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하게 기가인터넷 이전이나 신규 설치시
공유기 없이 바로 연결하면 속도가 정상수치가 나오는데
공유기만 물리면 다운로드 속도가 100MB로 제한이 되더라구요.
고객센터문의해도 뾰족한 방법도 없고.
기사분 와도 회선은 정상이다 공유기 설정을 해봐라. 이말뿐이 없고.
근데 항상 짧게는 3일 정도 고객센터에 계속 항의하다 보면 해결되는경우가 있더라구요.
공유기를 AP모드나 리핏트모드로 변경시 정상 속도로 사용가능하나
AP모드나, 리핏트 모드는 좀 불안정해서 사용하기 꺼려지더라구요.
이번에 이사하면서 또 같은 증상이 생겨서.
구글및 네이버 검색하다가 드뎌 해결방법을 찾았습니다.
ASUS 공유기 기준.
고급설정 - WAN - ISP의 특수요건 메뉴
MAC 어드레스 : MAC 복제
DHCP 쿼리 주파수 : 공격적인 모드
적용 버튼 누르시면 바로.... 정상속도로 적용됩니다.
하단글은 네이버지식인에서 검색한 맥복제 기능에 대한 답글입니다.
------------------------------------------------------------------------------------------------------------------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에서 공유기 사용을 막기 위해 MAC주소를 식별하는 방법을 사용하는데
보토 공유기를 사용해 공유할 떄 공유기의 mac주소를 체크해서 공유를 막아버리는 경우가 있숩니다.
이 떄 정상적인 컴퓨터의 랜카드의 mac주소를 복사해서 공유기의 mac주소 대신 이걸 인식하도록 속이는 기능인데
이렇게 해서 mac주소를 통한 공유기막기를 피하는 기능합니다.
--------------------------------------------------------------------------------------------------------------------
결론은 인터넷제공 업체에서 ... 맥어드레스 기준으로 속도 제한을 걸어둔거입니다.
이거 해결하는데 5년... 걸렸습니다.
이번에는 6시간만에 방법을 찾았네요 ^^
혹시나 다음에 저 같은 증상이 있으시면 참고 하셔요 !
Mac값 복제로 항상 시작 했는데
이런 영향도 미치는군요~ 정보 감사합니다.
집안으로 들어오는 인터넷 메인선->통신사모뎀->아수스공유기 이렇게 연결시에 100메가로 떨어지는건가요?
어제 그대로 해봤는데 실패 했습니다. 아무 변화가 없더라구요.
결국 KT모뎀에서 라인 2개를 각각
KT모뎀 -> 분전반 스위치 -> IPTV
KT모뎀-> 기가스위치(넷기어) -> 공유기 순으로 연결해서 기가 연결은 하였으나.. 속도가 100m을 겨우 넘는 수준이네요.
공유기 밑으로 집안 전체 인터넷을 관리하려던 저의 계획도 틀어졌습니다.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