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pslock키는 한영전환 딜레이가 있어 오른쪽 Command키를 한영전환으로 쓰고 있습니다.
hidutil property --set '{"UserKeyMapping":[{"HIDKeyboardModifierMappingSrc": 0x7000000E7,"HIDKeyboardModifierMappingDst": 0x70000006D}]}'
간단하게 이렇게 키맵핑을 설정하죠.
0x7000000E7오른쪽 커맨드키를 -> 0x70000006D한영전환키로.
문제는 0x70000006D이 키가 Insert키라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어떤 문제가 생기냐하면,

보기에는 같은 문장인데 위문장과 아래문장이 다릅니다.
sample_views_clicks_report_v2b <- 2와 b사이에 눈에는 보이지 않는 조절문자가 들어가 있습니다.
sample_views_clicks_report_v2b <- 정상

url창에 텍스트를 입력하면 가비지 문자가 들어가있는걸 확인할 수 있죠.
텍스트 중간에 일부를 delete키로 지우는 과정에서 이런 문제가 꽤 자주 발생하고 있습니다.
오른쪽 Command키를 한영전환키로 사용하시는 분중에 이런 문제를 겪거나 해결하신 분 계실까요?
되도록이면 "Insert" 키는 툭수한 키라서? 안건들으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다른걸로 대체해보세요
맥에선 안보이는데 윈도우에선 깨진 문자열로 표시가 되죠..
꽤 오래된 버그인데.. 애플은 아는지 모르는지......ㅎㅎㅎ;;;
https://namocom.tistory.com/1028
구름입력기를 쓰시면 일단은 해결됩니다. 언제 어디에 어떻게 몰래 숨어들어가있을지 모르니 구름입력기라도 꼭 쓰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