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MaClien

질문있어요 U2715H vs. U2717D 어떤게 나을까요? 21

2016-06-29 23:41:10 210.♡.100.73
디장

u2715h.png

u2717d.png

[위 : U2715H / 아래 : U2717D]
 

맥북프로에 물릴 모니터를 알아보고 있었는데요,

제목의 두 모니터중에 뭘 구매할지 고민중입니다.

 

원래 U2715H 로 굳히고 돈모으는 중이었는데,

후속모델인 U2717D 가 조용하게 출시되어 판매중이더라구요.

 

부랴부랴 리서치해 본 바로는

 

--------------------------------------

 

[비교]

 

U2715H

장점

- 동급 가장 인정받는 모델 중 하나

- LG 패널 사용(AH-IPS)

- 신형보다 색감이 좋다는 평가 (LG패널이라서 그런듯?)

- 터치형 설정버튼

- 당연한 이야기지만 신형보다 살짝 저렴함(63만원 구매 가능)

 

단점

- 단종 수순을 밟고 있음(2015년 초 출시)

- 베젤이 얇기는 하나 신형보다 살짝 두꺼움

 

=========

 

U2717D

장점

- 신형 신형 신형... 새로나옴

- 베젤이 현존하는 모니터중 가장 얇음

- 오픈마켓 가격이 구형대비 크게 차이나지 않음(66만원대로 구매 가능)

 

단점

- 삼성 PLS 패널 사용(이게 단점인지는 모르겠으니 이때문에 구형보다 색감에서 차이난다고 함)

- 버튼형 설정버튼으로 회귀 

- 해외 분석사이트에서 구형대비 랙이 있어 다소 실망이라는 평가

   ㄴ * 참조 URL : http://www.tftcentral.co.uk/reviews/dell_u2717d.htm

 

 

--------------------------------------

 

신형의 얇은 베젤이 매력적이기는 한데요,

구형의 LG패널이 뭔가 더 괜찮다는 생각이 들어 선택의 기로에 서있네요.

단종 수순을 밟고있다는 것도 좀 그렇구요.
 

혹시라도 둘다 사용해보신 분이 계시거나

신형 U2717D 사용하고 계신분이 있으시면 의견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디장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1]
꼬룸
IP 121.♡.94.123
06-30 2016-06-30 01:52:31 / 수정일: 2017-05-07 01:22:16
·
저라면 21:9 와이드 해상도 가로 400쯤 나오는 고해상도 모니터라고 딴소리를 남기고 갑니다.
디장
IP 112.♡.28.186
06-30 2016-06-30 10:13:29 / 수정일: 2017-05-07 01:22:16
·
죄송하지만 무슨말씀이신지 전혀 이해를 못하겠어요 ㅠㅠ
삭제 되었습니다.
디장
IP 112.♡.28.186
06-30 2016-06-30 10:13:47 / 수정일: 2017-05-07 01:22:16
·
그렇군요.
어떤점이 만족스럽지 못하셨나요?
Choco-r-ate
IP 175.♡.34.21
06-30 2016-06-30 10:21:11 / 수정일: 2017-05-07 01:22:16
·
저는 U2715H 엄청 만족스럽게 쓰고 있습니다. 무반사코팅도 그렇고 색감도 그렇고 전체적으로 만족스럽더군요
#CLiOS
tgkim
IP 221.♡.128.166
06-30 2016-06-30 10:45:08 / 수정일: 2017-05-07 01:22:16
·
패널만 본다면 IPS 가 더 좋아 보이네요
chany1220
IP 121.♡.30.32
06-30 2016-06-30 11:22:23 / 수정일: 2017-05-07 01:22:16
·
저같으면 U2716D 구입하겠습니다.

가격도 U2717과 U2715 중간인데...

세 모델중 유일하게 Adobe 100% 색역을 지원하고 색역전환도 가능합니다.

http://accessories.ap.dell.com/sna/productdetail.aspx?c=kr&cs=krdhs1&l=ko&s=dhs&sku=210-AGPH&redirect=1
디장
IP 112.♡.28.186
06-30 2016-06-30 12:55:08 / 수정일: 2017-05-07 01:22:16
·
엇 99% 동일한줄 알았는데 100%였네요^^
U2717D 는 아마존에 부정적인 후기밖에 없어서(아직 출시초기라 정확하지는 않지만)
맘이 떠나가고 있었는데 U2716D 정보 찾아보고 고민 좀 해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newnautilus
IP 27.♡.242.71
06-30 2016-06-30 11:46:16 / 수정일: 2017-05-07 01:22:16
·
레티나 쓰시려면 엘지꺼 ud 모티터들 괜찮습니다. 2715 보단 상급 패널 이고 4k 에 가격은 비슷합니다.
디장
IP 112.♡.28.186
06-30 2016-06-30 12:20:41 / 수정일: 2017-05-07 01:22:16
·
ud 모니터들 와이드 아닌가요?
QHD 해상도급은 좀 가격이 높더라구요.
총알 부족으로 고민중입니다. ㅠㅠ
Happiness-
IP 110.♡.54.97
06-30 2016-06-30 12:16:43 / 수정일: 2017-05-07 01:22:16
·
델 P2715Q 4K 모니터 좋습니다..
HiDPI 고려해 보세요 ㅎㅎ
#CLiOS
디장
IP 112.♡.28.186
06-30 2016-06-30 12:19:50 / 수정일: 2017-05-07 01:22:16
·
4K HiDPI 는 1920 해상도라서 제외하고 있습니다.
제가 2560 이상의 해상도가 필요해서요.ㅠㅠ
Happiness-
IP 110.♡.54.97
06-30 2016-06-30 12:23:16 / 수정일: 2017-05-07 01:22:16
·
디장님
맥북으로 사용하시면
5K해상도 출력 → 200% HiDPI (2560*1440> → 4K 다운샘플링 → 모니터 출력
해서 4K 모니터에 2560 HiDPI 출력 가능합니다!
저도 이렇게 사용하고 있어요 ㅎㅎ
더 큰 작업공간 (3000대)도 가능하구요.
#CLiOS
디장
IP 112.♡.28.186
06-30 2016-06-30 12:26:13 / 수정일: 2017-05-07 01:22:16
·
와우, 자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5K 해상도 출력에 Switchresx 사용하고 계신가요?
맥북에 무리가 간다는 이야기를 들은적이 있는데 어떤지 말씀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Happiness-
IP 110.♡.54.97
06-30 2016-06-30 12:32:13 / 수정일: 2017-05-07 01:22:16
·
디장님
SwitchResX로도 할수 있지만 맥 기본 환경설정 앱에서도 설정 가능합니다.
2015 맥프레 13인치 i5 2.7GHz 모델로 사용하고 있는데..
조금 온도가 올라가긴 하지만 4K HiDPI랑 별 차이를 못느끼겠네요 ㅎㅎ
저같이 맥북은 멀리 두고 키보드 마우스 따로 빼서 데스크탑처럼 사용하실거면 온도는 문제가 없을겁니다
#CLiOS
디장
IP 112.♡.28.186
06-30 2016-06-30 12:36:19 / 수정일: 2017-05-07 01:22:16
·
맥 기본 환경설정에서도 2560 HiDPI 설정 가능한지 몰랐습니다~!
SwitchResX 사용해본적이 있는데 맥 설정을 억지로 제어하는거 같아 영 별로였거든요.
(옵션키 누르고 해상도 설정 누르면 그 목록에 있다는 말씀이시지요?)
말씀하신게 사실이라면 P2715Q 가 급하게 땡기네요!
Happiness-
IP 110.♡.54.97
06-30 2016-06-30 12:41:37 / 수정일: 2017-05-07 01:22:16
·
디장님
옵션키 안 눌러도 나오네요 ㅎㅎㅎ
설정 → 디스플레이 → 해상도: Scaled
로 설정하면 바로 나옵니다.
https://www.google.co.kr/search?q=os+x+4k+2560+hidpi&newwindow=1&client=safari&hl=en&prmd=ivn&source=lnms&tbm=isch&sa=X&ved=0ahUKEwjhvs3A6s7NAhXBI5QKHZ3tCpMQ_AUIBygB&biw=375&bih=559#imgrc=MqqyBEQK4JElNM%3A
HiDPI의 세계로 오니 일반 모니터는 절대 못쓰겠네요~
4K로 오세요!
#CLiOS
디장
IP 112.♡.28.186
06-30 2016-06-30 12:52:43 / 수정일: 2017-05-07 01:22:16
·
아, 말씀하신 Scaled 는 HiDPI 와 다르다고 알고 있습니다.
https://discussions.apple.com/thread/7099664?start=0&tstart=0
(2560x1440 scaled, non-Retina resolution.)

그래도 4K에서 보는 2560 해상도가 꽤 괜찮은가보네요?^^
게시판 답글로 길게 답변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됬어요!!
4K 모니터는 맘접은지 오래됬었는데 Happiness 님 덕에 다시한번 찾아봐야겠네요!
Happiness-
IP 203.♡.92.167
06-30 2016-06-30 13:00:59 / 수정일: 2017-05-07 01:22:16
·
아~ 조금 다른 개념이었군요!
새로운 정보를 또 배우고 갑니다 ㅎㅎ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이군요 :)
노루야내뒤에숨어
IP 39.♡.58.153
07-01 2016-07-01 02:07:10 / 수정일: 2017-05-07 01:22:16
·
p2715q에 switchresx로 qhd hidpi 1년정도 사용했습니다
제가 쓰던 스펙은 맥북이 아니라 맥프로에 타이탄X박고 p2715q두대 사용했으나 모니터 기본스펙이 4k이기때문에 qhd hidpi릉 사용하려면 gpu에서 가상으로 5k로 뻥튀기 시킨다음 hidpi를 먹이는거라 gpu에 무리가 갑니다 맥북에서 이걸 버텨줄지랑 가상해상도 뻥튀기가 지원하는지 알아보시고 구매하시기바랍니다 뻥튀기 야매 hidpi기때문에 5k에서 정상적인 qhd dpi한것보다는 조금 떨어집니다
디장
IP 112.♡.28.186
07-01 2016-07-01 12:09:16 / 수정일: 2017-05-07 01:22:16
·
네, 저도 공감하는 내용입니다.^^
SwitchResX 같은 앱으로 강제로 5K HiDPI 를 구성하는방식은 안하고 싶어서 QHD 를 보고 있었습니다.
말씀하신대로 맥북에 무리가 가고 실제 2560 HiDPI 보다 조금 떨어진다는 말을 여기저기서 봤습니다.

직점 사용경험이 있으신 노루야내뒤에님 댓글이 많이 도움되네요^^
나이트
IP 125.♡.205.232
05-05 2017-05-05 01:09:18 / 수정일: 2017-05-07 01:34:17
·
저도 같은 고민중인데 혹시 어떤걸로 선택하셨나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