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주식한당

질문 KODEX200을 사모으고 있는 중입니다. 제 선택이 괜찮은걸까요? 22

2020-03-23 18:02:10 221.♡.86.228
보통이상

주식을 처음 시작한건 오래 되었습니다.


중간중간 큰 수익도 봤는데,,,, 이게 공부를 하지 않은채로 홀짝 주식을 하다가 결국은 콱 물려서 몇년 동안 존버중인 종목이 있습니다.


지금 물리신 분들께는 죄송스럽지만 지수가 많이 내려와서 제 손해를 만해할 기회라고 생각하고 접근중입니다.


이미 실패를 한 경험이 있어서 개별 주식에 하기 보다는 잃지 않는 매매를 위해 KODEX200을 매수중에 있습니다.


수익률보다는 조금 먹더라도 잃지 않기 위해 선택한 종목입니다.


어차피 여유돈으로 하는거라 대출이나 신용 미수 같은건 사용하지 않고


몇년 걸려도 코스피 2100정도에 매도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 갖고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 저기 증권 관련 커뮤니티를 보면 KODEX 200에 대한 좋은 글들이 안보이더라구요.


제가 생각하지 못하는 부분이 있나 싶어서 여쭤봅니다. 오늘 하루도 수고하셨습니다.

보통이상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My Phone History**
LG Electronics LDP 880
SKY IM-1000
Samsung Anycall SCH-X350
SKY IM-7200P
Samsung Anycall SGH-V500
LG Electronics LP3000
LG Electronics SU910
Samsung PDA SCH-M620
Apple iPhone 4
LG Optimus Vu
Vega R3 IM-A850s
LG Optimus G Pro
Vega IRON 2 IM-A910S
Apple iPhone 5s
Samsung Galaxy S7 Edge
LG Electronics V30
LG Electronics G8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2]
OFFSIDE
IP 220.♡.113.103
03-23 2020-03-23 18:04:16
·
계획적으로 매수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내가 투자 금액은 천만원으로 하고, 코스피지수 1500, 1400, 1300, 1200, 1100 에서 각각 200만원씩 매수한다"
같은 원칙을 세우고 진행하면 나쁘지 않은 전략이라고 생각됩니다.

가장 피해야할 것은 투자계획없이 급락했다고 매수하고 추가 급락시 어찌할바를 몰라 손절하는 패턴입니다.
보통이상
IP 175.♡.38.217
03-23 2020-03-23 18:06:43
·
@OFFSIDE님 네~지수 1600대 후반부터 계획하에 매수중이긴 합니다. 아직 50프로 정도 현금 남아있구요
yhaz
IP 165.♡.5.150
03-23 2020-03-23 18:11:30 / 수정일: 2020-03-23 18:12:56
·
지금 타이밍에 부동산처럼 묵힌다 생각하고 접근면 아무리 봐도 나쁜 선택은 아니라고 보는데요.
최악으로 봐도 올해, 내년은 어렵겠지만 2년정도 지나서 19년 수준 분배금 나와주면 배당만 1년 6백원,
3% 정도인데요(현재 2만원 걸치니까요)
앞으로 계속 저금리 기조일텐데 단순히 '배당'이라는 것만 보고 들어가도 나쁘지 않을 자리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기업들이 망해서 돈 못버는것도 아니니 들어가면 손해보기 어려운 위치죠
물론 우리나라 기업 실적이 장기간 나빠지지 않는다는 전제에서지만요..
(물론 우리나라 기업 실적이 장기간 개판이라고 생각하면 지금 주식사면 안되죠)
보통이상
IP 175.♡.38.217
03-23 2020-03-23 21:32:23
·
@yhaz님 배당주 유명한거 몇개 알긴하는데 이왕이면 개별주식은 안하고 싶어서요...
yhaz
IP 218.♡.150.116
03-23 2020-03-23 21:33:01 / 수정일: 2020-03-23 21:36:14
·
코덱스200 자체 구조때문에 나오는 분배금 얘기입니다
연간 400원~600원 수준.
결국 지금 들어가도 분배금이 배당 느낌으로 나올거기 때문에 버틸만한 자리라는 거죠
GiantRaptor
IP 180.♡.167.178
03-23 2020-03-23 18:12:03
·
ETF는 장투 할 때 올라가도 지수 추종이 잘 안될 겁니다. 분석을 더 하시고 분산 투자를 하시는 것이 나아 보입니다. ETF관련 자세한 것은 다른 고수분들이...
Queueue
IP 211.♡.163.250
03-23 2020-03-23 19:36:35 / 수정일: 2020-03-23 19:37:19
·
@GiantRaptor님 kodex200은 선물이 아니라서 일복리도 아니고, 지수 추종 잘 되지 않나요?
나쁜피
IP 165.♡.165.182
03-23 2020-03-23 20:59:20
·
@GiantRaptor님 지수 추종 잘됩니다.
GiantRaptor
IP 223.♡.22.45
03-23 2020-03-23 21:16:48
·
@Queueue님 그렇군요 레버리지가 선물인가요? 답변 감사합니다
yhaz
IP 218.♡.150.116
03-23 2020-03-23 21:34:41
·
@GiantRaptor님 배당을 운영 수수료 비용으로 처리하기때문에 지수추종이 매우 잘됩니다.
남는건 일년에 4번 분배해서 가격 맞춰주구요
GiantRaptor
IP 223.♡.22.45
03-23 2020-03-23 21:45:33
·
@나쁜피님 답변 감사합니다 어설프게 알았다가 좀 더 공부좀 해야겠네요
GiantRaptor
IP 223.♡.22.45
03-23 2020-03-23 21:46:18
·
@yhaz님 배당을 그렇게 쓰는군요 모르던 사실 배워갑니다^^ 답변감사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보통이상
IP 175.♡.38.217
03-23 2020-03-23 21:31:45
·
@RGBWB님 어차피 여유돈이라 기간보다는 지수에 더 집중하고자 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보통이상
IP 175.♡.38.217
03-23 2020-03-23 21:32:55
·
@BENLEE님 네~ 감사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나쁜피
IP 165.♡.165.182
03-23 2020-03-23 21:01:19 / 수정일: 2020-03-23 21:01:55
·
@혀로만허세님
개별주식은 매도시 거래세 내야하고
KODEX 200, Tiger 200 같이 bid-ask 스프레드가 거의 없는 ETF에 비해서 bid-ask 스프레드도 내야하니
개별주식이 지수etf 보다 꼭 싸다고 할수는 없습니다.
물론 kodex200 은 좀 비쌉니다.
보통이상
IP 175.♡.38.217
03-23 2020-03-23 21:33:26
·
@나쁜피님 비싼편이군요...ㅎ감사합니다
보통이상
IP 175.♡.38.217
03-23 2020-03-23 21:33:51
·
@혀로만허세님 오너리스크도 완전히 배제하고 싶어서요...
18u9x6321
IP 125.♡.61.167
03-23 2020-03-23 20:05:15
·
더 빠질것 같습니다 추세로 봐서는
보통이상
IP 175.♡.38.217
03-23 2020-03-23 21:34:14
·
@18u9x6321님 더 빠져도 추매할 여력있게 설정했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40대
IP 116.♡.102.87
03-23 2020-03-23 20:43:29
·
글이 없는 건 안 좋기 때문이 아니라 재미가 없기 때문이겠지요.
꾸준히 지수 이상으로 버는 개인의 비율은 10% 정도라고 합니다.
(한번 먹고, 나갔다가 6개월 뒤에 와서 또 먹고, 이런 경우는 잘 모르겠습니다)
보통이상
IP 175.♡.38.217
03-23 2020-03-23 21:34:59
·
@40대님 당연히 개별주식처럼 크게 못먹어서 재미없을것 같긴하지만...그래도 안전한걸 선호합니다
꼬마별사탕
IP 222.♡.69.217
04-15 2020-04-15 00:17:53
·
백테스트 해봤는데.. 은행이자만도 못한결과가 나옵니다, 꾸준히 사모으면 저축은행 적금보다 못하다가 결론입니다. 코스피는 적당히 스윙투자하셔야돼요..... 마찬가지로 이탈리아 독일 프랑스등 유럽선진국 인덱스 적립해봐야 별볼일 없었습니다. 미국 etf를 적립식 투자한다면 모를까.. 미국처럼 우상향이 안되면 수익이 없어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