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이륜차당

수다 라이더의 성지(?)에 다녀왔습니다. 16

5
2023-10-11 22:25:04 수정일 : 2023-10-11 22:26:02 218.♡.197.146
skywalker_24

2CT00571 ??.jpg


(굴당에 적었던 글이긴 한데, 정작 이곳에는 글을 적지 않았었네요. 굴당에 작성했던 글을 살짝 수정해 적어봅니다)


한국인에게는 무척 생소한 여행지, 하지만 라이더라면 누구나 알고 있을지도 모를, '맨섬(Isle of man)'에 다녀왔습니다.


정보를 검색해봐도 한국인 여행 후기는 거의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여행지로서는 생소한 곳이지만, 이륜차당 분들에게는 어쩌면 익숙한 곳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모터사이클 레이스인 'Isle of man TT' 레이스가 열리는 곳, 덕분에 모터사이클 라이더와 모터스포츠 팬들의 성지로 여겨지는 곳이거든요. 과거 90년대 오락실을 경험해본 분들이라면 오토바이 모형에 올라타서 즐기는 2인 대전 게임 <MANX TT Superbike>를 통해 간접적으로나마 이곳을 달려본 경험도 있을 겁니다. 


어릴 때부터 소망하던 버킷리스트 중 하나가 바로 이곳을 직접 달려보는 것이었는데, 올해 영국 굿우드 페스티벌에 다녀오게 되면서 약간의 용기를 보태 이곳을 다녀오게 됐네요. '여기까지 온 김에 조금만 더 가볼까?' 하는 생각으로 즉석에서, 다소 무모하게 가게 된 여행. 더군다나 한국인의 후기는 거의 찾아볼 수 없어 맨땅에 헤딩하는 기분으로 다녀왔습니다. 대다수의 여행지가 그렇듯 막상 가보게 되면 크게 어려울 것도 없긴 했지만 말이죠. 영국 히스로에서 1시간 40분 정도를 비행해 도착한 외딴 섬에서의 2박 3일. 짧은 일정이었지만 모든 순간들이 특별했던 꿈 같은 경험이었습니다. 


맨섬에서의 일정 중 가장 황홀했던 것은 역시 TT 코스 드라이브였습니다. 평상시에는 일반 도로로 사용되는 TT레이스 코스를 기아 피칸토(모닝)를 타고 달려보았습니다. 우핸들에 수동 모델이었지만, 일본 도로를 달려본 경험이 여럿 있었던 데다, 직전에 영국에서도 운전을 하고 왔던 지라 적응은 크게 어렵지 않았습니다. 적어도 하루 정도는 바이크를 렌트해 달려보고 싶었으나 그러기 위해서는 적어도 2-3일 전에 바이크 렌탈샵에 문의라도 했어야 하는데, '어떻게든 되겠지' 라는 극단적인 P 성향 때문에 렌트에 실패하게 됐네요. 뼈아픈 실책이었습니다. 혹시 몰라 가져간 글러브가 무용지물이 되었더군요. ㅠ


첫 날, 공항에 내리자마자 비바람, 안개가 심해 제대로 된 관광이나 촬영이 어려웠습니다. 박물관을 비롯한 대다수 시설도 모두 문을 닫을 시간대였죠. 딱히 갈 곳이 없는 상황에서 일단 TT레이스의 전설 '조이 던롭(Joey Dunlop)'의 추모상이 있는 곳으로 달려갔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무모하고 위험한 TT레이스를 무려 26회나 우승한 전설적 인물이죠. 2000년 에스토니아 대회에서 충돌사고로 사망한 그를 기리기 위한 추모상이 이곳에 세워졌습니다. 


당일에는 안개가 심해 도로를 제대로 볼 수 없었지만, 던롭이 내려다보는 도로는 좌우로 넓은 들판이 펼쳐진 언덕을 빠르게 내달리는 완만한 고속코너입니다. 아마도 TT레이스 영상을 챙겨본 분들이라면 던롭이 내려다보는 이 코스가 꽤 익숙하게 느껴질 겁니다. 바이크에 올라 이 코너를 달리는 라이더를 흐뭇한 표정으로 바라보는 던롭 조각상과 추모비는 뭐랄까, 꿈에 그리던 이곳을 드디어 와봤다는 감동과 겹쳐지며 울컥하는 감정을 올라오게 만들 정도의 경건함을 느끼게 만들더군요. 


아, 이번 영국 여행에서는 바이크 레이스의 전설을 모두 만나고 왔습니다. 굿우드에서 만난 지아코모 아고스티니, 프레디 스펜서, 케니 로버츠 주니어, 웨인 레이니, 믹 두한, 바냐이아. 그리고 맨섭에서 조이 던롭까지 말이죠.


이틀 째에는 날이 거짓말처럼 갠 하늘을 볼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산뜻한 기분으로 TT 코스 드라이브를 할 수 있었습니다. 영국을 비롯한 유럽권에서는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한 곳이라 많은 이들이 드라이브나 라이딩을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 드라이브 하는 내내 눈 앞에 펼쳐지는 풍경이 너무나 아름다워 황홀할 지경이더군요.


아직 사진을 모두 정리한 것은 아니지만, 이곳에서 만난 조이 던롭 추모상 사진과 자동차 사진을 우선 몇 장 올려봅니다.



361740083_304922005292639_7297206850504001975_n.jpg

361291811_260606510014062_3988586997507849835_n.jpg

361705080_1352716585593795_162799241018134573_n.jpg

361626974_9836921956381382_6202075825356971695_n.jpg

2CT00239-3 ??.jpg

2CT00547.jpg

2CT00836.jpg

2CT00849.jpg

2CT00869.jpg

2CT00975.jpg

2CT09654.jpg



skywalker_24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6]
브룩클린
IP 125.♡.161.82
10-11 2023-10-11 22:30:07
·
너무 부럽습니다. 저두 언젠가 한번 가서 달려보고 싶네요.
skywalker_24
IP 218.♡.197.146
10-12 2023-10-12 08:50:32
·
@브룩클린님
진짜 강추드립니다. 바이크로 달리기 너무 좋은 코스입니다. ^^
jovianx
IP 211.♡.100.141
10-12 2023-10-12 09:44:45
·
저도 언젠가는 꼭 가보고 싶은 곳입니다. 가능할지는 모르겠으나 ..
에이스카페 , 맨섬 늘 마음속에 로망이 있는 장소입니다.
skywalker_24
IP 218.♡.197.146
10-16 2023-10-16 09:48:13
·
@PRSsantana님
언젠가 그 로망 이루시는 날이 오길 응원하겠습니다.
저도 아쉬워서 꼭 다시 가보고 싶습니다. ^^
quaint
IP 14.♡.64.13
10-12 2023-10-12 13:35:34
·
오우, 멋집니다!
TT는 언제 봐도 저런 길을 어떻게 저렇게 달릴까 싶은...
skywalker_24
IP 218.♡.197.146
10-16 2023-10-16 09:47:38
·
@quaint님
코스 주행 중에 마주치는 수퍼스포츠 바이크들 보면 꽤 살벌하게 달리더라고요.
그 라이더들 수준도 대회 때와 비교하면 낮은 수준일텐데, 실제 레이스는 도대체 어느 정도일까 싶었습니다. ㅎ
Joey
IP 59.♡.44.135
10-14 2023-10-14 09:44:56
·
와~ 덕분에 잘 봤습니다.
skywalker_24
IP 218.♡.197.146
10-16 2023-10-16 09:46:28
·
@Joey님
감사합니다. 마침 닉네임도 '조이'이시군요. ㅎㅎ
이노
IP 218.♡.144.151
10-14 2023-10-14 10:43:30
·
어우 게임에서만 보던데네요 ㅋㅋ
skywalker_24
IP 218.♡.197.146
10-16 2023-10-16 09:46:10
·
@이노님
그쵸. 게임 자주 하던 분들에게는 무척 익숙한... ㅎㅎㅎ
비버97
IP 182.♡.234.97
10-17 2023-10-17 00:01:21
·
와... 말로만 듣던 곳에 가셨네요..
경기 전에는 갈 수도, 나오기도 힘들다고 한 기억이 나네요..
skywalker_24
IP 218.♡.197.146
07-10 2024-07-10 03:19:18
·
@비버97님
맞습니다.
경기 전후 방문하는 일정으로는 몇 달 전부터 숙소나 교통편이 거의 매진이라고 하더군요.
MasterKeaton
IP 175.♡.128.245
10-17 2023-10-17 17:24:23
·
멋집니다. 언젠가는 저도 꼭 한 번 들려야게습니다.

바이크 타고 갈 수 있을까요?
skywalker_24
IP 218.♡.197.146
07-10 2024-07-10 03:20:42
·
@MasterKeaton님
네, 저는 비행기로 입국했지만, 리버풀에서 출발하는 배편이 있습니다.

저도 바이크 싣고 들어가는 라이더들을 보고 싶어서 배로 가볼까도 고민했지만,
일정이 너무 빠듯해서 시간을 최대한 아끼고자 비행기로 들어가게 됐네요. ㅠ
여름베짱이
IP 114.♡.166.210
10-18 2023-10-18 15:36:25
·
맨섬 두둥둥한 락음악과 함께 편집된 영상을 보면 아직도 두근두근 설레요
skywalker_24
IP 218.♡.197.146
07-10 2024-07-10 03:21:17
·
@여름베짱이님
그쵸. :)
저도 가끔씩 영상을 챙겨보곤 합니다. 어떻게 그렇게 달리는지...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