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아무거나질문

기타 인덕션으로 요리하는 요리 맛은 차이가 많이 날까요? 22

2019-01-08 15:44:33 211.♡.161.141
V0V

가스로 하나 전기로하나 어차피 요리솜씨?가 가장 중요하지만

궁금한게요..

흔히 불에 따라 음식 맛이 달라진다고 하잖아요

숯불이나 연탄 불..이런 건 음식에 배는 향도 향이지만..

시골 가마나..불 집혀 놓고 뭘 해먹어도 훨씬 맛잇는데..

이 차이가 화력에서 오는걸까요??아니면 불 자체가 주는 맛?같은 걸까요?


V0V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2]
inorang01
IP 222.♡.48.157
01-08 2019-01-08 15:45:30
·
전 불조절이 실제 가스불만큼 신속하게 안되서인지 가스로하는게 더 맛있게 느꼈는데 아닐수도 있습니다..
V0V
IP 211.♡.161.141
01-08 2019-01-08 15:47:34
·
저도 "불"에 조리하는 음식 쪽이 더 맛있다고 생각하긴해요..
아범테크
IP 175.♡.34.144
01-08 2019-01-08 15:45:55 / 수정일: 2019-01-08 15:46:24
·
딱히 불 그 자체때문은 아닌거 같고, 대부분의 인덕션이 화력이 가스보다 약해요 확실히. 불조절 속도가 느리기도 하고요.
V0V
IP 211.♡.161.141
01-08 2019-01-08 15:47:02
·
그쵸..?저도 그렇다고 생각하는데 예전에 인덕션은 화력이 약한 것 같다고 썼는데 댓글로 화력 일반 가스렌지보다 좋다는 댓글들이 좌르르륵....;;ㅋㅋ
inorang01
IP 222.♡.48.157
01-08 2019-01-08 15:49:05
·
@v-님 원래 같은 내용도 그때그때 어떤 사람들이 주류인가에 따라 분위기가 달라서 ㅋㅋ;
V0V
IP 211.♡.161.141
01-08 2019-01-08 15:50:12 / 수정일: 2019-01-08 15:51:26
·
@아꾸아맨님 그런 거 같더라구요 클리앙은 그러고보니 개인 호불호에 대한 공감을 얻기가 힘든 거 같아요 ㅋㅋ
아닌데??하는 댓글들이 넘 많이 달림ㅋㅋㅋ
별입니다
IP 210.♡.208.43
01-08 2019-01-08 15:50:36
·
인덕션은 가스보다 화력이강합니다..;;;
말하시는건 할로겐열판제품인듯한데요...
인덕션이 IH방식이고 이건 가스렌지보다 화력이 매우좋습니다..
inorang01
IP 222.♡.48.157
01-08 2019-01-08 15:52:14
·
@v-님 이런거 아닐까요? ㅋ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2962591CLIEN
아범테크
IP 175.♡.34.144
01-08 2019-01-08 15:52:48
·
@v-님 가정용 가스도 찔끔찔끔 나오는게 은근 많아서 그런거 같기도 합니다 ㅎ 거기다가 인덕션은 웍질이 근본적으로 힘든 것도 한몫하는거 같아요.
V0V
IP 211.♡.161.141
01-08 2019-01-08 15:53:00 / 수정일: 2019-01-08 15:56:36
·
@아꾸아맨님 ㅋㅋㅋㅋㅋㅋㅋ저도 저 짤 모공에 게시물 올린 적 있어요 ㅋㅋㅋ공감되서요 ㅋㅋㅋ
V0V
IP 211.♡.161.141
01-08 2019-01-08 15:54:45
·
@님 그렇네요..웍질 힘들긴하겠어요....그래도 가정용 가스렌지는 보통은 가정용 조리기구에 맞게 잘 나오지 않나요?! 빨래삶기 이런거 처럼 큰 통에 불로 무언가를 해야할 땐 가정에서 힘든편이죠 ㅎㅎ
맥주나챙겨
IP 121.♡.139.133
01-08 2019-01-08 15:48:53
·
안전상과 관리가 편하죠~
V0V
IP 211.♡.161.141
01-08 2019-01-08 15:49:38
·
그렇죠..근데 요리는 맛이 중요하니까요...
별입니다
IP 210.♡.208.43
01-08 2019-01-08 15:49:40 / 수정일: 2019-01-08 15:56:38
·
인덕션(IH)방식은 가스보다 화력이 셉니다..할로겐열판은 가스보다 화력이 많이약합니다.

인덕션이라면 가스보다 화력도강하고 온도조절도 신속한편이라 추천
할로겐열판은 가스보다화력도 약하고 온도조정도 느린편이라 비추드립니다..

인덕션써보시면 가스렌지가 많이 화력이 모자라구나 느끼실겁니다.
단 웍은 인덕션으로 조리안되고 무조건 바닥이붇어있어야 조리가능합니다.

단 인덕션은 전용조리기구를 사용한다는점빼고 강추드립니다.

추가로..음식맛은 그냥 가스렌지랑 인덕션이랑 비교하면 인덕션이 더유리합니다..보통 전문음식점에서 먹는맛이랑 집에서 하는맛이랑다른이유가 바로 화력인데..
인덕션 좋은건 전문음식점에서쓰는 화구정도의 화력이 나옵니다..
그래서 인덕션이 요리할때 집에서쓰는 일반가스렌지랑 비교가 안됩니다..

가스랑 인덕션이랑비교하면 이렇다는겁니다..
V0V
IP 211.♡.161.141
01-08 2019-01-08 15:50:51
·
할로겐열판은 하이라이트 말씀하시는거죠?
별입니다
IP 210.♡.208.43
01-08 2019-01-08 15:52:17
·
@v-님 넵...하일라이트가 할로겐라이트의 줄임말이예여..
별빛세발자전거
IP 112.♡.200.243
01-08 2019-01-08 15:52:34
·
불닭이나 요런거에서 나는 불맛을 스프레이뿌려서 나게도 할 수 있다고 하더라구여
요새는 인덕션이 더 안전한거 같아요
애들이 있어서 그런가 가스레인지는 안쓰게 되네요 ㅜ
인덕션 크기 종류 별로 저렴하고 가성비 좋은제품 많이 나왔더군요
V0V
IP 211.♡.161.141
01-08 2019-01-08 15:55:50
·
근데 전 안전성 편리성에 대한건 대충 알고있어서 맛이 궁금해요 요리 맛차이.그래서 아질게에 질문글을...

불맛 소스는 은근 불호가 많더군요 인위적이라고요..ㅎ
별빛세발자전거
IP 112.♡.200.243
01-08 2019-01-08 15:57:20
·
@v-님 집에서 비교해 봐야겠네요 급궁금 ㅋ
V0V
IP 211.♡.161.141
01-08 2019-01-08 15:58:48 / 수정일: 2019-01-08 15:59:31
·
@별빛세발자전거님 제 생각으론 불에 조리하는 맛이 없으니 그런 차이가 있지는 않을까..생각합니다..중국집 등 사먹는 볶음 요리가 맛있는 이유중에 하나도 엄청난 화력 영향도 있다고 생각해서요...(물론 솜씨가 젤 중요하지만요 ㅎ)
델리게이트
IP 175.♡.56.65
01-08 2019-01-08 15:58:51 / 수정일: 2019-01-08 15:59:17
·
불맛을 좋아하시면 토치로 직분사하여 지지 시면 됩니다.
불맛이라는거 결국 탄맛이에요
재료를 태우기만 하면 무조건 납니다.
애초에 가스렌지에서도 직화되는게 아닌걸 생각하면 불맛 날정도로 음식을 태웠다면 인덕션에서 똑같이 태우면 더 짧은 시간안에 그정도 불맛은 충분히 납니다
V0V
IP 211.♡.161.141
01-08 2019-01-08 16:00:29
·
그렇군요..직화가 아니면 불vs전기 차이가 없을수도있겠네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