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crown입니다.
서랍장 구입한게 도착했는데.. 냄새가 너무 심합니다.
목이 너무 아프네요..
인터넷에 보니까 소주랑 식초 섞어서 닦으라는데 효과가 있나요?
화학약품인거 같은데 전문 약품으로 닦을 수 있는 제품이 있을지 궁금하네요.
+ 구입처도요.. 내일이 근로자의 날인 관계로 실제 가서 구입할 수 있는 것이면 좋을거 같은데..
추천하시는 제품이나 방법 있으신가요? 있으시면 공유 부탁드릴게요.
안녕하세요 crown입니다.
서랍장 구입한게 도착했는데.. 냄새가 너무 심합니다.
목이 너무 아프네요..
인터넷에 보니까 소주랑 식초 섞어서 닦으라는데 효과가 있나요?
화학약품인거 같은데 전문 약품으로 닦을 수 있는 제품이 있을지 궁금하네요.
+ 구입처도요.. 내일이 근로자의 날인 관계로 실제 가서 구입할 수 있는 것이면 좋을거 같은데..
추천하시는 제품이나 방법 있으신가요? 있으시면 공유 부탁드릴게요.
원목가구 아니면 이케아가 마지노선입니다
가격은 비슷했는데 말이죠...
에휴 ㅠㅠ
가구의 단면이 보이는 부분이 있으면 확인해보세요. 나무조각을 뭉쳐놓은 자재를 파티클보드(PB)라고 하는데, 저가 가구라면 E1등급 정도의 싸구려 PB를 사용했을겁니다.
PB를 만들때 접합에 사용된 본드에 포름알데히드 성분이 포함되어있는데, 대략 3~5년간 포름알데히드를 뿜뿜합니다. 포름알데히드는 1급 발암물질입니다.
SE0, E0, E1이라고 표시된 등급은 포름알데히드 방사량에 따라서 나눠둔 등급인데, 한국은 E1등급도 친환경 마크를 달고 나오는 현실입니다;; SE0랑 E1이랑 등급은 두단계 차이지만 방사량은 5배 차이인데...
한국 가구 제조사들은 E0만 사용해도 광고하면서 온갖 티를 내지만, 옆나라 일본만 하더라도 E0 등급은 실내 사용시 면적당 사용량을 제한하고 있어서 실내 인테리어나 가구용으로 사용을 못합니다. 그래서 SE0만 사용한다고 알려진 이케아가 가성비면에서 좋다고 하는거구요..
검색해보시면 포름알데히드를 분해한다고 알려진 제품들이 있긴 한데, 제조사의 주장 뿐이라 솔직히 신빙성이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완전하게 제거가 되는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안쓰는거보단 나을지도 모릅니다.
-----------
댓글 작성하고 검색해봤더니
https://blog.naver.com/aircodi/220200613381
포름알데히드 제거제에 대한 이런 글도 나오네요.
효과가 단기적이고, 해외 보건계에서 인정을 받지 못했고, 액체라서 가구(자재)의 내구성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며, 약제가 피부에 닿을 경우 어떤 문제가 있을지 모름.
위에 링크한 블로그의 다른 글을 보면
https://blog.naver.com/aircodi/220038916365
이런게 있고 찾아보니 국내에도 수입 판매되고 있습니다만, 이것 역시 효과가 입증됐는지는 모르겠네요. 제품 가격도 저렴하진 않은거 같구요;;
mdf인지 pb인지, 수성페인트 마감인지 필름마감인지에 따라서 적용방법이 다 다르다고 하니까.. 일단 제조사에 문의해보고 사용된 자재의 등급과 마감 방법 확인해보는게 좋겠네요. 근데 오늘 받은거면 배송비 정도 손해보더라도 반품/환불해도 되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