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맥에서 시리얼 통신(RS232)을 해야 할 필요가 생겼습니다.
맥에 시리얼 포트가 없기에 USB-to-Serial 케이블을 이용하려고 하구요.
USB-to-Serial 케이블을 구입하고 드라이버도 설치했습니다.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리눅스에서는 echo "test message" > /dev/ttyUSB0 이런식으로
하면 된다고 하는데, 맥에서도 똑같이 가능한가요?
만약 이게 된다면, 연결된 USB-to-Serial 케이블의 장치 이름을 알아야 하는데,
/dev/ 디렉토리를 살펴봐도 해당하는 장치를 찾을 수가 없네요..
저는 케이블을 꼽으면 /dev/ 디렉토리 밑에 장치가 새로 생길 줄 알았거든요..
어떤식으로 USB에 연결된 장치 이름을 알아내야 하는지 아시는 분 계시면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이것밖에 기억이 안나네요..
그리고.. 이게 아닌것 같다는 생각도 들고..;;;
딱.. 오늘 에어 집에 놓고 왔는뎅..
나중에 집에가서 한번 확인해볼게요..
그리고.. 아마도 /Volumes 에 마운트되어 있을겁니다..
diskutil list 해보세요
저는 맥용 SecureCRT를 사용했는데, SecureCRT에서 바로 보여서 별 문제없이 사용했습니다.
http://olpost.com/v/5083044
이런 문서를 참조하기도 했었네요. 맞는 드라이버만 구한다면 별 문제는 없지 않을까 싶네요.
만약, 정상적으로 드라이버가 깔렸다면 위 프로그램에서 정상적으로 장치가 보입니다.
http://freeware.the-meiers.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