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바다건너당

질문 미국에서 리스차 리턴 과정 질문좀 11

2020-08-17 09:47:29 24.♡.54.55
단하나의꿈

정확히 말씀 드히자면 현대 소나타 인데요 리스가 내년 초에 끝납니다 한 6개월정도 남은거죠

처음 리스차라 리턴이 어떤과정인지 몰라서요

캘리에서 차를 리스해서 타주에서 리턴이 되나요? 다시 캘리까지 사져가야하는가요? 그리고 리턴 얼마정도 전에 첵업 이라고 하나요... 그 컨디션 책업을 언제 해야하는건지 그리고 어디다가 전화해서 어포이먼을 잡아야하는지 등 등 모르는게 많네요.... 해보신분 특히 현대차 리스 리턴 해보신분들 좀 알려주세요 미리 감사드립니다^^
단하나의꿈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1]
삭제 되었습니다.
단하나의꿈
IP 174.♡.7.26
08-17 2020-08-17 15:42:03
·
@djjayp님 정말 감사합니다 ^^
게토레이
IP 69.♡.59.130
08-17 2020-08-17 21:59:21 / 수정일: 2020-08-17 22:01:48
·
저는 메르세데스 였구요.

이거는 계약을 딜러랑 한게 아니라 파이낸샬 회사랑 한거니 주에 상관이 없지 않나 싶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리스가 끝나갈 때 메르세데스 파이낸셜에서 전화가 와서 어찌할건지
(연장(?)이 있었던것 같기도, 구입, 리스 종료후 반납) 선택하고서 (저는 반납선택)

로칼에 있는 인스펙션 하시는 분이 옵니다.
말을 들어보니 여기저기 자동차 회사랑 계약해서 이브랜드 저브랜드 인스펙션 다 하는사람인듯 싶더라구요.
(개인은 아니였고 이분도 무슨 회사소속이긴 했네요)

근데 인스펙션을 생각보다 꼼꼼히 하더라구요.
(실 내외 청소상태 뭐 이런건 안보는데)
사진을 정말 엄청나게 찍더군요.
(제가 차를 팔때도 그렇게 사진을 찍진 않는데...)

이분이 가격까지 산정하는건 아니고
수리나 하자가 있는 부분을 체크만 하고서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는 뭐 접속정보적힌 종이 하나 주고 가더라구요.
(아 물론 위 사항이 다 맞다는 동의 서명했던거 같고요)

가격은 메르세데스에서 책정 했겠지요.
범퍼 페인트 좀 까진거에 타이어 다 닳아서 교체요망. 뭐 이정도였던걸로 기억하는데 1~2천불 (숫자는 좀 자신이 없네요. 근데 타이어가 비쌌던거 같아요. 리스리턴하실때 타이어 확실히 흠 잡힐거 같으면 따로 저렴한걸로 교체도 추천입니다.) 생각보다 엄청 비싸서 놀랬구요. (아!! 이게 무슨무슨 다큐먼트 피 다 합쳐서 였을지도요)

근데 이건 프리-인스펙션이였던거 같고
실제로 반납할땐 (동네 메르세데스 매장 암대나 놓고 가라고 한거 같은데 동네가 작아서 한군데 밖에 없다는)
그냥 차키랑 그무슨 번호 하나 주니 그냥 '올셋' 이라 하더라구요. 참 번호판 필요하냐 가져갈꺼냐? 묻더군요.

저는 다음차에 쓰려고 번호판 받아왔는데
뉴욕주는 번호판과 등록증이 같이 있어야 한다고 해서
등록증을 찾아봤는데 아무리 찾아봐도 안나와서 눈물을 머금고 새번호판을 교부받고 헌건 반납했지만요. 난중에.

암턴 실제로 반납하면 프리-인스펙션을 바탕으로해서 실제로 한번 더 하는거 같긴 한데 저희는 뭐 그냥 따로 액션을 취하지는 않았습니다. (여기서 타이어라도 교체했으면 돈 좀 아꼈을런지는 모르겠습니다.)
단하나의꿈
IP 24.♡.54.55
08-18 2020-08-18 04:32:20
·
@게토레이님 ^^ 정말 감사합니다 잘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eNGINE
IP 74.♡.225.71
08-18 2020-08-18 11:10:37 / 수정일: 2020-08-18 11:11:47
·
제가 소나타 리스하고 리턴한 경험있습니다.
리턴하기 90일전에 회사에서 리턴 과정을 담은 메일과 인스펙션회사 연락이 옵니다.
원하는곳으로 인스펙션이 오고 받아도 되고 안받아도 됩니다.(데미지가 있으면 받는게 좋습니다. 견적가를 알수있으니까요) 저는 당연히 안받았구요.
주의 할점은 현대차는 리스 기간 이전에 리턴하시면 차량 경매비용을 지불해야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일직 리턴해서 400불 정도 지불했습니다. 자잘한 흠집이니 이런거 전혀 챠지 없이 아주 간단하게 끝냈습니다.

차량 리턴하고 약 30일 지나고 나면 디스포지션 비용 청구서가 오고 계약이 종료됩니다.

그리고 저는 뉴욕에서 리스하고 뉴저지 에서 리턴했는데 지역은 상관이 없습니다.
아무 딜러에서 리턴하시면 됩니다. (이 부분은 모든 회사가 동일할겁니다.)
게토레이
IP 69.♡.59.130
08-18 2020-08-18 22:40:12
·
@eNGINE님
최근에 볼보도 리스 끝나지 않으셨나요???
굴당에서 볼보 관련 글쓰신 것들은 잘 보고 있습니다.
eNGINE
IP 74.♡.225.71
08-18 2020-08-18 22:55:12
·
@게토레이님 네 볼보도 리스가 끝나서 리턴 했습니다.
게토레이
IP 69.♡.59.130
08-18 2020-08-18 23:18:09
·
@eNGINE님
아네~


뭐 꼭 써달란건 아니지만 여러차종 리스 리턴 비교도 잼날거 같아서요
(저는 리스 첨해봤고 다시는 할거 같진 않지만)

암턴 잘보고 있습니다 굴당에서
삭제 되었습니다.
eNGINE
IP 74.♡.225.71
08-19 2020-08-19 05:53:30
·
@djjayp님
제가 경험한 모든 리스중 가장 악질이 현대 입니다.
리스 계약서에도 나와있어요. 디스포지션피도 다른회사보다 비싸고 일찍 반남했다고 경매비용 청구 당했습니다.
TreeTown
IP 68.♡.77.68
08-18 2020-08-18 12:16:22
·
싼맛에 현대차 3년짜리 리스 계속 갱신하며 사용하고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데미지가 크레딧카드 크기보다 작으면 문제 삼지 않습니다. 어떤 딜러십은 차도 청소해야하고 그렇다는데 저는 한 번도 청소해본 적 없었네요. 어찌보면 당연하겠지만 다시 현대차로 리스할 경우 리스가 몇 달 남아도 리턴 받아줍니다. 다른 주에 리턴하는 것에 대해 질문하셨는데 엉뚱한 말씀만 드려서 죄송합니다. Good luck!
Akim
IP 76.♡.185.172
08-18 2020-08-18 20:23:44 / 수정일: 2020-08-18 20:27:01
·
뉴욕에서 리스하다 버지니아에서 리턴했어요. 어디 딜러든 집 가까운 곳에 리턴하시면 되요. 플레이트를 돌려줘야 하는 주도 있으니 알아 보셔야 되요.
Clooney
IP 70.♡.102.105
08-19 2020-08-19 02:53:17 / 수정일: 2020-08-19 02:55:21
·
리턴관련해서는 다른 분들께서 말씀해주신 대로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차량 인스펙션은 받아 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인스펙션을 통해 돈을 지불해야 하는지 해야한다면 얼마를 지불해야 하는지 확인할 수 있을테니까요. 앞서 다른 분들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데미지가 크지 않다면 별말이 없을 거고 지불할 비용도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 다만, 타이어 마모가 많이 된 경우에는 검사하는 사람이 해당 부분에 대해 얘기할 수 있습니다. 이부분이 딜러에서 하게되면 비용이 올라 갈 수 있으니(인스펙션 시에 해당 가격에 대해 얘기해 줄거예요), 비용 확인해 보시고 간단하게 중고 타이어나 싼 타이어로 교체하고 리턴하시면 될 거라 생각합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