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DS1821+를 산김에 연장보증 서비스를 구매했습니다.
사실 국내서 시놀로지는 유통사에서 RMA방식으로 서비스하기때문에 메리트가 크진 않지만
1821이 고가의 제품이기도 하고 서비스 기간 지나면 얄짤없이 고장시 버려야되다보니
맘의 평화를 선택했습니다.
제품은 가정용제품군인 EW201 (정가 148000원)
렉제품 계열인 EW202 (정가 332000원) 두개로 나뉘는데
최초 구매일후 30일안에 가입해야 합니다.
기존에는 이메일등으로 코드를 보내줬으나 정책변경으로 실물카드 배송으로 바뀌었다 합니다.
따라서 구매생각 있으신분들은 제품 구매시 같이 구매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유통사 정책때문에 가격 할인같은건 없으므로 정가 구매해야 합니다...
등록시 제품에 보이는 보증날짜는 공장제조일 기준입니다.
시놀로지 본사 도움말에서 공장제조일로 등록되니 영수증이 필요하다 안내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24년 1월15일날 구매했지만 보증날짜는 28년 6월1일로 나오죠
(실제로는 29년 1월14일내지 15일까지 되야함)
따라서 AS시는 반드시 구매영수증이 필요하니 꼭 보관하거나 캡쳐해 놓으시길 바랍니다.
본사 설명에서는 플러스 구매시 미리 교환제품을 선배송하고 고장제품을 수거하는 서비스도 포함된다 하지만
국내서는 플러스 서비스는 지원하지 않기때문에 단순 2년 보증연장입니다.
기업용은 중요성때문에 미리 선교환 해주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저는 중고 사서 ..안망가지길 기도 만 하거든요 ㅜㅜ
내용을 보니 EW201 혹은 EW202로 Plus는 아닌것 같습니다.
Plus의 경우는 미국 기준으로 먼저 기계를 보내준다고 하네요.
https://www.synology.com/en-global/dsm/solution/extended-warranty-plus
저도 회사 제품은 보증 가입해서 사용중이네요.
감사합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