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국민연금 국내투자금액 리밸런싱 땜시 시끄럽고 실제 시장에 영향을 주는 것 같던데....
방금 챗지피티로 검색해보니 국민연금에서 삼성전자를 대략 120조원 어치를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고요. (더많을수도...)
그리고 2025년 삼전의 자사주 매입금액이 대략 10~13조 정도 되고, 2026년 매입 계획도 대략 10조 정도 되는 것 같은데.
추가 매입을 더 할 것 같기도 하고요. 주식 소각은 아직 이야기가 없는데.
걍 국민연금꺼 블록딜로 삼전에서 자사주로 매입하는게 어떨지 싶습니다. 10조 땅~
국민연금도 리밸런싱 빨리해서 좋고 삼전도 좋을것 같고(블록딜 매입가격땜시 안좋을수도...) 시장은 불안감 줄어 좋고.
걍 생각을 해봤습니당~
기업은 본연의 임무인 사업에 열중해야지, 실속없이 주가를 띄우는 데 올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 돈으로 투자를 해서 실적이 나오면 그것으로 주식이 오르는 것이 올바른 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