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포니아 거주 중입니다. 올 4월에 리스가 만료되는 차가 있습니다.
엊그저께 DMV에서 vehicle registration renwal notice가 날라왔습니다. 자동체 등록세 내라는 건데요.
자기 소유차라면 그냥 다 내면 되는데, 이제 곧 리스가 만료되는데 어떻게 처리해야 하나요?
살펴보니 "Nonoperation" 옵션이 있고 20불 내면 된다고 하네요.
리스가 끝나고 곧바로 돌려줄 예정이니 이걸로 하면 되는지요?
캘리포니아 거주 중입니다. 올 4월에 리스가 만료되는 차가 있습니다.
엊그저께 DMV에서 vehicle registration renwal notice가 날라왔습니다. 자동체 등록세 내라는 건데요.
자기 소유차라면 그냥 다 내면 되는데, 이제 곧 리스가 만료되는데 어떻게 처리해야 하나요?
살펴보니 "Nonoperation" 옵션이 있고 20불 내면 된다고 하네요.
리스가 끝나고 곧바로 돌려줄 예정이니 이걸로 하면 되는지요?
리스 리턴경우는 그냥 손해인것 같습니다. 나중에 차를 새로 사시거나 리스할때 감안해서 더 열심히 깍는수밖에 없는거 같습니다.
논오퍼레이션은 말그대로 타고 다니면 안되는거 같은데요.
2. 레지스트레이션이 먼저 만료되고, 리스 만료까지 차를 운행하신다면 아까워도 등록하셔야 합니다. 일부주의 경우는 안쓴 달수 만큼 돌려주거나, 다음 차로 넘겨 주기도 합니다. 안해주는 주도 있습니다.
3. Non-operation으로 registration된 상태로는 움직이실수 없습니다. 플레이트에 붙이는 스티커도 다릅니다. 경찰에 한눈에 알아볼듯...
with ClienS
저 전에 있던 주에서는 돌려 줬는데.. 캘리포니아는 안 돌려 주는거 같습니다... 좀 어이 없네요...
아래 링크 한번 보시죠...
https://www.dmv.ca.gov/portal/dmv/detail/online/refund/refundfaqs
I paid my vehicle/vessel registration fees prior to selling the vehicle/vessel? Can these fees be refunded?
No. A refund is not due as the vehicle/vessel is considered currently registered at the time of sale.
그런데... 생각해보니 4월 말에 돌려줘야 하니 혹시 4월 초중에 차 몰다가 경찰이 미등록했는 줄 알고 붙잡을 수는 있겠네요? 잡히면 곧 반납할거라고 우겨야 하나요.
저도 작년 가을에 차를 처분할까 하다가 여름에 재등록한게 아까워서 그냥 차일피일...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