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이륜차당

Q/A 헬멧에 장착 가능한 소형 카메라/블랙박스 추천부탁해요 13

2014-08-11 12:57:46 180.♡.217.82
개맛고양이

혹시 헬멧에 장착해서 바라보는 방향을 녹화할 수 있는 카메라 쓸만한 것이 뭐가 있을까요?

 

GoPro 는 너무 비싼것 같아요;;

 

원하는 기능으로는..

 

1. 소형 및 탈부착 가능

2. 전원케이블없이 밧데리로 동작, 긴 녹화 시간 (최소 2시간?)

3. 방수

4. MicroSD 카드에 녹화 또는 PC로 전송 편리하게..

5. 고화질

 

 

사실 주 목적은.. 당연한듯 신호위반을 저지르는 불법 택시들 신고하려구요 ㅋㅋ

아나.. 택시들 너무 싫어요 ㅠㅠ

개맛고양이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3]
vader
IP 61.♡.32.35
08-11 2014-08-11 13:44:31 / 수정일: 2017-04-30 12:55:31
·
고프로는 비싸다 못해 배터리 타임때문에 블박용으로는 절대 비추입니다.
저도 찾고 있어요! 추천들 해주세욤 ㅎㅎ
빈박스
IP 121.♡.136.154
08-11 2014-08-11 14:20:13 / 수정일: 2017-04-30 12:55:31
·
얼마전에 티몬행사한 듀란캠이 딱이였죠. 루프레코딩 가능하고 방수가능에 녹화시간도. 야간녹화도 괜춘하고..그래서 전 잘 쓰고 있습니다(..)
#CLiOS
이즈데드
IP 221.♡.5.218
08-11 2014-08-11 14:32:58 / 수정일: 2017-04-30 12:55:31
·
듀란이 갑이라곤 알고 있는데, 써보질 못해서 함부로 추천하기가 애매하네요;
개맛고양이
IP 180.♡.217.82
08-11 2014-08-11 14:42:49 / 수정일: 2017-04-30 12:55:31
·
검색해보면 듀란이 좋아보이는데, 공식적으로 판매되고 있는 제품인지 좀 애매해요.
에누리나 다나와에서 검색이 안되고, 소셜몰에 가끔 등장하는게 어디 재고품 떼다 파는 느낌?
koggiri
IP 106.♡.245.37
08-11 2014-08-11 15:25:32 / 수정일: 2017-04-30 12:55:31
·
1.소형및 탈부착 - 거진 탈부착은 브라켓이 공용이고 공용아닌것도 컨버터를 팔기에... 패스... 소형이.. 기준이 다 틀려서 애매하네요.
2. 1과 같이 거진 내장 배터리로 돌아는 가는데 액션캠이란게 화질 =/ 배터리타임은 반비례하기에... 고화질로 갈수록 배터리 타임은 확줄고 결국 거진 720p 60fps이 가장 평균이죠 ? 바이크다 보니 1080p 30fps보단 낫더군요. 배터리 타임은 거의 대동소이 하더군요.
3. 액션캠들 대부분다 자체 방수 + 방수케이스를 판매하죠.
4. sd카드를 빼다꼽다 하냐... wifi 전송 지원하냐일거 같은데...
추가 -----------------------------------------------------------------
블박으로 사용하실거면 루프레코딩을 지원하냐 안하냐가 중요합니다. 루프 레코딩을 지원하지 않으면 내가 원할떄 편하게 포멧이 가능하냐 추가 기기에 꼽아서 수작업으로 포멧시켜줘야 하나가 중요하고... 헬멧에 착용하실거니 블박중 충전이불가능하니..(거치시 충전중 녹화가능여부도 중요) 배터리 타임이 중요한데 내장배터리일경우 결국 2시간...(환경, 사용시간에 따라 점점 줄어들겠죠)이 한계인데 뭐 사실 어느정도 중장거리 투어에는 무리가 있죠. 그래서 내장배터리도 있지만 배터리팩이 사용가능하냐등...

결론------------------------------------------------------------- 주저리주저리 했지만...
가격대비 제가 봤을때는 소니 액션캠이 맞으실거 같네요. 최신 기종말고 전버전이나 전전버전 블박용으로 사용하셔도 가격대비 괜찮을것 같습니다.

추가2------------------------------------------------------------
듀란 공식적으로 판매 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가산쪽에 있고 원래 액션캠 전문 회사가 아닌데...
중국같은데서 부품때다가 조립해서 팔았다가 의외로 반응이 좋아서 약간 듀란쪽에도 힘을 실고있더군요.
공식적으로 네이버 카페 운영하고 구입시리얼 인증후 회원등업되고 as, 펍웨어 업도 지원합니다.

제가 사용해본건 모비우스, rd32-2, 소니 as15, 고프로히어로3, 듀란캠인데 rd32-2는 망가져서 버렸고...

현재 듀란캠 거치해서 사용중인데 뭐 듀란도 괜찮습니다. 가격대비짱이죠. 대란때 구입한거라 10만원도 안했고...

나머지 캠들은 다른 스포츠할때 사용중이긴한데 헬멧이라는 관점하에서 소니를 추천해드립니다.
Jun911
IP 175.♡.20.208
08-11 2014-08-11 15:51:43 / 수정일: 2017-04-30 12:55:31
·
자동차 블박처럼 사용할 수 있는 모델도 있나요???
koggiri
IP 106.♡.245.37
08-11 2014-08-11 16:04:40 / 수정일: 2017-04-30 12:55:31
·
Jun911// 자동차 블박처럼이라면... 상시로 모션감지 같은거 말씀하시는거죠 ? 일단 기본적으로 액

션캠이라는게 블박용도가 아니기에 완벽한건 없습니다. 하지만 기능상 모션감지 기능 + 주차모드가

가능한 제품군들도 있죠. 하지만 바이크 특성상 일단 배터리의 용량이 차량에 비해 상당히 작습니

다. 그리고 오픈되어 있기때문에 상시라도 마음만 먹으면 sd카드 빼가버릴수도 있고 액션캠 도난 혹

은 파손해버리고 도망가버리면 끝이죠. 실제 차량용과 같이 사용하기엔 취약하죠. 뭐 기능상으론 위

에 말씀드린것과 가성비 쓰레기인 -_- 바이크 전용 블박도 있긴합니다.

그런데 추천은 못 해드립니다. 차량용도 처럼 사용하기엔 너무 취약해서요. 그냥 바이크용은 그날

주행기록(느낌있는 날은 따로 편집후 소장 & 부가기능으로 블박효과) 개념으로 하시고 주차시엔 꼭

cctv주변으로 조금 신경써서 주차 하는 방법뿐인것 같더군요.
카미
IP 202.♡.101.130
08-11 2014-08-11 16:26:49 / 수정일: 2017-04-30 12:55:31
·
저도 Jun911 님과 비슷한 질문이 있는거 같은데..
차량 블박 만큼은 아니래도 조금 번거롭겠지만 유사하게 쓸수 있는 용도를 찾고 있거든요 사용목적은 바이크 헬멧 혹은 연료탱크에 마운트 해서 주행시만 + 자동차 내/외관에 붙여서 주행중 촬영 - 촬영시간은 바이크는 1~2시간, 차량 연결하면 무제한쯤? + 루프레코딩 고려할때 액션캠 + 사고시 약간의 블박효과 가만하면 사용하신 것중에선 어떤게 제일 적합할까요?
koggiri
IP 106.♡.245.37
08-11 2014-08-11 17:21:29 / 수정일: 2017-04-30 12:55:31
·
카미// 차 <-> 바이크야 거치대만 양쪽에 장착되어 있으면 왔다갔다하면 되고... 차량쪽에선 배선 작업까지 되어 있다면 충전중 녹화기능인데... 요즘 루프레코딩 + 충전중 녹화기능은 왠만해선 다 갖추고 있더라고요.... 적다보니 의외로 까다롭네요 -.- 차<->바이크 왔다갔다 하면 거치 위치에 따라 영상반전 기능이 있어야 할거 같은데... 액션캠에는 옵션으로 반전 기능은 있지만 자동반전있는 액션캠은 못 본거 같거든요... 매번 옵션 수정하는거도 귀찮으실거고... 그렇다고 그냥 차량용 블박을 배선작업하셔서 바이크에 연결 한다고 하면 또 차동차 외관에서 걸리네요... 차량블박이 바람풍 + 방수 생각해서 만들진 않았을테고 ;; 그냥 불편함을 감수하고 무난한 듀란을 추천해드리고 싶지만 그건 또 99000원일떄 얘기고... 그냥 모비우스 같은(rc카 촬영용캠) 저렴한 키캠류를 해외구매로 몇개 구매후 다 착용해버리세요 -_- 15만원이면 한 4대 살수 있을거 같은데... 바이크 앞/뒤 & 차량 내/외관 ㅋ
Picard
IP 112.♡.220.58
08-11 2014-08-11 16:46:45 / 수정일: 2017-04-30 12:55:31
·
전 그냥 굴러간당 추천 블랙박스인 ITB-100HD 를 스크린에 달아서 써요. 나사 하나 돌리면 착탈 가능해서 주행할때만 달아놓고 씁니다.
mistasong
IP 113.♡.136.39
08-11 2014-08-11 16:50:12 / 수정일: 2017-04-30 12:55:31
·
듀란, 짭프로 두개사용중입니다
듀란 요놈이거 물건이지요^^
출퇴근 편도 4~50분정도 켜놓고 운전하는데 충분하구요
대신 sd카드는 걔네회사에서 권장하는것아니면 다른거쓰기가좀 그래요.
짭프로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입하여 쓰고있는데 저는 별로더라구요 구동시간이ㅜㅜ
#CLiOS
영양제
IP 175.♡.156.25
08-11 2014-08-11 16:50:14 / 수정일: 2017-04-30 12:55:31
·
고프로 짝퉁 sj4000 쓰고 있습니다.케이스와 마운트 일체셋이 알리에서 송료포함 10만원 약간 넘습니다.풀hd 30f 촬영,손떨방,루프레코딩,자동차 모드 활성화하면 전원연결시 바로 촬영 시작되고 일단 가격이 깡패죠.배터리는 풀hd 촬영기준 1시간20~30분정도로 알고 있습니다.배터리 타임이 좀 짧죠.

저도 오토바이 탈때만 마운트 시켜서 쓰고 있어요.
리자이너
IP 121.♡.60.34
08-11 2014-08-11 16:52:20 / 수정일: 2017-04-30 12:55:31
·
저같은 경우는 듀란으로 블박쓰기 불편해서 한두번하고 안하게되더라구요 차량용처럼 시동걸면 녹화 돌아가고 해야지 이게 매번 키고끄고 여간 불편한게 아니라 방출했네요ㅋ
요즘 폭스아이인가? 바이크 전용 블박나왔어요
헬멧용은 아니지만 저는 조만간 이놈으로 할거같네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