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주식한당

잡담 구글주식(알파벳a) 1주 샀습니다. 33

2
2020-08-25 23:27:46 121.♡.176.228
산나무꽃벌

1주가 꽤 비싸더군요.


종목 선정은 와이프와 얘기하여 결정했습니다.


1.휴대폰은 애플과 안드로이드 2체제

2.사람들 유튜브 많이 봄

3.온라인수업할때 유튜브 좋더라

4.구글검색도 많이 씀

5.구글지도도 많이 씀

6.인공지능쪽에 꾸준히 투자


앞으로 10년동안 일년에 육백만원씩 투자(라기엔 액수가 적지만)...하기로 했습니다.


다음분기에 애플을 살수도 있는데 그때 두개 회사 가격이 어찌되는지 보고 결정하려고 합니다.


주식한당에는 처음 글 쓰는데 글 마무리를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주식한당 분들의 글들 잘 읽고 있습니다.


앞으로 눈팅 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산나무꽃벌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3]
원돌81
IP 223.♡.73.74
08-25 2020-08-25 23:31:01
·
저는 알파벳a 0.0064주 주주입니다^^
한주가 꽤 비싸서 못사고 있었는데 소수점 거래어플이 있어서 사봤습다
산나무꽃벌
IP 121.♡.176.228
08-25 2020-08-25 23:32:04
·
@원돌81님 주주님 반갑습니다. ㅎㅎ
닭껍질구이
IP 125.♡.209.85
08-25 2020-08-25 23:35:44
·
저도 구글은 아직인데 꼭 사야할거 같아요
산나무꽃벌
IP 121.♡.176.228
08-25 2020-08-25 23:40:49
·
@닭껍질구이님 최소한 현상태는 유지하겠지 라는 생각으로 매수 결정했습니다!
구글이 게임플랫폼 까지 장악하게 된다면 어떻게될까라는 말도안돼는 상상도 해봅니다.
심플러
IP 39.♡.51.89
08-25 2020-08-25 23:44:19 / 수정일: 2020-08-26 08:37:47
·
아마존이랑 구글이랑 헷갈렷네요 ㅋㅋ
산나무꽃벌
IP 121.♡.176.228
08-26 2020-08-26 00:03:25
·
@어도비님 1주가 너무 비쌉니다. ㅠㅠ
IM중용
IP 211.♡.37.41
08-26 2020-08-26 06:53:55
·
@어도비님 베조스는 아마존 아닌가요?
심플러
IP 39.♡.51.89
08-26 2020-08-26 08:35:56
·
@IM중용님 ㅋㅋ네, 갑자기 생각나서 수정하러왔어요
yhaz
IP 218.♡.150.117
08-26 2020-08-26 00:30:00 / 수정일: 2020-08-26 00:34:19
·
구글 정말 좋은것 같습니다.
특히 6번 인공지능은 오래된것만 일부 맛만 볼 수 있지민 논문 볼수록 대단하긴 하더군요
산나무꽃벌
IP 121.♡.176.228
08-26 2020-08-26 11:07:38
·
@yhaz님 넵 알파고는 지금 무얼하고 있는지. .ㅎㅎ
다크레고
IP 14.♡.97.228
08-26 2020-08-26 00:33:01
·
구글 살려다 애플 샀는데 둘다 멀 사도 후회없을듯요
산나무꽃벌
IP 121.♡.176.228
08-26 2020-08-26 11:08:20
·
@다크레고님 다음분기에 애플을 살수도 구글을 살수도 스타벅스를 살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
Quando
IP 209.♡.188.28
08-26 2020-08-26 02:09:28 / 수정일: 2020-08-26 02:10:47
·
훌륭하신 주식선택 방식이시네요. 저도 구글에서 돈내고 구독하는게 많아서 아까워서라도 구글 주식 들고 있네요. 아마존에서도 사는게 많아서 아마존.. 애플도 노트북은 여러대 워치도 나중에 살것 같으니 있어야겠고.. 스타벅스도 수시로 먹으니 스타벅스...
산나무꽃벌
IP 121.♡.176.228
08-26 2020-08-26 11:09:16
·
@Quando님 네네 평소 많이 이용하는 서비스 기준으로 결정했습니다. 앞으로도 이렇게 하려구요.
큰호수
IP 162.♡.169.129
08-26 2020-08-26 03:10:46
·
저도 구글 주주입니다. 구글화이팅입니다! ;)
산나무꽃벌
IP 121.♡.176.228
08-26 2020-08-26 11:09:48
·
@큰호수님 파이팅!!
phones
IP 114.♡.195.90
08-26 2020-08-26 03:24:43
·
일등기업인데. 새로운 한방이 안보여서요. 아직 안사고 있습니다. 안전하기는 한데. 안정성으론 마소한테 밀리는 느낌이고. 혁신은 테슬라 애플한테 밀리고. 뭔가 비밀리에 준비하고 있겠죠?
삭제 되었습니다.
싱클레어1
IP 116.♡.245.214
08-26 2020-08-26 06:42:44
·
@별들의고향님 레리페이지가 아프다는건 어디서 보신건가요? 요즘의 일인가요?
삭제 되었습니다.
싱클레어1
IP 116.♡.245.214
08-26 2020-08-26 08:31:42
·
@별들의고향님 다른건 정확히 모르겠지만 레리 목소리 다시 잘 나온지는 꽤 되었습니다.
TwentyOne
IP 72.♡.200.122
08-26 2020-08-26 05:55:30
·
구글에 엔지니어로 있는 제 친구말로는 예전 같지 않답니다. 점점 평균기업이 되어가면서 뛰어난 사람들은 새로운 기업으로 나간다더군요.
zigong64
IP 14.♡.151.242
08-26 2020-08-26 07:46:17
·
@TwentyOne님
저도 관계자에게 비슷한 말을 들었네요... CEO가 넘어간 이후, 비용 절감위주에 미래에 대한 사업 축소 등이 이어지면서 내부 핵심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들의 퇴사가 이어지고 있다고... 사실 이런 분위기는 작년부터 어느정도 나타났긴 했죠.. 과거 두 CEO가 장기 프로젝트에 과감히 투자하고 엔지니어들을 우대하는 문화가 사라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는 두 창업자의 건강과 관련 깊은데, 특히 페이지가 몸 상태가 안 좋아서 CEO를 그만둔지라 복귀가 쉽지 않아 보입니다...
TwentyOne
IP 72.♡.200.122
08-26 2020-08-26 08:05:18
·
별들의고향님// 구글도 요즘 자택 근무 하는데, 구글 인터넷 구글 서비스 사용하면서, 구글 제품이라 성능이 좀 후달린다고 자기들 끼리 자조(?)하는 분위기라고 합니다.
아츄특공대
IP 36.♡.151.137
08-26 2020-08-26 08:40:27
·
@별들의고향님 1등기업이 무너지는 전형적인 길을 가는 듯한 느낌일까요? 원가절감. R&D 투자 축소. 인력 감축. 오직 회계장부상의 당장의 수치 우선....
zigong64
IP 14.♡.151.242
08-26 2020-08-26 08:48:12 / 수정일: 2020-08-26 08:58:24
·
@아츄특공대님
그럼에도 구글이라 어떻게든 길을 찾지 않을까요? 경영 일선에는 물러났지만 여전히 두 창업자가 있고, 구글 사업 특성상 핵심 캐시카우가 무너지진 않을 겁니다. 한 예시로, 사티아 나델라 이전의 마이크로소프트는 관료화되어서 실적과 주가는 현상유지 수준에 그쳤지만, 결국엔 CEO 교체 후 다시 치고 나가고 있고요. 여기에는 윈도우와 오피스를 중심으로 한 핵심 캐시카우가 큰 역할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여전히 구글의 R&D 비용이 기업 중에선 최상위권인 것도 사실이고요. 다만, 현 CEO 취임 이후 비용 관리에 집중하고 엔지니어 중심의 문화가 줄어서 회사에 실망하는 직원들이 늘었다는 건 여러 경로를 통해 들었기에, 약간 걱정이 되는 부분이 있기는 합니다.
lighthascome
IP 103.♡.13.11
08-26 2020-08-26 08:58:08
·
저도 엊그제 구글 1주 담아봤어요 ~
산나무꽃벌
IP 121.♡.176.228
08-26 2020-08-26 11:11:02
·
@LightWorld님 넵 파이팅입니다! ㅎㅎ
산나무꽃벌
IP 121.♡.176.228
08-26 2020-08-26 11:13:04
·
위에 구글관련 ceo이슈나 사내 분위기는 생각 못해봤네요. 좋은 의견 감사드립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골든슬램버
IP 114.♡.29.204
08-26 2020-08-26 14:05:20
·
저도 구글 매수했어요 15주 현재 8% 올랐네요.
세계적인 기업이라 한국주식할때보다 마음이 편하네요.
산나무꽃벌
IP 39.♡.15.156
08-26 2020-08-26 19:20:30
·
@골든슬램버님 15주..부럽습니다.
Mostwanted
IP 220.♡.94.161
08-26 2020-08-26 17:37:53 / 수정일: 2020-08-26 17:39:01
·
추가로.. 구글 웨이모는 자율주행에서 독보적인 위치에요. 자율주행 2만키로 운전에 에러 한번 정도 뜨는 레벨이고, 매해 150만 이상 키로 테스트 중이라 DB가 엄청나죠..
Mostwanted
IP 220.♡.94.161
08-26 2020-08-26 17:38:29
·
몇 마일에 에러가 뜨는지에 대한 결과
산나무꽃벌
IP 39.♡.15.156
08-26 2020-08-26 19:20:11
·
@Mostwanted님 테슬라는 순위에도 없군요 ㄷㄷ.
미래 자율주행의 1인자는 누가될지..
Mostwanted
IP 220.♡.94.161
08-26 2020-08-26 23:34:27 / 수정일: 2020-08-26 23:35:27
·
@voice82님 캘리포니아 차량국을 통해 자율자동차 시험 승인후 진행하는 위 결과에 ... (미완성 자율주행은 안전 상의 문제가 있기에)

테슬라는 초반에만 극히 일부 참여하고 최근 데이터는 전혀 없어요. (미참여)

저런거에 참여하는 것보다 미완성 자율주행이지만 오토파일럿을 넣어서 판매하고, 운전자들이 만드는 DB를 모으는게 낫다고 판단한거 같아요.

영리하지만 개인적으론 비윤리적인 부분도 있다고 보여요.. 사용자들을 자율주행 베타테스터로 만드는..ㅎㅎ


근데 그게 뭐 중요하겠습니까 ㅋㅋ 2100슬라인데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