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바다건너당

질문 미국에선 보통 중고 전자 기기 판매 같은 건 어떻게 하시나요? 22

2022-01-28 00:52:39 107.♡.131.121
방9동9

흠.. 

아이패드 프로 11 1세대 제품이 있습니다 .

아내가 처음 공부할 때 썼던 기기인데 그 기기로 열심히 pdf 보더니 미국까지 유학을 오게 되었네요.

이번에 미니6가 사이즈도 그렇고 아내가 휴대하기도 좋아서 새로 구매하면서 쓰던 프로 1세대를 내놓으려고 합니다 

사실 현금화를 시키고 싶긴해서 애플이나 bestbuy trade-in 은 차후에 고려하고 있습니다 

한번도 해본적은 없지만, 두군데 다 기프트 카드로 준다는 얘길 들어서요.. 

혹시 전자 기기들은 어떻게 판매를 하고 계신지 궁금해서 여쭙습니다. 

방9동9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Galaxy Note5
Galaxy S7 and 7 edge
IPhone 7+
IPhone 8+
IPhone X
IPhone Xs 64G
Galaxy S10
Galaxy S10 5G
Galaxy Note10+ 256G
Galaxy S20-> 20+ -> U 
IPhone 11 PRO -> IPhone SE
Galaxy N20U
IPhone SE + Google Pixel5
Now, Galaxy S21U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2]
게토레이
IP 98.♡.150.146
01-28 2022-01-28 01:16:53
·
저는 이베이 / 크레이그스 리스트 / 페북 마켓 에서 팔아 봤는데요
이베이가 가장 많이 받을 수 있지만
수수료로 떼어가는게 많아서

범용적이고 인기 많은 제품이면 크레이그스 혹은 페북 마켓등을 통해 로칼로 파는게 좀 유리합니다만
너무 비싸거나 너무 싸면 만나기 꺼려지더라구요.
(주로 경찰서등 주차장에거 만나 거래해도 좀 꺼려지는건 사실입니다)
방9동9
IP 107.♡.131.121
01-28 2022-01-28 02:26:03
·
@게토레이님 택배로 보내는게 아니라 직접 만나서 거래하는 건가요?? 사실 이베이로 올리려고 했는데 수수료를 많이 떼는 군요. 감사합니다!
게토레이
IP 98.♡.150.146
01-28 2022-01-28 02:39:33
·
@방9동9님

예전에는 세번을 떼어가더라구요
1. 리스팅 피. 2. 낙찰 피. 그리고 3. 페이팔 수수료 (이게 아마 이베이 꺼였죠? 지금은 분사? 독립? 한거 같지만요)

요즘에 개인셀러는 리스팅피는 면제되는거 같긴하지만...

암턴 예전에는 꼼수로 가격(판매가)는 낮게하고 배송비를 높게 책정해서 낙찰피등을 적게 내는게 가능했는데 요즘은 배송비에도 낙찰피를 동일하게 떼더라구요.

뭐 암턴 이베이로 파실꺼면 수수료 잘 알아보고 하시길.

아이패드 정도야 로칼에서 잘 팔리겠지만, 조금 매니악(?)한 상품은 아예 안팔리는 수가 있어서 이베이로 (울며 겨자먹기식으로) 가야할지도 모르지만요.
삭제 되었습니다.
방9동9
IP 107.♡.131.121
01-28 2022-01-28 02:26:35
·
@catzlog님 어! 넥스트 도어도 가능한가요? 넥스트 도어 앱 깔려 있는데 장터가 따로 있는 건가요?? 페북은 잘할줄도 모르고 잘 안해서요. ㅠㅠ
뭉지
IP 137.♡.241.62
01-28 2022-01-28 01:54:37
·
오퍼업도 괜찮았습니다.
방9동9
IP 107.♡.131.121
01-28 2022-01-28 02:26:54
·
@뭉지님 오퍼업이 애플리케이션인가요?? 한번 검색해 보겠습니다!
Trevose
IP 50.♡.73.197
01-28 2022-01-28 02:20:26
·
오퍼업 좋아요
방9동9
IP 107.♡.131.121
01-28 2022-01-28 02:27:28
·
@Trevose님 한번 찾아볼게요! 감사합니다!
지구별하숙생
IP 71.♡.84.202
01-28 2022-01-28 03:50:54
·
애플제품들은 Swappa.com에서 거래가 많이 되서 비교적 괜찮은 가격에 꽤 빨리 팔립니다. 직거래로 하는 옵션도 있긴 하지마 다양한 곳에서 장거리 구매자들이 구입을 하므로 택배 등으로 발송하는 옵션이 일반적입니다. 거래량이 많아서 아주 오래된 애플제품이 아니면 올려두면 수일내로 판매됩니다. 사이트에 들어가서 동일기종을 판매하는 게시물을 보면 대략적인 시세도 알수 있어서 가격책정하기도 괜찮습니다만 여기도 거래사이트라 판매되면 수수료가 있다는 점을 감안하셔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가능하다면 페이스북마켓에 판매하는게 수수료가 없어서 가격 측면에서 가장 낫지 않나 싶습니다. 저는 가능한 많은 사진과 설명을 올려두고 집근처의 공공장소(동네 쇼핑몰 주차장, 기차역, 카페 등)에서 만나서 제품확인 후 현금거래를 하는 편인데 가격네고는 이미 합의된 상태에서 거래장소에서 만나는거라 현장네고는 거의 없었고 있어도 합당한 이유라 네고해주긴 했습니다. 수수료 적게 들고 가장 가격을 잘 받을수 있는 방법이긴 한데 페이스북 메시지로 너무 터무니없는 네고(50% 후려치기)가 온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제품이 비교적 최신제품이라 상태만 괜찮으면 어디에서든 금방 판매될것 같네요.
방9동9
IP 107.♡.131.121
01-28 2022-01-28 11:27:04
·
@지구별하숙생님 와 정말 감사드립니다!! 애플제품을 가족들이 많이 쓰다보니 정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공감 누르고 갑니다!
방9동9
IP 172.♡.155.70
02-04 2022-02-04 22:17:27
·
@지구별하숙생님 어떤 사람이 페북 개인적으로 메시지 와서 zelle 거래 하자는데메일주소렁 이름 알려줬더니 이런 메일이 왔어요. 왠지 사기 느낌인데.. 정상적인 거래가 아니죠?
지구별하숙생
IP 50.♡.200.134
02-07 2022-02-07 00:02:04 / 수정일: 2022-02-07 01:36:37
·
@방9동9님 네, 정상적인 접근이 아닙니다. 페이스북마켓에 제품을 올리면 갖가지 방법으로 사기꾼들이 몰려드는데 대표적인 방법이 멀리 있는데 택배비를 얻어 줄테니 보내줄수 있겠냐고 한 후 판매자에게 전화번호를 요구하거나 ‘너 전화번호로 6자리 confirmation number가 발송될테니 나에게 전달해 달라’는 식입니다. 응하지 마시고 무시하시면 됩니다. 사실 이게 페이스북마켓의 단점 중 하나라 수수료를 내더라도 Swappa같은 조금더 안전한 거래처를 찾는 이유죠. 혹시 빨리 판매하길 원하신다면 복수의 사이트에 판매글을 올리시고 먼저 연락이 오는 사람에게 판매하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시고 안전하게 판매하시길 바랍니다.
방9동9
IP 107.♡.134.104
02-07 2022-02-07 13:46:03
·
@지구별하숙생님 역시 그분과 거래를 취소하길 다행이네요.. 웃긴게 zelle pay 라고 하더니만 제가 링크를 눌러보니 venmo로 가더라구요?? 너무 이상했는데 역시 미국도 정상적인 루트가 아니면 안하는게 좋겠네요!!! 조언 너무 감사드립니다!!
지구별하숙생
IP 71.♡.84.202
02-07 2022-02-07 14:13:23
·
@방9동9님 말씀하신대로 이메일로 링크를 걸거나 정상적이지 않은 방법으로 구매하려는 사람은 답장도 하지 마시고 그냥 거르시면 됩니다. 페이스북마켓에서 아이패드 두번, 아이폰 4번을 판매해본 제 경험으로는 그런 사람들 아니래도 인기있는 제품은 가만히 두면 임자가 나타납니다. 좋은 구매자와 쿨거래 하시길.
TODESTO
IP 76.♡.194.75
01-28 2022-01-28 05:00:03
·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는 트레이드하시려면 저한테 연락하번주세요. 캐쉬로 구입가능합니다.
iPhone15_Pro
IP 71.♡.176.107
01-28 2022-01-28 05:48:59
·
혹시 대도시 사시나요? 저는 대도시까지는 아닌데 왠만하면 맘 편하게 직거래 하려고 해요 온라인으로 파는 건 뭔가 마음에 걸리고.. 이베이 이런데도 문제 생기면 거의 구매자 쪽 편들어주는 일이 많다고 들어서 왠만해서는 직거래만 할려고 합니다ㅠ 그리고 제가 애플 제품 좋아해서..;ㅋ 트레이드인 시켜버리고 새제품 구입할 때도 많네요..ㅋㅋ
방9동9
IP 107.♡.131.121
01-28 2022-01-28 11:28:40
·
@iPhone13_Pro님 ㅎㅎ 이것도 고민이긴해요. ㅎㅎ 첫째 아이폰을 바꿔줘야 하나 싶기도 해요. 근데 쓰던거 바꾸는걸 안좋아해서요 ㅎㅎ
아메리까노
IP 73.♡.79.233
01-29 2022-01-29 03:36:43
·
저도 개인적으로는 페이스북 마켓 추천합니다. 앱 안 까셔도 컴터에서 로그인하시고 주변 마켓플레이스 검색해서 해보세요. 페북 메신저로 연락이 오가게 되고요, 의외로 페북 안에 한인 중고마켓도 있을 수 있고 한인마켓이 아니고 로컬 마켓이더라도 페북에서 보증(?)을 해주는 시스템이 있어 더 신뢰가 갑니다 (페북은 보증해준다고 하는데 사기를 당해보지 않아서 정확히는 모르겠네요). 저는 네고를 안하고 부르는대로 샀는데 네고가 가능한 건지 여기 댓글 보고 알았네요… ㅜㅠ
방9동9
IP 107.♡.134.104
02-02 2022-02-02 19:56:36
·
@아메리까노님 페북 안에서 마켓 플레이스를 깔 수 있나보군요. 감사합니다. 한번 해볼게요!!
아메리까노
IP 73.♡.79.233
02-04 2022-02-04 01:11:21
·
@방9동9님 따로 까는 건 아니고 페북 안에 메뉴가 있습니다. 페북 앱 같은 경우 우하단에 석삼 모양 누르시면 여러 메뉴가 뜨는데 거기에 marketplace도 있어요. 적당한 로컬 그룹 찾아서 조인하신 뒤 포스팅하시면 되는 것 같습니다. :)
삭제 되었습니다.
fotomellow
IP 172.♡.64.157
02-01 2022-02-01 10:41:01
·
저도 페이스북 이나 오퍼 업에서 판매 합니다. 수수료가 없고, 당근마켓처럼 주위사람들 위주로 판매가 가능해 선호하고 있습니다.
방9동9
IP 107.♡.134.104
02-02 2022-02-02 19:55:33
·
@fotomellow님 그렇군요. 오퍼업을 한번 깔아 봤습니다ㅎㅎ 이제 한번 올려 보려구요. 감사합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