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부터 사용하던 K380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에 새로 장만한 갤럭시 노트10을 연결했는데, 한영 변환이 안되고 오직 영타만 가능한 상황이네요.
일단 K380 3번 기기 채널로 등록을 했고요, (가능한 3개 기기 등록 채널 중 1번은 노트북, 2번은 미사용)
노트10에는 swiftkey 어플을 주 입력기로 이용중이었습니다.
휴대폰 MMS 문자창에서 K380 스페이스바 오른쪽 '한/영'키를 누르는 방식으로 계속 변환을 시도해 보았고요..(다른 방법을 몰라서..)
휴대폰에서도 동시에 키보드가 뜨는데 거긴 한글 자판으로 나옵니다.
모든 키 정상 입력 되는데 한영 변환만 안되는 상황입니다. (영타칠 일도 없는데..)
혹시 지혜를 나눠 주실분 계신지요?
여기서 힌트를 얻어 다른 방법으로 눌러보다가
shift+start+스페이스바를 누르니 키보드가 스윕트에서 삼성 키보드로 전환되며 한영 전환이 비로소 되네요..
아마 스웹트 키보드 오플의 문제였던 것 같습니다.
덕분에 해결되었습니다. 사업마린님, 킴군님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