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헬멧에 장착해서 바라보는 방향을 녹화할 수 있는 카메라 쓸만한 것이 뭐가 있을까요?
GoPro 는 너무 비싼것 같아요;;
원하는 기능으로는..
1. 소형 및 탈부착 가능
2. 전원케이블없이 밧데리로 동작, 긴 녹화 시간 (최소 2시간?)
3. 방수
4. MicroSD 카드에 녹화 또는 PC로 전송 편리하게..
5. 고화질
사실 주 목적은.. 당연한듯 신호위반을 저지르는 불법 택시들 신고하려구요 ㅋㅋ
아나.. 택시들 너무 싫어요 ㅠㅠ
저도 찾고 있어요! 추천들 해주세욤 ㅎㅎ
#CLiOS
에누리나 다나와에서 검색이 안되고, 소셜몰에 가끔 등장하는게 어디 재고품 떼다 파는 느낌?
2. 1과 같이 거진 내장 배터리로 돌아는 가는데 액션캠이란게 화질 =/ 배터리타임은 반비례하기에... 고화질로 갈수록 배터리 타임은 확줄고 결국 거진 720p 60fps이 가장 평균이죠 ? 바이크다 보니 1080p 30fps보단 낫더군요. 배터리 타임은 거의 대동소이 하더군요.
3. 액션캠들 대부분다 자체 방수 + 방수케이스를 판매하죠.
4. sd카드를 빼다꼽다 하냐... wifi 전송 지원하냐일거 같은데...
추가 -----------------------------------------------------------------
블박으로 사용하실거면 루프레코딩을 지원하냐 안하냐가 중요합니다. 루프 레코딩을 지원하지 않으면 내가 원할떄 편하게 포멧이 가능하냐 추가 기기에 꼽아서 수작업으로 포멧시켜줘야 하나가 중요하고... 헬멧에 착용하실거니 블박중 충전이불가능하니..(거치시 충전중 녹화가능여부도 중요) 배터리 타임이 중요한데 내장배터리일경우 결국 2시간...(환경, 사용시간에 따라 점점 줄어들겠죠)이 한계인데 뭐 사실 어느정도 중장거리 투어에는 무리가 있죠. 그래서 내장배터리도 있지만 배터리팩이 사용가능하냐등...
결론------------------------------------------------------------- 주저리주저리 했지만...
가격대비 제가 봤을때는 소니 액션캠이 맞으실거 같네요. 최신 기종말고 전버전이나 전전버전 블박용으로 사용하셔도 가격대비 괜찮을것 같습니다.
추가2------------------------------------------------------------
듀란 공식적으로 판매 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가산쪽에 있고 원래 액션캠 전문 회사가 아닌데...
중국같은데서 부품때다가 조립해서 팔았다가 의외로 반응이 좋아서 약간 듀란쪽에도 힘을 실고있더군요.
공식적으로 네이버 카페 운영하고 구입시리얼 인증후 회원등업되고 as, 펍웨어 업도 지원합니다.
제가 사용해본건 모비우스, rd32-2, 소니 as15, 고프로히어로3, 듀란캠인데 rd32-2는 망가져서 버렸고...
현재 듀란캠 거치해서 사용중인데 뭐 듀란도 괜찮습니다. 가격대비짱이죠. 대란때 구입한거라 10만원도 안했고...
나머지 캠들은 다른 스포츠할때 사용중이긴한데 헬멧이라는 관점하에서 소니를 추천해드립니다.
션캠이라는게 블박용도가 아니기에 완벽한건 없습니다. 하지만 기능상 모션감지 기능 + 주차모드가
가능한 제품군들도 있죠. 하지만 바이크 특성상 일단 배터리의 용량이 차량에 비해 상당히 작습니
다. 그리고 오픈되어 있기때문에 상시라도 마음만 먹으면 sd카드 빼가버릴수도 있고 액션캠 도난 혹
은 파손해버리고 도망가버리면 끝이죠. 실제 차량용과 같이 사용하기엔 취약하죠. 뭐 기능상으론 위
에 말씀드린것과 가성비 쓰레기인 -_- 바이크 전용 블박도 있긴합니다.
그런데 추천은 못 해드립니다. 차량용도 처럼 사용하기엔 너무 취약해서요. 그냥 바이크용은 그날
주행기록(느낌있는 날은 따로 편집후 소장 & 부가기능으로 블박효과) 개념으로 하시고 주차시엔 꼭
cctv주변으로 조금 신경써서 주차 하는 방법뿐인것 같더군요.
차량 블박 만큼은 아니래도 조금 번거롭겠지만 유사하게 쓸수 있는 용도를 찾고 있거든요 사용목적은 바이크 헬멧 혹은 연료탱크에 마운트 해서 주행시만 + 자동차 내/외관에 붙여서 주행중 촬영 - 촬영시간은 바이크는 1~2시간, 차량 연결하면 무제한쯤? + 루프레코딩 고려할때 액션캠 + 사고시 약간의 블박효과 가만하면 사용하신 것중에선 어떤게 제일 적합할까요?
듀란 요놈이거 물건이지요^^
출퇴근 편도 4~50분정도 켜놓고 운전하는데 충분하구요
대신 sd카드는 걔네회사에서 권장하는것아니면 다른거쓰기가좀 그래요.
짭프로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입하여 쓰고있는데 저는 별로더라구요 구동시간이ㅜㅜ
#CLiOS
저도 오토바이 탈때만 마운트 시켜서 쓰고 있어요.
요즘 폭스아이인가? 바이크 전용 블박나왔어요
헬멧용은 아니지만 저는 조만간 이놈으로 할거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