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MaClien

질문있어요 맥북 외장모니터 27vs32.. 심각한 고민이네요 35

2022-12-20 09:53:42 수정일 : 2022-12-20 09:54:18 121.♡.129.35
131231toto

안녕하세요 3년차초보 개발자입니다ㅎ


다들 너무나 지겨우실만큼 많이 보신 질문이겠지만..어지간한 비교 글은 다 보고나서도 고민이되어

마지막으로 여기다가 올려봅니다ㅠ


재택근무를 하게되어 모니터를 하나 장만하려고 합니다.

집에 모니터가 24인치 FHD 뿐이라 맥북 M1에 연결하니 좀 불편하여 하나를 추가로 알아보고 있습니다.

주 용도는 코딩입니다.


27uhd vs 32uhd 로 고민중인데

여러 의견들을 보니 확실히 개인 취향을 조금 타는 것 같더라구요ㅠㅠ

가격이 가격이니 만큼 고민이 좀 많이 되네요.. 둘 다 써본적이 없는 모니터라 고민입니다.


회사에서 27인치 사용중인데 사이즈가 충분한 것 같으면서도 더 커도 괜찮을 것 같은 그런 느낌입니다.

32인치가 코딩 할 때 너무 크지는 않은지, 27 4k에 비해서 글자가 많이 흐릿한지 등등 궁금합니다.


다들 모니터 어떤것으로 사용중이신가요ㅠㅠ

우선 하나만 구매하고 언젠가 기회가 된다면 하나 더 구매할까 생각중입니다. (아니면 집에있는 FHD를  새로로 사용 할 수도..)


조언 부탁드립니다.

131231toto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5]
식식85
IP 58.♡.247.181
12-20 2022-12-20 09:57:32
·
회사에 27 uhd, 32uhd 자리가 나뉘어 있는데 다들 32uhd 자리 경쟁률이 치열합니다..
책상 공간만 있다면 32uhd를 추천드립니다.
131231toto
IP 121.♡.129.35
12-20 2022-12-20 10:14:48
·
@식식85님 책상 깊이는 어느정도 되실까요??
삭제 되었습니다.
ttilpang
IP 223.♡.212.217
12-20 2022-12-20 09:59:48
·
맥당에서 비슷한 글을 많이 봤는데 베스트는 4k-24, 5k-27이라고... 27/32 둘중 하나라면 전 27에 한표요ㅎ
/Vollago
131231toto
IP 121.♡.129.35
12-20 2022-12-20 10:16:23
·
@ttilpang님 써본 해상도 중에 제일 좋은 것이 qhd라 5k는 상상이 안가네요..ㅎㅎ
삭제 되었습니다.
131231toto
IP 121.♡.129.35
12-20 2022-12-20 10:16:41
·
@보복의시님 22인치 + 맥 모니터 이렇게 쓰시는 건가요??
삭제 되었습니다.
고기뷔페
IP 183.♡.188.58
12-20 2022-12-20 10:06:19
·
27ul850 사용중입니다. 거리를 조금 넉넉히 두면 (70~80cm) 눈이 조금 안좋아져서인지 자꾸 거북목을 하게됩니다.
도트피치 작은것만 고집했는데 멀찌감치 볼 생각으로 32인치롤 한번 사용해봐야겠다고 생각하고있습니다.
131231toto
IP 121.♡.129.35
12-20 2022-12-20 10:18:18
·
@고기뷔페님 32인치로 가시게 된다면 4k로 가시는 건가요??
파랑이
IP 117.♡.28.68
12-20 2022-12-20 10:11:55
·
27 32 모두 사용 중이라 말씀 드립니다

27 : 눈과 모니터 거리 70cm 전후로 사용 중

32 : 눈과 모니터 거리 90cm 전후로 사용 중


이렇게 보고 있는데 27은 딱 적당하고 32는 살짝 크다 싶은 느낌이지만 거북하지 않게 쓰고 있습니다.

책상 사이즈로는 60 / 80인데 모니터암 사용 여부에 따라 갈릴 수도 있으니 시청거라 기준으로 참고해주세요.
131231toto
IP 121.♡.129.35
12-20 2022-12-20 10:19:13
·
@파랑이님 제 책상 폭이 60이라.. (너무 좁아요) 총 거리가 70 80정도가 될 것 같은데 32인치는 조금 클까요?
파랑이
IP 211.♡.163.250
12-20 2022-12-20 10:53:22 / 수정일: 2022-12-20 10:54:27
·
@131231toto님 집에 가서 당겨봐야 정확하겠지만 살짝 거북할 것 같아요 고개를 꽤 움직여야 할 것 같네요

영상 보시거나 스토리형 게임을 한다면 32가 몰입감 있고 좋을텐데
업무 용도라면 도리도리 좀 감안하셔야 할듯요
131231toto
IP 121.♡.129.35
12-20 2022-12-20 11:13:54
·
@파랑이님 27을 사든 32를 사든 듀얼을 쓰기는 해야해서.. 27쪽으로 조금 기우네요ㅠㅋㅋ
Darklen
IP 61.♡.11.95
12-20 2022-12-20 10:24:28 / 수정일: 2022-12-20 10:26:13
·
제가 학원에서 32인치 쓰는 동기꺼 봤는데요. 당시에 여유 있었다면 구입한지 얼마안된 27인치 당장 팔고 32인치로 바꿀 뻔 했습니다. 지금도 당근하고 32인치로 바꾸고 싶다는 생각이 문뜩 들때 있습니다. 아... 모니터 암 쓰시던 분이었어요. 모니터암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131231toto
IP 121.♡.129.35
12-20 2022-12-20 11:14:08
·
@Darklen님 32인치 쓰시는 분도 듀얼모니터셨을까요??
Darklen
IP 61.♡.11.95
12-20 2022-12-20 11:15:55 / 수정일: 2022-12-20 11:17:02
·
@131231toto님 싱글이었습니다. 맥북 화면하고 같이 사용하셨어요.
gonni
IP 14.♡.188.89
12-20 2022-12-20 10:27:59
·
32인치 보다가 27인치를 보면 모니터 크기가 작아보입니다. ;;;;
131231toto
IP 121.♡.129.35
12-20 2022-12-20 11:14:51
·
@gonni님 32인치 앞에 한번 앉아봤는데 뭐 엄청 크고 그렇지는 않더라구요..
가음동알론소
IP 182.♡.148.129
12-20 2022-12-20 10:52:01
·
한 대라면 32가 좋은 선택같습니다(특히 업무 외에 컨텐츠 소비 목적도 있다면 더더욱이요..)
듀얼 쓰시면 27 두 대가 훨씬 좋은거 같아요. 저는 32 두 대 쓰면서 한 대는 세로로 쓰는데도 목을 꽤 돌려야하네여ㅠ
131231toto
IP 121.♡.129.35
12-20 2022-12-20 11:14:27
·
@가음동알론소님 32 두대는 둘 다 가로 방향으로 쓰시나요??
가음동알론소
IP 182.♡.148.129
12-20 2022-12-20 14:34:44
·
@131231toto님 서브를 세로로 쓰는중입니다.!
초마짬뽕
IP 175.♡.45.21
12-20 2022-12-20 14:10:33
·
저는 32인치가 더 좋습니다.
27인치로 보니 이제 눈이 아파요 ㅠㅠ

27인치 3대 -> 32인치 2대로 바꿨는데 확실히 32인치 3대로 했으면 더 좋을 거 같긴 한데 32인치 3대면 돈이 너무 많이 들기 때문에 32인치로 만족하고 있습니다.

제 가족은 32인치 2개로 하니 책상이 훨씬 깔끔해보여서 좋다고 합니다
131231toto
IP 106.♡.67.133
12-20 2022-12-20 19:10:52
·
@초마짬뽕님 32인치 3대..ㅎㅎㅎㅎ32인치에서 글자크기를 키워서 사용하시나요?
초마짬뽕
IP 175.♡.45.21
12-21 2022-12-21 11:34:09
·
@131231toto님 네 제일 크게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고민이네요. 제일 크게 하니 32인치 화면이 좀 작아요. 그런데 이제 나이가 들어서 ㅠ
hoonlight
IP 220.♡.23.150
12-20 2022-12-20 19:57:44
·
윈도우라면 32겠지만 맥은 27 4k 추천드립니다
131231toto
IP 121.♡.129.35
12-23 2022-12-23 10:31:24
·
@lliill님 윈도우 데스크탑도 있기는한데 주로 맥으로 작업하니 27이 좋아보이네요!
멧돼지a
IP 59.♡.93.217
12-20 2022-12-20 21:13:41
·
맥이면 32인치에는 6K 나와야 합니다
32인치 4K는 픽셀피치가..

저는 27인치 4K 듀얼로 쓰는데 이것도 픽셀피치는 마음에 안들어요..ㅠㅠ
131231toto
IP 121.♡.129.35
12-23 2022-12-23 10:31:40
·
@멧돼지a님 24 4k정도가 마음에 드시겠군요..ㅎㅎ
캔따개
IP 14.♡.206.65
12-20 2022-12-20 21:25:55
·
책상 폭이 60cm 면 27인치, 80cm 면 32인치 추천 드립니다.
131231toto
IP 121.♡.129.35
12-23 2022-12-23 10:31:54
·
@원소술사님 책상폭이 60이라 27인치가 맞아 보입니다
맥대디
IP 38.♡.87.187
12-20 2022-12-20 23:54:47
·
32인치가 5k 해상도면 모를까요, 가독성이 떨어 집니다, 맥 특성 입니다, 27인 4k가 딱 마지노선 입니다.
131231toto
IP 121.♡.129.35
12-23 2022-12-23 10:32:48
·
@맥대디님 맥이 이것저것 돈을 너무 먹기는 하네요ㅋㅋㅋㅋ
맥대디
IP 38.♡.86.180
12-23 2022-12-23 11:07:02
·
@131231toto님 네, 초반에는 그런데요, 맥이 오래써도 잔고장이 별로 없고, 최신 os만 고집하지 않으면 정말 쾌적하게 작업이 가능한거 같아요, 랩탑 많이 사보고, 교체도 자주 했는데, 지금은 2013맥북프로, 2015아이맥을 줄곧 사용중 입니다.
makeid
IP 221.♡.222.2
12-21 2022-12-21 13:04:26
·
둘 다 쓰고 있는데, 32인치 추천드립니다. 가독성이 떨어지긴 하는데, 적당히 떨어져서 보면 괜찮습니다. 반면에 게임&영상 볼 때 훨씬 좋죠
131231toto
IP 121.♡.129.35
12-23 2022-12-23 10:32:37
·
@makeid님 게임, 영상은 잘 보지않고 작업용으로 구매하려고 합니다! 32인치도 탐나는데 27도 나쁘지않아 보이네요ㅎ
용배
IP 211.♡.194.191
12-21 2022-12-21 15:06:08 / 수정일: 2022-12-21 15:06:24
·
제가이번에 두가지 폼팩터를 다 쓰면서 느낀건데요 어짜피 높은 해상도로 소프트웨어적으로 넓은 영역을 이용하는건 이미 32인치도 어렵습니다. 저는 픽셀밀도를 선택했습니다. 27인치 추천드려요

저는 32인치는 처분했습니다.
131231toto
IP 121.♡.129.35
12-23 2022-12-23 10:33:22 / 수정일: 2022-12-23 10:33:29
·
@용배님 27 4k 로 결정했습니다. 사실 회사에서 쓰는 27 qhd 도 제가 봤을 때는 충분한데 말이죠..ㅋㅋㅋㅋ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