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바다건너당

질문 미국에서 한국에서 구입한 갤럭시 폰 사용은 괜찮은가요? 34

2021-02-05 16:44:44 180.♡.212.17
방9동9

먼저, 바다건너당 회원님들께 감사해요. 그동안 조언을 많이 해주셔서 여러가지로 미국에 대한 정보도 얻게 되었어요. 

저는 아직 결과가 나오진 않았지만 아내가 최종 '드류'대학원에 입학 합격이 되고 장학금도 받게 되어 미국 행이 확정되었습니다 


집도 엊그제 내놨는데 다행히 잘 팔려서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 것 같긴해요.. 


여기까진 인사구요^^;;


현재 맥북 + 아이패드 + 아이폰 + 에어팟.. 업무로 인해 아이패드, 맥북이 필요하다보니 자연스레 애플 생태계를 갖게 되었습니다. ㅠ

처음엔 불편했던 맥북도 이제 꽤 익숙해지긴 했구요.. 


그런데 문제는 아이폰이 잘 안맞아요.ㅠㅠ 녹음도 안되고, 파일 주고 받거나 관리도 쉽지 않구요.. 터치감도 전 아이폰보다는 갤럭시가 낫더라구요..

그래서 폰은 갤럭시 폰으로 갈까 하는데.. 한국에서 구입한 갤럭시 폰을 미국에서도 사용하기 괜찮을까요? s20, s21 정도 생각하고 있어요. 


미주모 카페 보니 미국은 맥북이나 아이폰 쓰는게 편하단 얘기도 있던데... 맥북과 패드는 어찌 어찌 쓸 것 같긴한데.... 

(아내가 애플 생태계에서 저는 이참에 갤럭시 생태계로 돌아갈까 생각도 해보고 있습니다. 한국에선 역시 윈도우 노트북이 편하고 전 아직도 손에 익어서요. 그런데 사실 맥북과 아이패드는 보류중이긴 하고..)


제일 많이 사용하는 '핸드폰'을 고민중입니다. 어떤가요? 괜찮을까요? 

방9동9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Galaxy Note5
Galaxy S7 and 7 edge
IPhone 7+
IPhone 8+
IPhone X
IPhone Xs 64G
Galaxy S10
Galaxy S10 5G
Galaxy Note10+ 256G
Galaxy S20-> 20+ -> U 
IPhone 11 PRO -> IPhone SE
Galaxy N20U
IPhone SE + Google Pixel5
Now, Galaxy S21U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4]
skqlffpfk
IP 73.♡.253.152
02-05 2021-02-05 16:48:06
·
미국에서 갤럭시 돈 주고 사서 쓰는 사람도 있습니다.
방9동9
IP 180.♡.212.17
02-05 2021-02-05 16:55:38
·
@skqlffpfk님 어?? 무슨 의미이신지 이해가.. ㅠㅠ 갤럭시 돈을 주고 써야 하는 거 아닌가요?
skqlffpfk
IP 73.♡.253.152
02-06 2021-02-06 04:49:48
·
@방9동9님 미국에서 애플 제품이 편한게 맞습니다. 그런데 갤럭시 제품을 '돈 주고 사서' 쓰는 저 같은 사람들도 있다는 뜻입니다. 따라서 갤럭시 써도 안 불편하고 쓸만하다는 말이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방9동9
IP 180.♡.212.17
02-05 2021-02-05 17:07:33
·
@Dodgeball님 아 그렇군요. ㅠ 그래서 아이폰이 무난한 이유도 있겠네요.ㅠㅠ 뉴저지나 더럼 둘중에 한곳으로 갈 거 같아요. 한번 알아보긴 해야겠네요. 미국이 더 쌀까요? 보통 통신사는 어디를 쓰시나요? 요금제는 한국보다 비싸겠죠?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방9동9
IP 180.♡.212.17
02-05 2021-02-05 17:07:45
·
@BN군님 넵넵 확인해 보겠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방9동9
IP 180.♡.212.17
02-05 2021-02-05 18:04:02
·
@Dodgeball님 정말 그럴수도 있겠네요. 미국도 MVNO있는 걸 처음 알았습니다. 중요한 정보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휴대폰 번호를 그대로 옮기는 걸 port in port out 이라고 하는군요.
어머
IP 72.♡.235.82
02-05 2021-02-05 17:26:40 / 수정일: 2021-02-05 17:27:55
·
한국에서 전자제품 최대한 사오지 마세요
괜히 짐만 되고

가능하면 미국가서 사시고 차라리 필요한 물품들을 들고 오는게 낫습니다.

저 같으면 먹을거 더 들고 옵니다.

제가 다시 십몇년뒤로가 다시 미국 나올때라면
돈이랑 가방은 먹을거로 가득 채워서 옵니다.
방9동9
IP 180.♡.212.17
02-05 2021-02-05 18:05:23
·
@어머님 아, 휴대폰으로 여기서 바꿀까 했던 거였어요. 어차피 지금도 불편해서요.. 그런데 만약 한국에서 산 폰이 미국에서 문제가 있으면 아예 미국가서 바꿀까 했던 거였구요. 어머님 말씀대로 전자제품은 아무것도 사지 않을려구요.

먹을걸로 많이 고생하셨나 보군요.ㅠ 저도 큰일이긴 합니다.. 햄버거 이런거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ㅠㅠ 토종 한국인 입맛..ㅠ
랄라라팝
IP 47.♡.32.93
02-06 2021-02-06 07:11:27
·
@방9동9님 이미 쓰시던걸 가져오시는게 아니라면 오셔서 사세요. 밑의 글을 보다보면 구글 파이에서 프로모션하는 것도 있는데 지금도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갤럭시 s20 많이 할인하더라고요.
방9동9
IP 115.♡.115.171
02-07 2021-02-07 00:38:24
·
랄라라팝님// 아 그렇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Vollago
큰한재
IP 71.♡.228.121
02-05 2021-02-05 23:32:12
·
Dodgeball님 말씀처럼 갤럭시는 band를 한국 통신사에 맞게만 열어놓은 경우가 많아서 잘 안터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방9동9
IP 115.♡.115.171
02-06 2021-02-06 00:57:05
·
@큰한재님 아 정말 감사합니다!! 일단 지금은 사지 않는게 낫겠어요!
시베리안허세킹
IP 66.♡.208.84
02-06 2021-02-06 00:21:38 / 수정일: 2021-02-06 00:23:27
·
이미 휴대폰을 갖고 계시다면, 어떤 career 에서 사용할 수 있는지는 https://www.frequencycheck.com https://willmyphonework.net https://www.gsmarena.com 같은 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말씀하신 S20, S21 같은 최신 갤럭시 기종들은 아이폰과 마찬가지로 현재 사용되는 거의 모든 주파수를 지원하기 때문에 문제가 될 것 같지는 않아요.

그래도 굳이 한국에서 구입해갈 필요는 없을 것 같네요. 최신 모델이 미국에 없을 리도 없고, 현지 통신사에서 구입하는 게 contract 니 뭐니 해서 더 저렴할 수도 있고요.
방9동9
IP 115.♡.115.171
02-06 2021-02-06 00:58:18
·
@시베리안허세킹님 안그래도 알아볼수 있는 사이트가 필요했는데 링크 걸어 주셔서 수고로움이 덜어졌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미국에서 좋은 조건이 있었음 좋겠어요 ㅎ
::Dex::
IP 12.♡.1.130
02-06 2021-02-06 00:30:23
·
미국은 아직도 전화가 안터지는 곳이 종종 있어서, 내 생활권에 어떤 회사의 전화가 잘터지는지가 제일 중요합니다. 우선 오셔서 확인하시고, 그 다음에 메이저 업체로 가실지, 프리페이드 (MVNO) 가실지 정하시는 게 낫습니다.
방9동9
IP 115.♡.115.171
02-06 2021-02-06 00:59:02
·
@::Dex::님 그렇군요. 한국하고는 정말 많이 다른듯 해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랄라라팝
IP 47.♡.32.93
02-06 2021-02-06 07:13:26
·
@djjayp님 질문자는 아닙니다만... 주변에서 Redpocket쓰시는 분이 있는데 저렴하다고 좋아하더라고요. 혹시 쓰셔본 경험은 어떠신가요?
삭제 되었습니다.
방9동9
IP 115.♡.115.171
02-07 2021-02-07 00:24:00
·
@djjayp님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미국에선 애플페이가 잘 되나요?
삭제 되었습니다.
하늘아이
IP 134.♡.139.71
02-06 2021-02-06 02:43:46
·
미국와서 사시면 더 싸요 'ㅅ';;;;
방9동9
IP 115.♡.115.171
02-07 2021-02-07 00:23:04
·
@하늘아이님 조언 감사합니다. 어떤 프로모션들이 있을지 기대됩니다^^
iPhone15_Pro
IP 47.♡.58.132
02-06 2021-02-06 04:04:52
·
휴대폰은 맘 편하게 미국에 와서 사시고 통신비는 메이저 통신사는 한국보다 많이 비쌉니다. 요새는 통신사들이 요금도 다 무제한으로 바꿔놔서 두명이 100불 이상 내는 곳도 많더라구요. 잘알아보시고 요금 결정하세요. 선불요금제도 많구요 그대신 사시는 동네에서 잘 터지는지 알아보셔야 합니다.
방9동9
IP 115.♡.115.171
02-07 2021-02-07 00:22:52
·
@iPhone12_mini님 아, 그렇군요.. ㅠㅠ 가족끼리 묶고 이런건 없을까요? 아! 미국에선 보통 초등 4, 5, 6학년 아이들이 핸드폰을 잘 안갖고 다니나요? 미주모 카페에서 그런얘기가 있더라구요.
iPhone15_Pro
IP 47.♡.58.132
02-07 2021-02-07 02:25:02
·
방9동9님// 가족끼리 묶어서 그정도에요...ㅎㅎ 통신사에서 거의 무조건 언리밋 요금제 쓰게 만들어놔서... 선불요금제 하면 싸긴 한데 잘 터지는지 먼저 알아보시구요.. 초등생들은 폰 잘 안주는 것 같습니다
KangHG
IP 108.♡.237.253
02-06 2021-02-06 04:24:33
·
한국에서 구매한 아이폰은 미국와서 2년정도 잘 썼었습니다만, 갤럭시는 또 모르겠네요ㅠ
방9동9
IP 115.♡.115.171
02-07 2021-02-07 00:22:08
·
@KangHG님 아, 어떤 기종을 쓰셨을까요?
KangHG
IP 108.♡.237.253
02-07 2021-02-07 00:33:30
·
@방9동9님 XR 언락 버전이었습니다. 미국와서는 통신사 atnt 사용했었구요 ㅎ
방9동9
IP 115.♡.115.171
02-07 2021-02-07 00:39:59
·
KangHG님// 아이폰은 확실히 미국이 쓰기 편한가봐요! 한국보다 활용도가 더 넓겠죠?
/Vollago
KangHG
IP 108.♡.237.253
02-07 2021-02-07 00:51:57
·
@방9동9님 일단 무엇보다 애플페이가 되는게 제일 편했어요 ㅋ 월마트는 안되긴한뎉 그 외에 대부분 상점에서는 애플페이로 결제하는게 가능해서 그게 편했습니다. 삼성페이도 되는데ㅡ 다만 삼성폰은 미국내에서 사셔야 삼성페이가 작동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방9동9
IP 115.♡.115.171
02-07 2021-02-07 01:02:45
·
@KangHG님 그렇군요!! 아 고민되네요 ㅠㅠ 아이폰이 미국에선 편할것 같긴한데 갤럭시가 편하긴 하더라구요 ㅠ
pCTR
IP 98.♡.193.67
02-06 2021-02-06 05:47:41
·
저라면 무조건 미국에서 삽니다
방9동9
IP 115.♡.115.171
02-07 2021-02-07 00:21:58
·
@pCTR님 그렇군요. 미국이 많이 저렴한가봐요.
pCTR
IP 98.♡.193.67
02-07 2021-02-07 00:30:36
·
@방9동9님 가격도 가격이지만 미국폰들은 퀄컴칩, 한국폰들은 엑시노스라서요
지구별하숙생
IP 71.♡.83.241
02-06 2021-02-06 08:40:29
·
미국에선 프로모션이 많아서 저렴하게 구입할수 있는 옵션이 많으니까 현지에 와서 구입하시는걸 추천합니다. 프리페이드로 써보다가 통신사를 옮기거나 후불제로 바꾸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죠.
전에 복수의 대학원을 두고 고민하신것 같은데 NJ로 오시는 것 같군요. 한국토종입맛이라고 하셨는데 뉴저지도 동네에 따라 조금 다르겠지만 차타고 멀리 안나가도 한국음식 드실만한 데가 많다는게 장점이 되겠네요. 한국만큼 한국음식점이 많지는 않겠지만 뉴저지나 뉴욕이면 어지간한 메뉴는 다 경험할수 있을겁니다.
방9동9
IP 115.♡.115.171
02-07 2021-02-07 00:21:47
·
@지구별하숙생님 네 일단 NJ쪽 대학교가 합격했구요. 아직 듀크는 합격자 발표가 안되어서 기다리고 있는 중이긴 합니다. NJ쪽 대학교가 기숙사가 있고 아이들 학군이 좋다고 하여 마음이 많이 기울고 있긴 합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