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정거래 몇번 해보시면 자연스레 알게될텐데 모르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이걸 무슨 거래소나 세력의 음모로 생각하는 분들도 계시고요.
김프는 해당 코인에 대한 한국인 매수세와 비례합니다.
1. 김프 20%가 말이돼?!
네, 머니캐시에서 1원하는 좁쌀 코인이 고팍스에서는 5원을 넘어가고, 최근 수많은 김치코인들의 약진을 보면 20%는 애교같습니다.
2. 걔네는 가두리고 비트는 이동이 자유롭잖아?
네, 근데 매도 물량은 한정적입니다. 비트코인 다들 1억 찍을거라는데 누가 팔고 싶겠습니까. 따박따박 채굴하는 채굴자들조차 머뭇거리는중인데.
3. 그래, 비트는 그렇다 치고, 나머지 이동이 자유로운 코인에 김프가 끼면 안돼지! 게다가 다같이 비트랑 김프가 똑같은건 조작아니냐?
아닙니다. 예를 들어, 비트 김프가 10%고, 리플 김프가 15%로 벌어지면,
1)한국 거래소에서 리플을 비트로 바꿔 해외거래소로 보냄
2)해외거래소에서 비트를 리플로 바꿔 한국거래소로 보냄
저같은 사람들이 코인간 김프차 줄어들 때까지 이짓을 반복합니다. 그러다 보니 김프는 비슷하게 유지됩니다. 이걸 거래소봇이 할 수는 있는데, 거래소 입장에서 수수료만 먹어도 배터지는데 굳이 수많은 리스크를 안고 할리가…저같은 사람들 많을테니 매우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4. 근데 요즘 업비트 비캐랑 이클 김프가 비트보다 5% 높을때도 있던데?
네, 근데 일시적입니다.
5. 아니던데, 꽤 오래가던데?
네, 코인 전송시간과 거래소 입출금 반영 시간이 길어서 그만큼의 시차가 있습니다.
6. 그래서 돈은 어떻게 벌라고?
위에서 1)2) 시간차를 최대한 없애면 됩니다.
1)한국거래소에서 비캐를 비트로 바꾸자마자
2)해외거래소에서 비트를 비캐로 바꿈
3)한국>해외로 비트 전송(업비트는 이때 비트 출금수수료 먹어서 개이득)
해외>한국으로 비캐 전송
1)거래를 통해 생기는 비트 개수 > 2)거래에 필요한 비트 개수
7. 리스크
입금 반영 시간이 꽤 오래 걸리므로, 비캐 및 비트를 최종적으로 처분할 생각 없는 홀더만 운영 가능. 참고로, 업비트 입금 반영 기준 비캐 30컨펌, 이클 1000컨펌.
8. 돈 많이 벌었겠네?
애초에 비캐를 전부 다 처분했어야 했음 ㅜ
잼있게 읽었고, 잘 배우고 갑니다. ^^
(2) 아님 각각 거래소에 홀딩하고 있는 코인을 반반씩 두고 이득도 반만 먹는걸로 세팅해야 할 것 같아요.
(3) 비코 <-> 현금도 가능하면 좋을거 같은데 그러려면 현금을 보낼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한거죠?
(3) 비코랑 현금쌍은 현금 보내는 방법이 없어서 어렵습니다.
한국에서 현물매수-해외에서 선물이나 마진 매도하고
김프 다시올라올때 풀던가
김프 안돌아오면 천천히? 전송해서 세틀해도 됩니다.
아니면
어차피 그냥 장기보유자이면
거래소 양쪽에 두고 매매해도 됩니다.
바낸 - 업비트 반반씩 두고 양쪽에서 매매하는거죠.
한쪽 매수 한쪽 매도. 다른쪽으로 여유?있게 전송...
이걸 그냥 봇으로 구현하면되는데 뭐 어려운것도 아니고 개인 누구나 다할수있습니다.
전송속도 느리고 뭐고 필요없죠. 자금만 충분하면 즉시 무위험으로 거래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