얘기를 들어보고 싶네요
유동성은 엄청 많고, 탐욕이 극대화된 요즘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런 시기에 레버리지 엄청 땡기잖아요
그러다가 훅간게 빌황이구요
이러다가 어느순간 역으로 우주의 기운이 모이면
리만 (aka 또만) 같은 일이 발생 할수도 있지 않을까요
사실 10년주기설로 보면 최근에 금융위기로 위기가 왔어야 됐는데..
버핏형이 19년에 비싸서 살게 없다고 했구요
지수로는 그때보다 더 비싼 상황
코로나가 금융위기를 미뤘다, 더 큰 유동성으로 버블이 더 꼈다, 금융위기가 온다 이런 주장 하는 전문가 없나요?
그냥 돈 찍어내면 해결되는거 아닙니까?
개소리 같은데 실제 돈 찍어내서 해결하는 꼴 보니 그런 생각이 들어요.
돈이란 뭘까요?
지금 상황에서 금리 올라가고 유동성이 꺼지면 은행입장에서 나쁜 걸까요? 오히려 은행입장에선 더 좋을수도 있죠.
이번에 김단테님이 빌황사태가 더 커질수도 있다라는 이야기는 했지만 아직 근거는 없습니다
요
지식이 많은것과 주식으로 돈버는건 별개의 문제죠. 금융위기가 몰려온다 경제가 폭망할거다
그거 다 맞추면 재벌놀이하지 대학에서 학생들 가르치지 않죠.
계속 틀리니까 교수생활하는 겁니다. 100명중에 가끔 한두명이 맞을때가 있구요.
한두명 정확하게 경제위기를 맞춘 사람이 앞으로 계속 경제예측이 적중하냐면 그것도 아니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