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지통 비우기를 해도 아무 반응도 없고 안에 있는 파일들도 그대로고..
이를 어쩌면 좋죠 -_-
인터넷에 보니까
sudo rm -rf ~/.Trash 해보래서 그것도 해보고
애플 웹사이트에서 chflags -R nouchg 어쩌고 저쩌고 하는것도 해보고.. 아무것도 안되요 -_-;;
새로 휴지통에 넣은 것들은 지워지는데... 죽어라 안지워지는 4개 파일/폴더가 눈엣 가시처럼 안지뭐 지내요..
제 기억으로는 아마 외장 하드에서 지운 놈들인데... 외장하드도 연결되있는데..
고수님들 무슨 방법 없나요?
Disk Utility로 해당 외장하드 디스크를 Repair하시면 해결 되실 겁니다. :)
보통 외장 하드 디스크가 FAT32 or NTFS 포맷일 경우 삭제 후 테이블 단에서 소거가 안되서 발생하는 문제죠. ⓘ
저도 같은 문제인데 여러 방법을 다해봐도 안되더라구요
그냥 이래 살아야 하나 봅니다.. 나중에 라이언 나와서 뭐 새로 깔던지 하면 되겠죠 뭐 ㅠ.ㅠ
cd ~/.Trash (휴지통 디렉터리로 이동)
ls -al (파일리스트 확인)
(여기서 만일 디렉터리 또는 파일이 보인다면)
sudo chmod -R 777 * (권한 변경)
rm -rf * (모두 삭제)
권한변경을 해도 No such file or directory만 나오고 변경이 안되네요
다른 방법은 없을까요
터미널에서
ps aux | grep 프로그램이름
ex) ps aux | grep Alfred
하셔서 PID를 알아내시고 (계정명 바로 뒷 숫자가 PID 입니다)
sudo kill PID 하시고 삭제 해보세요
터미널에서 아무리해도 해결안됐었는데 속이 다 시원하네요
그래서 그냥 .Trashes 디렉토리 자체를 이름을 바꿔버렸더니.. 됩니다 -_- ㅋㅋ
도움들 감사드려요
같은현상으로 아주 애먹어서 이것저것 검색해서 터미널,권한 별별걸 다해봐도 안되더군요
그러다가 여기까지 흘러왔습니다.
덕분에 저도 디렉토리자체를 이름을 바꿔버리니까 깨끗해졌네요...
너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