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3년차초보 개발자입니다ㅎ
다들 너무나 지겨우실만큼 많이 보신 질문이겠지만..어지간한 비교 글은 다 보고나서도 고민이되어
마지막으로 여기다가 올려봅니다ㅠ
재택근무를 하게되어 모니터를 하나 장만하려고 합니다.
집에 모니터가 24인치 FHD 뿐이라 맥북 M1에 연결하니 좀 불편하여 하나를 추가로 알아보고 있습니다.
주 용도는 코딩입니다.
27uhd vs 32uhd 로 고민중인데
여러 의견들을 보니 확실히 개인 취향을 조금 타는 것 같더라구요ㅠㅠ
가격이 가격이니 만큼 고민이 좀 많이 되네요.. 둘 다 써본적이 없는 모니터라 고민입니다.
회사에서 27인치 사용중인데 사이즈가 충분한 것 같으면서도 더 커도 괜찮을 것 같은 그런 느낌입니다.
32인치가 코딩 할 때 너무 크지는 않은지, 27 4k에 비해서 글자가 많이 흐릿한지 등등 궁금합니다.
다들 모니터 어떤것으로 사용중이신가요ㅠㅠ
우선 하나만 구매하고 언젠가 기회가 된다면 하나 더 구매할까 생각중입니다. (아니면 집에있는 FHD를 새로로 사용 할 수도..)
조언 부탁드립니다.
책상 공간만 있다면 32uhd를 추천드립니다.
/Vollago
도트피치 작은것만 고집했는데 멀찌감치 볼 생각으로 32인치롤 한번 사용해봐야겠다고 생각하고있습니다.
27 : 눈과 모니터 거리 70cm 전후로 사용 중
32 : 눈과 모니터 거리 90cm 전후로 사용 중
이렇게 보고 있는데 27은 딱 적당하고 32는 살짝 크다 싶은 느낌이지만 거북하지 않게 쓰고 있습니다.
책상 사이즈로는 60 / 80인데 모니터암 사용 여부에 따라 갈릴 수도 있으니 시청거라 기준으로 참고해주세요.
영상 보시거나 스토리형 게임을 한다면 32가 몰입감 있고 좋을텐데
업무 용도라면 도리도리 좀 감안하셔야 할듯요
듀얼 쓰시면 27 두 대가 훨씬 좋은거 같아요. 저는 32 두 대 쓰면서 한 대는 세로로 쓰는데도 목을 꽤 돌려야하네여ㅠ
27인치로 보니 이제 눈이 아파요 ㅠㅠ
27인치 3대 -> 32인치 2대로 바꿨는데 확실히 32인치 3대로 했으면 더 좋을 거 같긴 한데 32인치 3대면 돈이 너무 많이 들기 때문에 32인치로 만족하고 있습니다.
제 가족은 32인치 2개로 하니 책상이 훨씬 깔끔해보여서 좋다고 합니다
32인치 4K는 픽셀피치가..
저는 27인치 4K 듀얼로 쓰는데 이것도 픽셀피치는 마음에 안들어요..ㅠㅠ
저는 32인치는 처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