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스터치, 공개매수로 자진 상폐 성공할까…소액투자자 주의보
주식 성공적 회수에 불확실성 커…위험성 존재
투명 경영 회피 의구심에 눈총도…회사 "외부 개입 최소화·사업 집중"
(서울=연합뉴스) 윤선희 기자 = 국내 최대 햄버거 프랜차이즈 업체인 맘스터치[220630]가 자진 상장폐지를 선언하고 주식 공개 매수에 나섰다.
하지만 공개 매수를 통한 상장폐지 과정이 쉽지 않아 소액 투자자들의 주의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2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맘스터치는 최대주주인 한국에프앤비홀딩스가 다음 달 15일까지 보통주 1천608만7천172주(15.80%)를 공개 매수한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공개 매수 대상 주식 중 1천179만8천185주(11.59%)는 한국에프앤비홀딩스가, 나머지 428만8천987주(4.21%)는 맘스터치가 사들일 예정이다.
(하략)
현재 상장된 회사들이 전부 투명 경영하나?
상폐한다고 투명 경영 안할까봐 걱정한다니...
그냥 개미 꼬드겨서 다 팔게 만들려는 기사 같네요.
손해 보고 팔지 마세요. 상폐일뿐 회사가 사라지는게 아니라서..
혹여.. 지들끼리 고배당 하려고 하는거면요. 갖고 있는게 이득입니다.
어차피 갖고 있는 주식만큼 배당 받으니까요. 그리고 정말 모두 매입하려 한다면
어차피 장외 시장에서도 매입할거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