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로 하나 전기로하나 어차피 요리솜씨?가 가장 중요하지만
궁금한게요..
흔히 불에 따라 음식 맛이 달라진다고 하잖아요
숯불이나 연탄 불..이런 건 음식에 배는 향도 향이지만..
시골 가마나..불 집혀 놓고 뭘 해먹어도 훨씬 맛잇는데..
이 차이가 화력에서 오는걸까요??아니면 불 자체가 주는 맛?같은 걸까요?
가스로 하나 전기로하나 어차피 요리솜씨?가 가장 중요하지만
궁금한게요..
흔히 불에 따라 음식 맛이 달라진다고 하잖아요
숯불이나 연탄 불..이런 건 음식에 배는 향도 향이지만..
시골 가마나..불 집혀 놓고 뭘 해먹어도 훨씬 맛잇는데..
이 차이가 화력에서 오는걸까요??아니면 불 자체가 주는 맛?같은 걸까요?
아닌데??하는 댓글들이 넘 많이 달림ㅋㅋㅋ
말하시는건 할로겐열판제품인듯한데요...
인덕션이 IH방식이고 이건 가스렌지보다 화력이 매우좋습니다..
인덕션이라면 가스보다 화력도강하고 온도조절도 신속한편이라 추천
할로겐열판은 가스보다화력도 약하고 온도조정도 느린편이라 비추드립니다..
인덕션써보시면 가스렌지가 많이 화력이 모자라구나 느끼실겁니다.
단 웍은 인덕션으로 조리안되고 무조건 바닥이붇어있어야 조리가능합니다.
단 인덕션은 전용조리기구를 사용한다는점빼고 강추드립니다.
추가로..음식맛은 그냥 가스렌지랑 인덕션이랑 비교하면 인덕션이 더유리합니다..보통 전문음식점에서 먹는맛이랑 집에서 하는맛이랑다른이유가 바로 화력인데..
인덕션 좋은건 전문음식점에서쓰는 화구정도의 화력이 나옵니다..
그래서 인덕션이 요리할때 집에서쓰는 일반가스렌지랑 비교가 안됩니다..
가스랑 인덕션이랑비교하면 이렇다는겁니다..
요새는 인덕션이 더 안전한거 같아요
애들이 있어서 그런가 가스레인지는 안쓰게 되네요 ㅜ
인덕션 크기 종류 별로 저렴하고 가성비 좋은제품 많이 나왔더군요
불맛 소스는 은근 불호가 많더군요 인위적이라고요..ㅎ
불맛이라는거 결국 탄맛이에요
재료를 태우기만 하면 무조건 납니다.
애초에 가스렌지에서도 직화되는게 아닌걸 생각하면 불맛 날정도로 음식을 태웠다면 인덕션에서 똑같이 태우면 더 짧은 시간안에 그정도 불맛은 충분히 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