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디스플레이 색감과 크기에 매료되어 구매해서 잘 사용 중입니다.
현재 맥미니m2를 썬더볼트로 연결해서 사용중인데
가끔씩 PC로 사용해야 할 일이 있더군요 (Windows ARM은 호환x)
PC는 벨킨에서 usb-c와 dp를 통합해주는 케이블 구해놓은 상태인데(Belkin Charge and Sync Cable for HUAWEI VR Glass, CAZ001)
차후 썬더볼트 확장카드를 연결할 계획도 있구요..
dp to c 제품은 화면만 나오고 스피커 사용이 안되니 선택지에서 배제됐습니다.
그래서 스위칭 기기를 이용하려니 가격이 만만찮더라구요
SABRENT Thunderbolt 4 KVM 제품도 있긴한데 가격이...40만원은 줘야 되더군요..ㅎㄷㄷ
알리에서 이것저것 찾아보다가 USB4 & 썬더볼트 호환 스위칭 3만원짜리 받아서
써봤더니 모니터 출력이 안되서 반품시켰구요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40만원 투자하긴 좀 그렇고
알리에서 좋은 제품이 혹시 있는지 정보 부탁드립니다.
---------------------------------------------------------------
해결했습니다.
아래 답변 주신분들 모두 감사드립니다.
결국 40만원이나 드는 사테치 썬더볼트 스위쳐는 너무 무리인거 같고..
결국 썬더볼트 암-암 젠더를 활용해서
필요할때마다 선 바꿔 끼는걸로 타협했습니다. 쿠팡에서 로켓배송으로 만원정도하네요
어차피 썬더볼트케이블 하나로 모든걸 전송하니
스튜디오 디스플레이에는 1m 썬더볼트 케이블 꽂아두고
책상옆에 맥, pc 썬더볼트 케이블 두개 빼꼼이 꺼내놓고나서
필요할때 요리조리 뺐다 꽂았다 하기로 했습니다.

도움이야 되겠냐만, 저 같은 고민하시는불 계실까봐 나름 해결방안 남깁니다. 답변주신분들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
추가 후기입니다. 위에 젠더로 연결하니 영상이 안나옵니다.
USB4와 썬더볼트는 호환성이 있다 뿐이지 실제로 연결하니
영상이 안나오네요
힘듭니다...후..
일반4k 모니터 사용중이지만 저는 이 방법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사용중입니다
/Vollago
사운드 출력되는걸로 나오네요. 저같은 경우 라데온 USB-C 포트있는 그래픽카드 씁니다. 잘됩니다.
그런데, 글 쓴 분 말씀하신 벨킨 케이블은 PC에 스튜디오디스플레이를 붙이기 위해 필요한 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PC 메인보드에 DP-ALT 기능을 가진 USB 칩이 들어가있다면, USB-C 포트를 통해서 DP 신호도 출력되므로 굳이 그러한 케이블을 구매할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만. 또한 요즘 윈도우 랩탑들은 썬더볼트 3를 기본으로 내장한 모델이 많으므로, 갖고 계신 PC가 그런 랩탑이라면 스튜디오 디스플레이가 정상적으로 붙고, 모든 기능이 제대로 동작할 겁니다.
PC에서 스튜디오 디스플레이를 붙여서 정상적으로 사용한 사용기가 여기에 올라온 적이 있었습니다. 썬더볼트 카드를 추가로 장착한 경우이긴 합니다. 그 글 참고해보십시오. 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mac/18343100CLIEN
썬더볼트 확장pcie 장착했고(기가바이트 타이탄릿지) 썬더볼트 헤더가 있는 경우 사운드, 카메라, 마이크, 후면 usb까지 정상 작동합니다.(헤더 없는 경우는 화면만 정상 작동) 확장카드는 15만원정도 줬던것 같습니다.
직접 해보신분이 계시니 다행이네요 ㅎㅎ 좋은 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