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 U2715H / 아래 : U2717D]
맥북프로에 물릴 모니터를 알아보고 있었는데요,
제목의 두 모니터중에 뭘 구매할지 고민중입니다.
원래 U2715H 로 굳히고 돈모으는 중이었는데,
후속모델인 U2717D 가 조용하게 출시되어 판매중이더라구요.
부랴부랴 리서치해 본 바로는
--------------------------------------
[비교]
U2715H
장점
- 동급 가장 인정받는 모델 중 하나
- LG 패널 사용(AH-IPS)
- 신형보다 색감이 좋다는 평가 (LG패널이라서 그런듯?)
- 터치형 설정버튼
- 당연한 이야기지만 신형보다 살짝 저렴함(63만원 구매 가능)
단점
- 단종 수순을 밟고 있음(2015년 초 출시)
- 베젤이 얇기는 하나 신형보다 살짝 두꺼움
=========
U2717D
장점
- 신형 신형 신형... 새로나옴
- 베젤이 현존하는 모니터중 가장 얇음
- 오픈마켓 가격이 구형대비 크게 차이나지 않음(66만원대로 구매 가능)
단점
- 삼성 PLS 패널 사용(이게 단점인지는 모르겠으니 이때문에 구형보다 색감에서 차이난다고 함)
- 버튼형 설정버튼으로 회귀
- 해외 분석사이트에서 구형대비 랙이 있어 다소 실망이라는 평가
ㄴ * 참조 URL : http://www.tftcentral.co.uk/reviews/dell_u2717d.htm
--------------------------------------
신형의 얇은 베젤이 매력적이기는 한데요,
구형의 LG패널이 뭔가 더 괜찮다는 생각이 들어 선택의 기로에 서있네요.
단종 수순을 밟고있다는 것도 좀 그렇구요.
혹시라도 둘다 사용해보신 분이 계시거나
신형 U2717D 사용하고 계신분이 있으시면 의견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어떤점이 만족스럽지 못하셨나요?
#CLiOS
가격도 U2717과 U2715 중간인데...
세 모델중 유일하게 Adobe 100% 색역을 지원하고 색역전환도 가능합니다.
http://accessories.ap.dell.com/sna/productdetail.aspx?c=kr&cs=krdhs1&l=ko&s=dhs&sku=210-AGPH&redirect=1
U2717D 는 아마존에 부정적인 후기밖에 없어서(아직 출시초기라 정확하지는 않지만)
맘이 떠나가고 있었는데 U2716D 정보 찾아보고 고민 좀 해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QHD 해상도급은 좀 가격이 높더라구요.
총알 부족으로 고민중입니다. ㅠㅠ
HiDPI 고려해 보세요 ㅎㅎ
#CLiOS
제가 2560 이상의 해상도가 필요해서요.ㅠㅠ
맥북으로 사용하시면
5K해상도 출력 → 200% HiDPI (2560*1440> → 4K 다운샘플링 → 모니터 출력
해서 4K 모니터에 2560 HiDPI 출력 가능합니다!
저도 이렇게 사용하고 있어요 ㅎㅎ
더 큰 작업공간 (3000대)도 가능하구요.
#CLiOS
5K 해상도 출력에 Switchresx 사용하고 계신가요?
맥북에 무리가 간다는 이야기를 들은적이 있는데 어떤지 말씀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SwitchResX로도 할수 있지만 맥 기본 환경설정 앱에서도 설정 가능합니다.
2015 맥프레 13인치 i5 2.7GHz 모델로 사용하고 있는데..
조금 온도가 올라가긴 하지만 4K HiDPI랑 별 차이를 못느끼겠네요 ㅎㅎ
저같이 맥북은 멀리 두고 키보드 마우스 따로 빼서 데스크탑처럼 사용하실거면 온도는 문제가 없을겁니다
#CLiOS
SwitchResX 사용해본적이 있는데 맥 설정을 억지로 제어하는거 같아 영 별로였거든요.
(옵션키 누르고 해상도 설정 누르면 그 목록에 있다는 말씀이시지요?)
말씀하신게 사실이라면 P2715Q 가 급하게 땡기네요!
옵션키 안 눌러도 나오네요 ㅎㅎㅎ
설정 → 디스플레이 → 해상도: Scaled
로 설정하면 바로 나옵니다.
https://www.google.co.kr/search?q=os+x+4k+2560+hidpi&newwindow=1&client=safari&hl=en&prmd=ivn&source=lnms&tbm=isch&sa=X&ved=0ahUKEwjhvs3A6s7NAhXBI5QKHZ3tCpMQ_AUIBygB&biw=375&bih=559#imgrc=MqqyBEQK4JElNM%3A
HiDPI의 세계로 오니 일반 모니터는 절대 못쓰겠네요~
4K로 오세요!
#CLiOS
https://discussions.apple.com/thread/7099664?start=0&tstart=0
(2560x1440 scaled, non-Retina resolution.)
그래도 4K에서 보는 2560 해상도가 꽤 괜찮은가보네요?^^
게시판 답글로 길게 답변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됬어요!!
4K 모니터는 맘접은지 오래됬었는데 Happiness 님 덕에 다시한번 찾아봐야겠네요!
새로운 정보를 또 배우고 갑니다 ㅎㅎ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이군요 :)
제가 쓰던 스펙은 맥북이 아니라 맥프로에 타이탄X박고 p2715q두대 사용했으나 모니터 기본스펙이 4k이기때문에 qhd hidpi릉 사용하려면 gpu에서 가상으로 5k로 뻥튀기 시킨다음 hidpi를 먹이는거라 gpu에 무리가 갑니다 맥북에서 이걸 버텨줄지랑 가상해상도 뻥튀기가 지원하는지 알아보시고 구매하시기바랍니다 뻥튀기 야매 hidpi기때문에 5k에서 정상적인 qhd dpi한것보다는 조금 떨어집니다
SwitchResX 같은 앱으로 강제로 5K HiDPI 를 구성하는방식은 안하고 싶어서 QHD 를 보고 있었습니다.
말씀하신대로 맥북에 무리가 가고 실제 2560 HiDPI 보다 조금 떨어진다는 말을 여기저기서 봤습니다.
직점 사용경험이 있으신 노루야내뒤에님 댓글이 많이 도움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