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바이크는 장거리 투어에도 편한 것을 타겠다는 일념으로 2천만원대 멀티퍼포즈 바이크를 찾고 있었습니다.
가장 눈여겨 보던것은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F850GS Adventure 였는데, 매력을 느낀건 화려한 전자 장비들...
문제는 가격... F850GS Adventure Exclusive 색상이 모토라드에 문의해보니 정확히 2400만원이더군요.
그돈씨 얘기가 안나올수가 없는 가격인데, 비슷한 금액대를 찾아보니 아프리카 트윈 어드벤처 스포츠 등등이 나오던 와중에
두카티 멀티스트라다 950이 있더군요. 정확히는 상반기중 출시 예정인 950S입니다.
950이 1260과 디자인은 유사하지만 할로겐 헤드램프에 TFT가 아닌 흑백 LCD 계기판, 각종 전자장비 미탑재 등으로 아쉬웠는데,
950S를 두카티 홈페이지에서 보니 장난이 아니네요.
앞19 뒤17 엔진 937 113hp(기존 950 동일)
헤드램프를 비롯한 모든 등화류 LED
Ducati Skyhook Suspension(전자 제어 서스펜션?)
유압클러치 및 DQS(업다운 퀵시프터), 트랙션 컨트롤
DCL(두카티 코너링 라이트)
5인치 TFT 디스플레이 및 블루투스 앱 연동
크루즈 컨트롤
스마트키
VHC(경사로 밀림방지)
턴 시그널 오토캔슬링
IMU 기반 코너링 ABS 및 연동 브레이크
1260S와 비교하여도 윌리 컨트롤 정도 말고는 차이점이 안보이는 상황입니다;
두카티다 보니 오히려 전자장비가 너무 많은거 같아 걱정되기도 하구요.
물론 우리나라에 출시되는 사양이 정해지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만...(850GS도 스마트키, 크루즈가 있으나 출시 안함)
가격도 빨강색 기준 950S 2420만원, 950S 크로스스포크휠 2550만원으로 기존 950이 2100만원이었던 걸 생각하면 납득할만한 것 같구요.
시트고도 조절 기능은 없지만 로우시트 820에서 하이 860까지로 착하네요.
출시가 되고 시승을 해봐야 결정이 되겠지만
홈페이지에서 사양만 봤을때는 뽐뿌가 장난이 아니네요 ㅎㅎ...
뽑기 영향이 있을지 모르지만, 이전 세대부터 잔고장등에서는 벗어난거 같습니다...
전자장비는 다 oem이죠... 걱정 안하셔도..
대신 감가가 심하죠. ㅠㅠ
멀티950S는 저도 눈여겨 보고 있는데 950급의 품질이 대폭 상승하면서 미들급 멀티퍼포즈에 950S만한건 없는 것 같아요.
1260S는 가격이 너무... 하구요. 19인치 휠을 원한다 임도도 올라가보고 싶다. 소유시 만족감을 느끼고 싶다면 950S가 답인것 같습니다. 거기에 파워를 추가로 원하고 여유가 있다면 1260S 이구요.
/Vollago
/Voll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