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MaClien

맥당이야기 현재 제일 포지션 애매한게 m1 아이맥같아요 19

2024-03-20 12:05:47 수정일 : 2024-03-20 12:08:22 1.♡.135.168
우킉킉


통알루미늄으로 만들던, 아직도 디자인이 이뻐보이는 옛날 아이맥에 비해 지금의 아이맥이 확실히 더 이쁜것도 아닌거같고


아이맥 특성상 이동성이 제한되어서 맥북과는 비교도 안되고


키보드 마우스를 커스텀 할 수 있는 장점은 디스플레이가 있다는거 빼면 맥미니가 훨씬 이동성도 좋고 가격도 싸고


그나마 데스크톱의 대표적인 장점인 안전성같은것도 m1발열 양호하다는 자신감으로 발열처리를 날림으로 해서 m1아이맥에겐 해당사항이 없고…. 심지어 m3 아이맥에도 발열처리 개선된점 없이 고대로 차용했더군요….


이쯤되면 아이맥은 솔직히 왜 사는지 모르겠습니다. 아니다다를까 m1아이맥 중고가는 처참하더군요. 제가봐도 진짜 중고로 싸게 사는거 아닌 이상 살 이유가 없어보여요.

우킉킉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9]
엑타크롬
IP 180.♡.114.144
03-20 2024-03-20 12:11:19
·
그래서 제가 m1 맥미니랑 아이맥을 고민하던 중 빠르게 맥미니를 택했습니다..
맥미니 자체가 방열판(...) 이다 보니 m1칩을 가장 효율적으로 쓸 수 있고...
모니터도 바꾸면서 추후에 새로운 맥이 나와도 저전력과 작은 모듈이라는 장점으로 서버나 썬더볼트 확장으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해서 모든것이 맥미니가 났다고 판단했습니다
팀쿡외아들
IP 172.♡.95.40
03-20 2024-03-20 12:12:23
·
맥은 쓰고 싶은데 HiDPI 되는 모니터 있으면서 하나로 되는 걸 원하는 일반 소비자가 쓰죠. 학생들도 많이 쓰고요.
팀쿡외아들
IP 172.♡.95.40
03-20 2024-03-20 12:13:15
·
맥미니에 스튜디오 디스플레이하면 그것만 해도 300가까이
에르미타주
IP 50.♡.152.2
03-20 2024-03-20 12:18:03
·
교육기관 수요 꽤 될껄요. 당장 제 학교에서도 컴퓨터실에 맥은 그냥 다 m1 아이맥이네요. 모니터 및 키보드 마우스 같은거 신경 안쓰고 제품하나만 딱 선택하면 되죠.
방송부서
IP 118.♡.27.51
03-20 2024-03-20 12:24:32 / 수정일: 2024-03-20 17:05:38
·
약 5kg수준으로 적당히 들수 있는 아이맥이라 그런지 캐주얼하게 쓰기 최적의 맥이 아이맥같습니다.

제가 아이맥 27 5K 2020 모델을 쓰는데 이 물건은 함부러 옮겨 다닐 물건이 아니라는 것을 엄청 큰 아이맥 가방까지 사서 승용차로 직접 운반해보고 나서 알았습니다.ㅎㅎ

허나 사용할때는 대빵 크고 선명한 화면이라 너무 좋아요.ㅎㅎ
삭제 되었습니다.
방송부서
IP 118.♡.25.90
03-21 2024-03-21 10:00:01 / 수정일: 2024-03-21 10:00:32
·
@DISRUPTOR님
생각해보니 24인치 아이맥은 높이가 좀 애매하긴 하네요.ㅎㅎ

저는 일반적인 컴퓨터 책상 가구에 처음에 27인치 아이맥에 잉여 받침대를 놓고 쓰는데 모가지가 이상하게 아프길래 받침대를 빼니 괜찮더군요.ㅎㅎ
삭제 되었습니다.
deej
IP 49.♡.253.141
03-20 2024-03-20 12:34:35
·
맥 미니에 디스플레이 달리고, 키보드랑 마우스 딸려서 오죠. 이미 모니터랑 키보드 마우스 다 있는 사람들은 맥미니가 낫겠지만, 그 모든 것이 없다고 하면 아이맥도 가성비 나쁘진 않습니다.
개미상어곰탕
IP 118.♡.173.59
03-20 2024-03-20 12:57:26
·
4k 24인치 모니터 가격 한번 찾아보시면 왜 사는지 이해가 되실껍니다
smiles
IP 211.♡.253.248
03-20 2024-03-20 13:40:31
·
작년에 지른것 중에 젤 맘에 드는게 imac입니다.
콘텐츠 소비로, 웹서핑, OTT감상으론 이만하게 없습니다.
발열,,,대부분 사람은 신경도 안쓸겁니다.
천사당
IP 220.♡.99.49
03-20 2024-03-20 14:43:11
·
저도 사무용으로는 맥미니 m2pro 사용하고 있지만 집에서는 imac m1 사용중인데 너무 좋습니다^^
알수없는인생94
IP 112.♡.126.70
03-20 2024-03-20 14:49:08
·
집에서 듀얼모니터로 업무용및 웹서핑용으로 M1아이맥 사용중입니다. 너무너무 좋아요. 발열? 만지지를 않아서 모르겠어요..
거기다가 M1이니 아마 5년이상 아무문제 없이 쓸꺼 같기도 하구요...
회사에서도 맥북프로인데 아이맥으로 바꾸고 싶어요.
nnacme
IP 222.♡.71.119
03-20 2024-03-20 14:57:20
·
아이맥 안써본 사람들이 아이맥 왜 사는지 모른다고 하죠. 저는 애플 제품 중에 제일 만족도 높은 제품이 아이맥입니다
방송부서
IP 118.♡.27.28
03-20 2024-03-20 17:01:26 / 수정일: 2024-03-20 17:02:00
·
@ODM님
맥북같은 선명한 화질의 매우 고가인 대형 모니터가 딸려 온다는 대단한 상품성이 아이맥만의 아이텐티같습니다.
CopperLight
IP 182.♡.205.60
03-20 2024-03-20 15:22:21
·
32인치급 아이맥 나오면 좋을것 같은데 너무 아쉽네요.
SubMarin
IP 121.♡.177.150
03-20 2024-03-20 15:44:55
·
그래서 지금 아이맥 m1 중고로 들이면 좋습니다ㅎㅎ 당근에서 기본형 16램 512 업어왔는데
웹서핑, 유투브만 해도 대만족입니다ㅋㅋ
Erevos
IP 211.♡.207.88
03-20 2024-03-20 16:41:44
·
저는 공감되네요. 27인치 아이맥이면 모를까 화면이 작다보니 결국 맥미니에 기존 모니터에 연결하는게 편하더라구요. 사이즈라도 큰아이맥이 나와야 할텐데요
지젝
IP 104.♡.84.61
03-20 2024-03-20 18:52:10
·
아주 만족하면서 잘 쓰고 있어요. 이정도로 만족하면서 쓴 pc가 있나 싶습니다. 맥북프로 14 엠2랑 32 4k 모니터 쓰다가 다 팔고 아이맥으로 왔는데 훨씬 만족합니다.
옛날 아이맥을 지금 놓는 곳에 놓으면 엄청 부피 크고 부담될텐데 그렇지도 않고 아주 이쁩니다. 사람들이 다 속도와 화면크기로만 pc를 정하지는 않아요.
치킨쥬스
IP 46.♡.195.50
03-21 2024-03-21 05:53:05
·
갠적으로 베사 아이맥으로 스탠바이미 처럼 하나 만들어보고 싶슴다
istree
IP 112.♡.117.90
03-21 2024-03-21 09:27:35 / 수정일: 2024-03-21 09:27:44
·
옛날처럼 5k 27인치 내면 잘팔릴텐데 수익이 안나오는 제품인가 보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