지만 해결하였습니다! ㅠㅠ
천휘명
IP 211.♡.232.17
04-19 2021-04-19 21:45:09
·
기가 UTP기계를 통해야만 500M 이상 속도가 나올 텐데요?
홀쭉한마음
IP 61.♡.106.241
04-19 2021-04-19 22:03:43
·
@천휘명님 벽면과 제대로 연결되어있는지 고객센터 답변 기다려봐야 할 것 같습니다 ㅠ 답변 감사합니다!
아침엔카스테라
IP 220.♡.27.108
04-19 2021-04-19 21:46:51
·
시공업자가 벽 랜케이블 꾸진걸로 쓴거 아닐까요? 문송이라 죄송합니다
홀쭉한마음
IP 61.♡.106.241
04-19 2021-04-19 22:04:03
·
@아침엔카스테라님 2014년 아파트인데.....ㅠㅠ 그건 아니길 바래야겠습니다 ㅠㅠ 답변 감사합니다!!
댕강
IP 110.♡.22.43
04-19 2021-04-19 21:52:25
·
설정 - 네트워크 - 이더넷 옵션 변경 - 이더넷 (wifi 말고 ) 더블클릭 - 속도에 "1.0 Gbps" 혹은 "100Mbps" 인지 확인해보세요
홀쭉한마음
IP 61.♡.106.241
04-19 2021-04-19 22:03:15
·
@댕강님 연결 설정을 보니 100Mbps라고 써있네요...... 랜카드는 리얼텍 기가비트인데.. 랜카드 잘못일까요..ㅠ 답글 감사합니다!!
댕강
IP 110.♡.22.43
04-19 2021-04-19 22:12:11 / 수정일: 2021-04-19 22:16:46
·
@홀쭉한마음님
링크속도가 100Mbps로 잡혔기 때문에, 랜카드가 10G지원해도 ,100Mbps로 잡힐겁니다
두가지 경우가 있겠네요
벽선에 직결해서 100Mbps 연결이니,
단자함에서 해당 방으로 500Mbps 신호증폭이 들어가질 않는경우,
단자함에서 해당 방으로 단자함구성, 혹은 여타의 방법으로 500Mbps 신호가 들어가게 해놨지만,,,, 랜선을 2페어짜리를 꼽았을경우

랜선을 4페어 ( CAT 5.5E,6 상관없음)짜리 정상인데도 불구하고 , 100Mbps로 나오는 거라면
해당방으로 500Mbps 신호가 들어가지 않는게 맞을듯요
단자함 구성이 어느 한곳으로 우선 500Mbps 신호가 들어가게 해놨을듯요
신축 아파트라도 단자함내 홈허브가 기가급이 아닌 100메가급 허브가 달린경우가 많아요
홀쭉한마음
IP 61.♡.106.241
04-19 2021-04-19 22:21:46
·
@댕강님 네 단자함을 뜯어봐서 작은방과 연결된 선을 찾아 그걸 kt 장비에 바로 꽂으니 잘 됩니다 답변 너무 감사드립니다! ㅠㅠ
CH.CGV
IP 39.♡.26.29
04-19 2021-04-19 21:53:40
·
보통 기가인터넷 설치하면 거실에만 연결해주고 나머지는 그냥 100Mbps로만 나오게 설정해주더군요.
방 전체 기가인터넷으로 쓰실거면 단자함에 기가허브 달아놔야됩니다.
HEADERS
IP 175.♡.76.34
04-19 2021-04-19 22:01:34
·
@CH.CGV님 기가 허브라는게 사설 스위칭 허브를 기가비트급으로 달아야 한다는 말씀이겠죠?
홀쭉한마음
IP 61.♡.106.241
04-19 2021-04-19 22:04:27
·
@CH.CGV님 네 그걸 고객센터에 다시 확인해봐야할 것 같습니다.. 제가 약관을 놓친게 있는지.. 답변 감사합니다!
홀쭉한마음
IP 61.♡.106.241
04-19 2021-04-19 22:20:33 / 수정일: 2021-04-19 22:29:49
·
댓글 달아주신 모든 분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조언을 받은 것들을 찬찬히 살펴보고나서
신발장에 있던 랜포트 배열을 찬찬히 뜯어보니, 작은방의 벽면과 연결되어있는 랜선을 확실히 찾았습니다.
그것을 KT giga fiber 장비에 직접 꽂으니 500메가로 잘 나옵니다.

사진상에서 동그라미로 표시해둔 포트가 작은방과 다이렉트로 연결된 선이었고 원래 벽면의 파란선들 다닥다닥있는 포트에 있었습니다.. 그걸 빼서 이 사진처럼 KT 장비에 바로 물리니 잘 됩니다.
물음표로 표시해둔 선을 빼면 작은방 연결이 끊어지길래 저 회색선이 작은방과 연결된 포트인줄 알았더니 그게 아니었었네요..

처음에 기사분이 유선 인터넷은 세포트밖에 안된다고 하더니 그 이유가 이거였나보네요.. 근데 왜 작은방은 500메가로 안 꼽아주셨던건지...... 처음부터 설치해주실때 제 설명과 다르게 설치해주셨었네요....ㅠㅠ
댕강
IP 110.♡.22.43
04-19 2021-04-19 23:19:20
·
@홀쭉한마음님
deonet gnt-4000이 홈허브?인듯 하고, 100메가 지원일겁니다
모뎀에 꽃힌 파란색 3포트는 라벨적힌 곳과 500Mbps 연결일테구요 ,
하얀색포트는 허브 연결선인듯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