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방 화장실 입니다 비데 분리 후 건식으로 쓰고싶은데 도저히 안되네요 아시다시피 변기두껑은 물탱크와 앉는부분 사이 플라스틱 볼트너트 두개로 체결되죠 근데 변기 뒤쪽 공간도 없고 너무 깊고 손만 살짝 닿는데 꽉 조여져 있는것 같네요
비데 본체와 브라켓(변기에 볼트로 체결) 이 분리가 됩니다.
https://m.blog.naver.com/skeksk_2000/221870653139
그냥 플라스틱이라서 아래서 풀어줘야합니다...
요즘 변기 디자인도 저렇게 아노는 추세인데
외관은 깔끔해보이고 변기옆에 배관라인 안보여서 물때안끼긴 하는데 비데설치할땐 공간이 안나와요 ...
저는 누위서 손넣어서 겨우 풀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