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고보니 모공에는 올렸는데, 본진(?)인 이곳에 올리질 않았네요 -ㅛ-;
초보 헌터님들께서 참고하시라 올려봅니다.
헌랭 7랭 해방후 네르기간테 조우 전에
본작 플탐 40시간 정도 찍은 상태에서...
고인물 헌터로써 무기별 얕은(...) 중간 소감을 남깁니다.
편협된 개인적인 소감이라 참고로만 하세요 :D
1. 대검
여전히 한방이 강력한 차징 무기
솔플용으론 조금 부적절 : 전체 몹의 패턴을 아주 잘 숙지했다면 썰고다닐듯
3차지 까지 도달하면, 마지막 한방이 매우 강력 (빗나가면 지못미)
신규 스킬 '어깨 치기'는 살을 내어주고 뼈를 깎는 카운터 기술
검의 써는맛 이라기 보담, 둔기의 둔탁함이 있음
2. 태도
원래는 몬린이(초보)용 으로 추천할만한 무기였으나, 이번작은 아님. 전작에 비해 너프..
2개의 신기술이 생겼음.
첫번째는 기인 찌르기, 몹을 내딛고 올라가 강력한 종베기를 실행
두번째는 간파 베기, 카운터 스킬인데 발동 조건이 [공격중]에 되는지라 카운터 치기 까다로움.
카운터가 단독 실행되었으면 좀 더 강력했지 않나 싶음.
기본 모션중에 '올려베기' 삭제... 이게 적응이 잘 안됨.
3. 한손검
아직 미사용 (아마도 쭈욱 미사용...)
4. 쌍검
아직 미사용. 강력하다는 평가가 있음.
이번작 기인 상태에 접어들어도 스테미너 소모 속도가 줄어듦(강주약 삭제의 영향인듯?)
5. 랜스
안정적인 생존과 딜이 가능. 전방 스텝의 추가(드디어!!)
돌진이 버프를 받아서 스테미너 소모가 현저히 줄어들어,
도망가는 몬스터를 뒤쫓아 가는건 랜스를 따라올 무기가 없음.
(심지어 도망가는 몬스터를 앞지르는 것도 가능....)
카운터 찌르기는 차징이 가능해졌고,
파워가드의 추가 및 바리에이션 후속타 기능까지.
전체적으로 버프를 받은 무기.
6. 건랜스
이젠 더이상 포격이 파티원을 날려보내지 않는다 (야호!)
풀 버스트, 퀵 리로드등의 전작의 강력하고 유용했지만 스타일별로 퍼져있던 기술들이 하나로 통합.
신규기술인 용향포(말뚝박기=파일드라이버), 가로베기등 좀더 어그레시브한 데미지 딜링과
랜스와 마찬가지로 전진 스텝의 추가, 2연속 스텝가능등
이것저것 요모조모 다양해진 건랜스.
개인적으로 초보헌터(몬린이)에게 추천하고 싶은 근접무기 1위.
7. 해머
진리의 쿵쿵따는 여전히 강력.
신규스킬 파워 차지(차지중O)의 추가로 모션이 바뀌고 파워도 UP.
이제 단차공격에서도 차징이 가능해짐.
몹의 뚝배기를 대놓고 노리라고 만든 신규 스킬(O연타)의 데미지가 절륜!
그러나 해머의 진가는 [슬라이딩 지형]에서의 공중 대회전 어택인데,
활강하면서 몸을 동그렇게 말아 해머를 180도 수직으로 회전시키며 돌면서 내려오는 어택으로
약간의 비탈길만 있으면 바로 시전하여 절륜한 파워, 타격수 & 카타르시스까지 느끼게 해주는
매력적인 신기술!
8. 수렵적
미사용, 예전부터 앞으로도 계속... 미사용 예정
9. 슬래시 액스
이번작은 아직 미사용. 재료수급의 문제로 나중에 찬찬히...
다만, 이전작과의 큰 변경점으로
큰 데미지를 자랑하는 속성해방찌르기가
찌르기를 맞춘 부위에 타고 올라가 직접 꽂아서 터트리는 식으로 바뀌어서
빗나갈 확률이 현저히 줆어든게 굉장한 메리트.
10. 차지 액스
근접 무기군 중에서도 다루기 까다롭고 운영하기 귀찮지만
테크니컬하게 운영 하면서, 한방한방이 강력한 것을 원하는 숙련자 헌터에게
굉장히 매력적인 무기.
혼자서 가드, 절단, 스턴을 동시에 운용할 수 있는 몇 안되는 무기.
방패치기(및 도끼발도(&변형)베기) 이후 (초)고출력 속성해방 베기가 바로 시전가능
도끼발도 및 변형베기에도 가드포인트가 생겼다.
신규로 고압속성 베기의 추가로 검의 강화 및 육질무시 기능도!
초고출력 속성해방 베기의 속성별(화,빙,수,뇌,용)이펙트도 화려!!
숙련자 헌터에게 추천하는 테크니컬 무기.
11. 조충곤
이번작 미사용
12. 활 (궁)
활 하세요.... 두번 하세요!
숙련자 고인물 헌터 / 초보 몬린이 양쪽에게 적극 추천하는 원거리 무기.
이전 버전까지 활 종류별로 (연사/확산/관통/곡사)의 활 공격종류가 나뉘어져 있던 반면
이번에는 활 하나로 4종류의 모든 공격을 가능
일반 차지 : 연사
연사 직후 ○ : 확산
확산 후 ○, 혹은 R1+O유지 : 곡사 = 스턴 속성
신규기술 용의활(△+○) : 관통 = 절단 속성
특히 신규기술인 용의활(영문 : 드래곤스피어)은
대형몹을 다단히트로 훑고 지나가는 치명적인 스킬이며
활에게는 부족했던 [절단]기능(!!!)을 담당, 찰진 손맛까지!
활 차지중, 슬라이딩 회피도 추가되어 이하와 같은 연속 회피도 가능.
적극적으로 애용하며, 추천하는 무기!
13. 라이트 & 헤비 보우건
체험판에서만 해보았지만, 상당한 타격감과 데미지 딜링
특히 헤비보우건의 강력함은 전작을 초월.... 기본 가드 발생까지...
너무 좋아진 헤보...
(GIF 직접 제작하니라 빡시네요 ....으)
제 PSN ID는
karas-rockfell 입니다. ^^
회사다니면서 게임 병행하기 쉽지 않은듯 ㅠㅠ
랜스가 확실히 앞점프 찌르기도 있고(언제 생긴건지 모르겠네요;) 정면스텝도 생기면서 엄청 쉬워졌음을 느꼈습니다
랜스, 활이 정말 쉽고 차지액스 육질무시만 잘쓰면 3랭에 리오레이아도 잡겠던데요 ㅋㅋ
/J.M Ryu
시간되실 때 한 수 배우고 싶어요 ㅎ
초보에겐 건랜스군요 ~ 온니 태도 유저였어가지고 ㅎㅎㅎㅎ 이참에 건랜스로 넘어가봐야겠어요 ㅎ
물론 딜순위에서는 차지액스가 최강이지만...
연습을 더 해야할 듯합니다......
오늘 친추해도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