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째 쓰고 있는
MacBook Pro 15 (late 2013)
인터넷 서핑은 물론이고, LOGIC 용 (취미) 으로도 문제없이 잘 쓰고 있습니다
부트캠프도 되니 더욱 좋고요.
화면크지, 레티나지
뭐 하나 흠잡을 곳 없습니다~~~
앞으로 3-4년은 더 쓸 수 있을 듯
M1이니 M2니 그런것 보다 더 좋아요~~

10년 째 쓰고 있는
MacBook Pro 15 (late 2013)
인터넷 서핑은 물론이고, LOGIC 용 (취미) 으로도 문제없이 잘 쓰고 있습니다
부트캠프도 되니 더욱 좋고요.
화면크지, 레티나지
뭐 하나 흠잡을 곳 없습니다~~~
앞으로 3-4년은 더 쓸 수 있을 듯
M1이니 M2니 그런것 보다 더 좋아요~~

써멀을 다시 발라주면 괜찮아질지;;;
그 명맥을 2015mid가 이어받으며 사과램프맥의 마지막을 지켰고 그뒤로는... 음..
애플이 실리콘맥을 꿈꾸며 인텔과 엔비디아를 떠날수밖에 없는 환경이 되었죠.
광출력 가능한게 큰 매력이에요
/Vollago
그런데 괜히 기변 욕구가 올라서 맥북에어 m2를 구매하고 기다리는 중…
그래도 부트캠프용으로 그냥 소장하려구요.
더구나 NVMe 구조의 SSD라서 HP ex920으로 용량을 4배나 늘려 요긴하게 잘 쓰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