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2009년 키움전산 장애시 보상을 받았던 경험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도 주문지연을 겪고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보상을 받았습니다.
대부분의 분들이 주문지연을 겪지만 귀찮니즘 또는 잘 몰라서 보상을 못 받으시는데 전화 한통이면 해결 됩니다.
다만 아래 루틴대로 하시면 조금 더 빠르고 간편하게(?) 받으실 거예요.
먼저 최근 저의 케이스를 말씀드립니다.
지모시기 종목을 전일 잡아와서 아침장 시작후 절반물량을 매도호가에 주문을 내었는데 미체결 탭에 뜨지 않아서 뭐지 하면서
주문을 한번 더 냅니다. 그런데 4초뒤 주문이 2건이 동시에 나가더니 체결되어 버립니다.
저의 의도와는 다르게 진행이 된것이죠.
그래서 이 건으로 고객센터에 문의하였고 저의 로그폴더를 메일로 보내라 해서 보내주고 다음날 분석하니 4초의 지연이 발견된 것을 확인후
며칠뒤에 보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이번 일을 겪으면서 처리과정이 좀 복잡했는데 이렇게 하시면 초고속으로 처리될 수 있습니다.
1. 주문지연 전산장애로 매도시 피해를 보셨다면 해당 내용을 자세히 기술하여 고객게시판에 글을 올립니다.
2. 이때 꼭 CS총괄팀장 김준경님과 통화하고 싶다고 하시고 전화 부탁드린다고 남깁니다.
(이유는 짐작하시듯 여러단계 거치지 않고 바로 권한이 있는 분과 커뮤니케이션 하여 신속처리 됨)
3. 로그파일 메일로 전송하고 다음날 연락오고 보상 받음. 끝.
매매에 신경쓰다 보면 귀찮기도 하겠지만 주문지연으로 매매가 잘못됐을때
자칫 매매가 꼬이게 되는데 보상 받음으로 심리적 완화효과가 있어서 다음날 좋은 매매를 이어갈 수 있습니다.
아무쪼록 업무에 도움 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