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계약직 1년을 마치고 퇴직금 입금되기를 기다리는 중인데
법으론 14일이내 지급하면 된다지만
아직 5일째인데 안들어오네요.. 정상인가요? 클리앙 여러분 퇴직하실땐 얼마나 기다리셨는지 궁금합니다 ㅎㅎ
그리고 실업급여 받으려면 이직확인서랑 고용보험상실신고서가 필요하다던데 회사에서 자동 제출해주는건가요 ?
아니면 필히 따로 물어봐서 요구를 해야하는건지... 궁금합니다. 이것도 좀더 기다리면 자동으로 해줄까요 ?
대기업 계약직 1년을 마치고 퇴직금 입금되기를 기다리는 중인데
법으론 14일이내 지급하면 된다지만
아직 5일째인데 안들어오네요.. 정상인가요? 클리앙 여러분 퇴직하실땐 얼마나 기다리셨는지 궁금합니다 ㅎㅎ
그리고 실업급여 받으려면 이직확인서랑 고용보험상실신고서가 필요하다던데 회사에서 자동 제출해주는건가요 ?
아니면 필히 따로 물어봐서 요구를 해야하는건지... 궁금합니다. 이것도 좀더 기다리면 자동으로 해줄까요 ?
실업급여는 관할 고용보헙센터 방문하셔서 신청하면 됩니다. 회사에서 퇴직처리가 제대로 되었다면 이직확인서랑 고용보험상실신고서 이런거는 필요없습니다.
인사팀이 따로 있을 정도 규모의 회사라면, 인사팀에 물어보셔도 괜찮구요.
그정도 규모가 안된다면.... 법을 떠나 현실적으로는.. 사장마음입니다 (...)
나가는날 바로 딱딱딱 다 정산해 주시는 분도 계시고,
2주 꽉채워 주는분도 계시고,
말안하면 안주고 넘어가려는(?)분도 계시고,
신고해도 돈없다 배째라 우기는 분도 계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