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고 ㅠ.ㅠ 일단 천장 시스템을 이해하셔야 할거 같네요. 10번 뽑으면 4성 하나는 무조건 나오고요.. 80뽑(90뽑인가..)하면 무조건 5성이 나옵니다. 단, 픽업 케릭이 안나올수도 있고요.. 첫번째 5성이 픽업 케릭이 아니면 두번째 80뽑에서는 무조건 픽업 5성이 나옵니다. 즉, 현질해서 원하는 케릭을 얻으시려면 최소 160뽑 이상을 하실 각오하시고 뽑으셔야 해요.. 지금 40뽑 좀 넘게 하신거 같은데 5성 얻으시려면 더 투자하셔야 합니다.. 운이 좋으면 천장 전에 나올 수도 있는거구요..
원신 원석이 대충 하나당 18~20 원 정도입니다. (월정액으로는 훨씬 싸지만 트럭? 구매 기준으로요.) 캐릭뽑기의 경우 반천장이 90이고 천장은 180입니다. 즉, 천장으로 뽑는게 60만원 정도입니다. 90회이기는 하지만 90회 이전 75회정도에 5성이 뽑히기 때문에 5성 하나뽑는게 25만 혹은 50만원정도라고 보면 됩니다. 캐릭저격해서 뽑으려면 이정도 소비를 예상해야한다는거죠. 6돌파까지 해주려면 200만원정도 생각해야하는거고요. (운없으면 300만원까지)
원신같은 과금모델은 진입은 쉽고, 무료로 하기에 크게 부담이 없지만 원하는 수준까지 케릭을 뽑거나 성장을 하려면 과금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형태입니다. ( 그래봐야 200정도라 리니지형 과금모델과는 비교못할정도로 소과금이지만요. ) 대신 무료로 지급하는 재화가 상당히 많기 때문에 큰욕심을 안낸다면 무과금이나 월정액 정도만 과금해도 별무리없이 게임을 할수 있습니다. 매일 접속해서 일퀘와 이벤트 참여한다는 기준에서 소과금은 1버전(무과금은 2버전)에 한번씩 픽업 5성 명함정도 얻을정도로 원석을 뿌립니다.
글쓰신것처럼 과금하려면 가성비실화? 라는 말이 나오지만 과금을 적게하고 픽업캐릭을 어느정도 걸러서 자기가 원하는 케릭만 두번에 한번정도 뽑는다고 생각하면 혜자인 게임이죠.
이전글에 제가 댓글로 시나리오 밀면서 원석모아서 뽑기하시는걸 추천드린게 이러한 이유때문이긴합니다. 과금먼저 생각하면 생각보다 과금을 해야하는거죠. (그래봐야 리니지류에 비하면...)
winterfool
IP 1.♡.123.228
09-18
2021-09-18 21:33:17
·
@붉은문양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소액이지만 과금을 한 이유는 라이덴 뽑기가 곧 끝나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희망을 걸어 본 것이었는데... 앞으로는 욕심 없이 스토리 밀면서 공월 축복으로만 모아 가면서 뽑아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ㅎㅎ
10번 뽑으면 4성 하나는 무조건 나오고요.. 80뽑(90뽑인가..)하면 무조건 5성이 나옵니다.
단, 픽업 케릭이 안나올수도 있고요.. 첫번째 5성이 픽업 케릭이 아니면 두번째 80뽑에서는 무조건 픽업 5성이 나옵니다.
즉, 현질해서 원하는 케릭을 얻으시려면 최소 160뽑 이상을 하실 각오하시고 뽑으셔야 해요..
지금 40뽑 좀 넘게 하신거 같은데 5성 얻으시려면 더 투자하셔야 합니다.. 운이 좋으면 천장 전에 나올 수도 있는거구요..
그래도 반 천장은 다음 픽업때 유지된다고 하니 다음 픽업 캐릭이 좋길 바래야지요ㅠ
흑흑 내 사펑 살 돈..
확률이 75뽑 정도까지는 0.6퍼 밖에 안되기 때문에 그 전에 뽑는 건 스택 쌓는다 생각하고 가야합니다.
사실상 정가 주고 산다는 느낌이에요
75-79-16-28-80-76-4 번만에 각 영웅을 뽑았지만, 평균내면 80회 정도로 수렴한다고 봅니다.
원신 원석이 대충 하나당 18~20 원 정도입니다. (월정액으로는 훨씬 싸지만 트럭? 구매 기준으로요.)
캐릭뽑기의 경우 반천장이 90이고 천장은 180입니다. 즉, 천장으로 뽑는게 60만원 정도입니다.
90회이기는 하지만 90회 이전 75회정도에 5성이 뽑히기 때문에 5성 하나뽑는게 25만 혹은 50만원정도라고 보면 됩니다.
캐릭저격해서 뽑으려면 이정도 소비를 예상해야한다는거죠.
6돌파까지 해주려면 200만원정도 생각해야하는거고요. (운없으면 300만원까지)
원신같은 과금모델은 진입은 쉽고, 무료로 하기에 크게 부담이 없지만 원하는 수준까지 케릭을 뽑거나 성장을 하려면 과금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형태입니다. ( 그래봐야 200정도라 리니지형 과금모델과는 비교못할정도로 소과금이지만요. )
대신 무료로 지급하는 재화가 상당히 많기 때문에 큰욕심을 안낸다면 무과금이나 월정액 정도만 과금해도 별무리없이 게임을 할수 있습니다.
매일 접속해서 일퀘와 이벤트 참여한다는 기준에서 소과금은 1버전(무과금은 2버전)에 한번씩 픽업 5성 명함정도 얻을정도로 원석을 뿌립니다.
글쓰신것처럼 과금하려면 가성비실화? 라는 말이 나오지만 과금을 적게하고 픽업캐릭을 어느정도 걸러서 자기가 원하는 케릭만 두번에 한번정도 뽑는다고 생각하면 혜자인 게임이죠.
이전글에 제가 댓글로 시나리오 밀면서 원석모아서 뽑기하시는걸 추천드린게 이러한 이유때문이긴합니다. 과금먼저 생각하면 생각보다 과금을 해야하는거죠. (그래봐야 리니지류에 비하면...)
1트럭이라는게 119000원짜리 6480개 말하시는거죠?
6480 % 160 = 40.5번 뽑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