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스프레소에서 프로모션 이메일이 왔습니다. 50캡슐을 구입하면 무료 배송과 함께 $10을 빼준다고 하면서 프로모 코드로 DISCOUNT10을 넣으라고 하네요. 마침 캡슐도 떨어졌겠다 좋은 기회네 하고 주문을 시도했습니다.
그런데 DISCOUNT10을 아무리 넣어도 그런거 없다고 나오면서 나중에는 잘못된 코드를 자주 넣어서 몇초씩 밴을 시켜버리는겁니다. 그래도 다시 넣어보니 밴 당하는 시간만 점점 늘어나고 멀쩡한 고객 하나 돈을 노린 해커로 만들어버립니다.
그래서 은근히 기분이 나빠져서 고객 서비스에 이메일 보냈습니다. 시키는대로 넣었는데 그런 프로모 코드 없다고요. 그랬더니 다음 날 답장이 왔는데 자기네들은 그런 코드 없다는군요. 지금은 무료 배송 프로모션만 있지 $10 깎아주는 그런건 아예 존재하지도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얘네들도 부서별 손발이 안 맞는건지 제가 무슨 어디서 환상특급을 봤는지 뭐 그러려니 했는데 오늘 저 DISCOUNT10 프로모션 메일이 또 왔네요. 월요일에 오퍼 끝나니까 놓치지 말라는 친절한 문구와 함께요.
혹시 네스프레소에서 $10 할인 프로모션 이메일 받으신 분 안 계신가요? 넣었더니 멀쩡한 고객 몇초씩 밴시켜버리는걸 당하신 분 계신가요? 제가 뭔가에 당하고 있는건지 네스프레소 내부에서 뭔가 꿍짝이 안 맞는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코드에 대해서만 물어보시지 말고 화면 캡쳐, 그리고 발신이메일 까지 확인해 보세요.
Order Now 누르면 다른 네스프레소 짝퉁 사이트로 들어갈 것 같은 느낌이네요.
일단 이멜에 연결되어 있는 링크는 전부 제대로 된 네스프레소 홈피가 연결되고 제 개인 고객 넘버도 제대로 적혀있는데다 주문 링크를 제외한 다른 세부적인 링크도 모두 제대로 작동합니다. 연결된 링크의 페이지를 자세히 봐도 원본과 똑같이 만든 피싱 사이트는 아니고 그냥 원본 사이트로 연결됩니다. 그래서 이게 무슨 조화냐... 하고 이멜 하단에 깨알 같은 글씨를 자세히 읽다보니...
Nestlé Australia Ltd trading as Nespresso Australia ABN 77 000 011 316 of Building D, 1 Homebush Bay Drive, Rhodes, NSW 2138.
사실은 제가 네스프레소를 처음 구입해서 회원이 된게 호주 시드니에 거주할 때였고 미국으로 이주한 이후엔 그 고객 넘버를 그대로 가져와 지역만 바꿔서 계속 사용했던게 화근이었네요;;; 그러니까 DISCOUNT10은 호주 지역에서만 사용 가능한 코드였습니다. (호주에 계신 분들 쓰세요~ ㅎㅎ) 고객을 지역과 상관없이 하나의 데이터베이스로 관리하면서 그 안에서 지역을 나누다보니 양쪽 지역을 모두 거친 고객들에게는 프로모션 메일이 지역 언급 없이 동시에 발부되지만 실제로 사용할 때는 지역에 따라 코드가 안 먹을 수도 있고 정작 고객 서비스는 지역 단위로 나뉘어져있어 서로 정보 공유가 안되는 와중에 그 헛점을 교묘하게 뚫고(?) 이런 오류스러운 상황을 만났던거 같습니다.
관리 담당자 그룹에게 jira ticket 먹여서 이런 일 없게 조치하라고 얘기해주고 싶네요. ㅎㅎ
그건 그렇고 네스프레소 홈피와 앱은 좀 어떻게 손을 봐야합니다. 카트에 넣어둔 캡슐이 갑자기 없어지기도 하고 주문 버튼 누르면 무한궤도 빙빙 돌아서 껐다가 다시 켜서 처음부터 오더 반복하면 2번 중복 오더가 들어가기도 하고...
어쩌면 미국회사와는 별도로 aussie에서 보낸건 아닌가 생각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