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판매 아이폰7 플러스 이고요...
중고로 구매했고 판매자는 약정종료후 정상해지 했습니다.
3주전 테스트를 위해 헬로모바일(kt) 유심을 꼽고 정상 통화, 인터넷 되는것을 확인했습니다.
이 아이폰을 아버지 드렸고 아버지는 지금 미국에 가셔서 버라이즌에서 개통을 할려고 하십니다. (패밀리플랜)
그런데 버라이즌 대리점에서 락이 걸린것 같다고 심이 활성화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것때문에 어제 kt고객센터, 애플고객센터 수차례 연락했었는데 자기들이 보기에는 언락되어있는게 확실하고 별다른 제약은 걸린게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어제 아버지 영상통화로 불러서 어머니 유심(패밀리플랜)을 아버지 폰에 꼽고 초기화, 아이튠즈에서 공장초기화 까지 했는데 여전히 서비스안됨으로 뜹니다.
애플이 문제인지, kt가 문제인지, 아님 버라이즌 패밀리플랜이 문제인지 모르겠네요...
도와주세요. ㅠㅠ
한국 모델은 통신사 상관 없이 모두 인텔칩셋 들어간놈입니다. 그런데 버라이즌에서 사용하시려면 퀄컴칩셋 모델 들어간 모델 (CDMA지원) 쓰셔야합니다. 갖고계신 아이폰을 계속 사용하시고 싶으시면 AT&T나 T-mobile 가셔야합니다.
아이폰6 어머니폰의 경우, 문의한 아이폰7 문제랑 관계가 없습니다.
- 아이폰6 언락폰의 경우 CDMA가 활성화되어 있어 티모빌용 아이폰 6/6+ 및 언락된 at&t 아이폰 6/6+는 버라이즌에서도 사용가능합니다.
아이폰7 모델명을 확인하고 버라이즌 지원하는기기인지 우선 확인하는게 필요해 보입니다.
제 생각에는 한국에서 잘 사용하셨다면 버라이즌에서는 개통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으로 애플지원에 연락해서 한번 다시 상담 받아보시는건 어떨까요?
버라이즌 DB에 단말등록을 하면 (한국에서 외산폰을 일케 하죠) LTE로만으로도 가능하다네요. local store 가셔서 DMD form request 하셔서 등록하시고 다시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