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2017 뉴맥북(고급형)을 4k모니터에 연결해서 쓰고 있는데, 얘가 문서작업+PDF expert에 탭 기본 5개 이상, zotero, 크롬 탭 여러개 띄우고 가볍게 쓰는데도 조금 있으면 힘들어하네요. 유튜브 4k 동영상 재생은 버벅임때문에 아예 꿈도 못꾸고 1080도 버벅여서 720으로 보고 있습니다 ㅠㅠ 버벅일 때 하판을 만져보면 항상 불덩이 같습니다..
제가 거의 하루 10시간 정도는 컴퓨터를 사용해야 하는 상황이라 m2 맥북에어로 넘어가는걸 진지하게 고민중인데, m2 에어에 4k모니터를 연결해서 쓰는 경우에 발열이나 쓰로틀링이 어느정도인지 아무리 검색해봐도 안나오더라고요. 혹시 m2 에어 + 4k 이상의 모니터 조합으로 쓰시는 분들 계실까요? 제 패턴이랑 비슷하게 쓰시는 분들 어떠신지 알려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M1에어로 4K 144물렸을때
모니터 없이 쓸 때보다 온도 10~15도 가량 올랐습니다. 50도 중후반 유지
발열은 살짝 따뜻한 정도인데 신경쓰일정도는 아닙니다.(클램쉘로 사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