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매번 눈팅만 하다가 궁금한게 있어 문의드려요.
논문 필기용으로 프로 3세대 12.9인치를 중고로 사려고 하는데 18년 말 출시 더라구요. 벌써 6년이 지난 시점인데, 아직 쓸만한 기기일까요?
다른 아이패드 에어 5세대나, 프로 11인치 구버전과 비교해보았을 때 층분히 성능적으로 무리없이 활용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매번 눈팅만 하다가 궁금한게 있어 문의드려요.
논문 필기용으로 프로 3세대 12.9인치를 중고로 사려고 하는데 18년 말 출시 더라구요. 벌써 6년이 지난 시점인데, 아직 쓸만한 기기일까요?
다른 아이패드 에어 5세대나, 프로 11인치 구버전과 비교해보았을 때 층분히 성능적으로 무리없이 활용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제 사용 범주에서는 도찐개찐인데 발열도 더 심하고, 배터리도 빨리 소모하더라고요.
논문 정도면 아주 잘 이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약 20만원정도 주면 새것으로 바꿔주는 배터리 서비스를 받기위해 배터리 웨어율 80%이하로 떨어뜨릴려고 열심히 쓰고 있거든요.ㅎㅎ
굿노트, 프로크리에이트 위주로 사용하는데 아주 조금도 불편함없이
사용 중입니다. 다른 작업들은 맥스튜디오로 하고 아이패드는 그냥
보조용이라서 딱히 더 이상의 성능도 필요를 못느낍니다.
예전엔 아이패드로 좀더 생산성을 높일게 없는지 관심가지고 찾아보았던
적도 있지만 제 업무기준에선 그냥 부질없는짓이구나..가 결론이었네요 ㅎㅎ
지금까지도 너무 잘 쓰고 있습니다
/Voll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