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퐁당퐁당

수영일기 우워... 라이프가드 자격검정 장난이 아니네요... 15

1
2017-09-07 09:41:56 수정일 : 2017-09-07 09:48:21 112.♡.26.3
청해무운

친구가 이번에 랄프가드 땄다고 해서...급 관심을 가지고 살펴보는데 말이죠.

그래도 연수반 1번하던 친군데 그 친구 왈~

"나  물이 무서워 졌어.. "

"교육 2주차 물이 너무 무서워서 포기할 뻔 했는데.."

"자격증 딴 지금도 물이 너무 무서워...." 


아니 이 친구 한테 무슨 짓을 한거야?

싶어 교육과정을 찾아 봤더니 장난이 아니네요...


교육가능자를 가려내기 위한 사전테스트야

자유형100+평영100 4분30초 별것 아닌것 처럼 보이는데..

매주 토요일 일요일 5시간씩 10회 50시간 훈련을 받는데...


뭐.. 첫날부터 워밍업 1500정도로 시작하나 봅니다. 

심지어 입영을 한시간씩....어깨동무 입영,마주보고 어깨잡고 입영.

손목들고 입영, 만세입영..

물론 실제 검증시험엔  손목들고4분 스컬링1분 했다는 군요.


5킬로 중량물 들고 25미터 횡영

25미터 잠영

물속 탈출훈련..


훈련이 거듭될 때 마다 교육생이 서너명씩 포기 한다네요..

결국 최초 시작인원의 절반 정도만 합격한다고...


검증과목은

-잠영25

-5kg중량물 운반

-손목들고 입영 4분. 스컬링1분

-구조법 시행

필기시험도 있다네요.


적십자사와 YMCA가 각각 운영하는데. 적십자 자격증을 더 쳐준다는 군요. .빡쎄데요...


교육비는 15만원인데 수영장 입장료랑 밥값 등등 50만원 정도 드나 봅니다. 


수경을 거의 쓰지 않고 훈련을 받는데..

저 같은 안경안쓰면 봉사인 사람은 참 힘들겠네요.

평영과 입영을 마스터 하고 시작하면 그나마 유리하다는 군요..


각종바다수영대회 등등에 알바를 뛸 수 있는데

밥주고 수고비도 5만원 준다고 좋아 하네요.. 

연봉도 쎈 친군데 말이죠...

송도에서 첫 랄프가드로 참가한다고. ㅎㅎ


사람의 목숨을 구할 수 있는 자격을 그리고 기회를 얻는다는게.. 

참 보람있는 자격증이네요.. 



청해무운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수영이랑 자전거 좋아 해요.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5]
얄리다리후들
IP 223.♡.130.204
09-07 2017-09-07 10:11:50
·
ㅎㅎ 저도 작년인가 급 관심이 생겨서 알아봤는데 훈련이 정말 빡센것 같더리고요 ㅋㅋ
청해무운
IP 112.♡.26.3
09-07 2017-09-07 11:11:35 / 수정일: 2017-09-07 11:11:58
·
으...낼모레 50이지만...도전해보려 해도..
시력이 제일 큰 장애물이네요...
눈이 나쁘니 '전방에 익수자 발견' 잘 못할 듯...
라식해야 하나요.. 거참....
wooks123kr
IP 183.♡.10.206
09-07 2017-09-07 14:14:59
·
저도 이번에 휴가가서 서핑배운다고 해서 첨으로 렌즈꼈습니다. 소프트렌즈를 끼니 신세계더군요... 비키니 입은 아가씨들이 왜 그렇게 많은지 ..
청해무운
IP 112.♡.26.3
09-07 2017-09-07 14:31:16
·
오... 렌즈.. 수영할때 혹시 빠지지 않는가요...렌즈로 가능하다면 한번 도전을... 물속에서 눈을 뜨고 잠영해서 뭘 건져와야 하는 훈련인데 괜찮을까요?
wooks123kr
IP 183.♡.10.206
09-07 2017-09-07 14:54:48
·
잘 안 빠집니다. 서핑배운다고 파도에 정면으로 맞아도 괜찮더라구요... 저녁반 대부분의 여자분들이 수영장에 렌즈끼고 오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저는 젤 싼 렌즈를 꼈었는데, 몇시간은 괜찮은데 반나절 넘어가니 눈이 많이 뻑뻑하더라구요.. 원래 싼 소프트렌즈가 그렇다는군요. 눈의 수분을 다 빨아간데요. 자주자주 인공누액(식염수)를 넣어줘야 한다고 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청해무운
IP 112.♡.26.3
09-07 2017-09-07 11:11:00
·
"구하러 뛰어 들었다가 빠져나오지 못해....."
라는 자주보는 뉴스가.. 그래서 그런가 봐요..
lukeskwk
IP 223.♡.203.235
09-07 2017-09-07 12:03:25
·
아ㅜㅜ 진짜 힘들다고 하는데 수영으로 남에게 도움되는 일을 할 수있는 몇 안되는 활동이라 저도 기회를 계속 보고 있습니다. 매번 시기가 안맞아서 올해도 스킵했어요;;
세라플
IP 211.♡.113.56
09-07 2017-09-07 14:21:25
·
라이프가드 얘기만 조금 들어도 정말 무서워 보이더라구요=ㅁ=
그만큼 해야 자격이 되니 사람 구하는게 얼마나 어려운 일인가 정말 느낍니다..
홀랄랄
IP 124.♡.89.213
09-07 2017-09-07 19:59:20
·
헉.. 진짜 힘든 거였군요. 학교 후배 중에 한 명이 그거 따고 워터파크에서 방학동안 알바했던데. 쉽게 봤더니 아니네용 @_@
풍덩길동
IP 218.♡.225.48
09-08 2017-09-08 05:08:08
·
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swim/9558428?po=0&od=T31&sk=id&sv=kjj1121&category=&groupCd=&articlePeriod=2016예전에CLIEN 회원님이 도전하시다가...부상으로....-_-;
청해무운
IP 112.♡.26.3
09-08 2017-09-08 09:09:49
·
워.. 위치켓님 후기였군요.. 훈련하다 쓰러지고.. .익사경험하고.. 정말 힘든 자격증인듯...
피리-
IP 218.♡.124.188
09-08 2017-09-08 14:47:46
·
요즘엔 라이프가드보다...
새로나온 국가 자격증인 수상구조사를 더 많이 하시더라구요.
라이프가드보다 두배 이상 빡시대요 ㅋㅋㅋㅋㅋㅋ
볼매용
IP 223.♡.8.144
09-11 2017-09-11 11:48:31
·
어이쿠~ 토일 5시간씩 한다고요?! 글만봐도 피곤이 몰려옵니다..ㅎㅎ
삭제 되었습니다.
환대
IP 223.♡.11.76
09-16 2017-09-16 17:00:01
·
제가 올해 YMCA에서 땄는대요 ... 검정때 입영 한시간 했습니다.
에누리 없이 한시간.... 지역은 안산에서...

적십자든 YMCA 든 힘든건 사실이고 입영을 한시간 할줄은 몰랐습니다.

수상구조사는 교육은 비슷한걸로 알고 있는데, 검정이 빡십니다.

검정에서 거의 실격이 많이 나옵니다. 타임어택이 있거든요,,
cannabis
IP 125.♡.31.176
09-27 2017-09-27 21:54:48
·
전 올해 자격 갱신했습니다. 처음 딸때 선출들이 많아서 워밍업도 토나오게(일반인 기준) 교육도 토나오게(강사 말로 선출이 많아서 자기가 교육 진행한 몇년 동안 가장 빡세게 시켰다고.. ㄱ-) 했던 기억이 나네요. 랄프는 실기교육보다 필기 공부&과제가 500배쯤 더 힘듭니다. ㅋㅋㅋ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