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인텔맥 사용하면서 aldente 무료버전으로 배터리 관리하다가
이번에 m2맥북을 데려오면서... 알덴테 작동방식에 좀 차이가 있어서
(인텔맥에선 충전한도 한번만 세팅해두면 알덴테 앱이 꺼져도, 재부팅을 해도.. 한계가 계속 유지됨)
다른 앱이 있는지 검색을해보니 아주 훌륭한 무료앱이 있더라구요.

https://github.com/mhaeuser/Battery-Toolkit
알덴테 무료버전에선 제공안되는 기능(배터리 사용)도 제공하고 아주 좋은것 같습니다.
요즘은 배터리 관리 기능이 워낙 좋아서 이런앱 필요없다는 의견도 많던데..
저처럼 그냥 24시간 일주일내내 모니터로 상시 전원공급하는 환경이라면 아무래도 좀 신경 쓰이는게 사실이죠. ㅎㅎ
기존건 cli가 기본이라써 터미널에서 편하게 쓸수 있는 장점도 있긴한데 그냥 설정하고 켜두면 되는건 이쪽이 좋네요.
좋은 정보 공유 감사합니다 .
예전엔 원하는 가격 (무료라도) 적으면 라이센스 줬었는데 지금은 유료화된 것 같네요.
알덴테 70퍼로 하고 화면 덮거나 앱 끄거나 하면 80퍼 90퍼를 넘긴다던지...재부팅하면 100까지 차고 그러던데요.
단, OS업데이트하면 풀리더라구요.
아...아마 몬터레이로 올라온 이후에 별도로 안만져서 그런걸 수도 있겠네요.
저도 인텔모드 켜놓은 기억이거든요...
감사합니다.
인텔 맥북은 구형이라 몬트레이(12.7.6)에서 멈춰있어서 그런가 실행이 안되네요...
알덴테를 써야겠습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