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투 키보드를 한 한달 전 정도쯤 사서
아이패드에 물려서 잘 쓰고 있었습니다(지금도 블투 키보드로 쓰고 있고요).
그런데 오늘 갑자기 제 맥북(흰둥이)에 물려서 사용하려고 하니까 인식을 못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os나 키보드 문제인가 해서 이리저리 확인해보고 설치해본 결과 그건 아니었구요(제 흰둥이는 작년 4월 구매)
배터리 문제인가보다 하고 건전지를 교체해도 역시 인식을 못하고 있고
아이패드는 그냥 멀쩡히 잘 인식하고 있고...
맥북 블루투스 설정 창에 애플 wireless keyboard가 뜨기는 하는데, 연결안됨 표시로만 나옵니다.
기기의 블루투스가 꺼져 있다는 식인 것 같아요.
그렇지만 이렇게 아이패드에서는 하고 있는데..
어떠한 문제가 있는걸까요...? -~-;;;
아이패드에 물려서 잘 쓰고 있었습니다(지금도 블투 키보드로 쓰고 있고요).
그런데 오늘 갑자기 제 맥북(흰둥이)에 물려서 사용하려고 하니까 인식을 못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os나 키보드 문제인가 해서 이리저리 확인해보고 설치해본 결과 그건 아니었구요(제 흰둥이는 작년 4월 구매)
배터리 문제인가보다 하고 건전지를 교체해도 역시 인식을 못하고 있고
아이패드는 그냥 멀쩡히 잘 인식하고 있고...
맥북 블루투스 설정 창에 애플 wireless keyboard가 뜨기는 하는데, 연결안됨 표시로만 나옵니다.
기기의 블루투스가 꺼져 있다는 식인 것 같아요.
그렇지만 이렇게 아이패드에서는 하고 있는데..
어떠한 문제가 있는걸까요...? -~-;;;
다른 기기에 물려서 안되는 상황은 아닌 거 같은데...
그럼 리스트에 나타날 듯
네 다른 거는 블투 기능을 다 꺼둔 상태였는데요... 힝
전원버튼을 말씀하시는 것인가요?
그런데 맥북에서 블투 장비탐색으로 들어가서 검색해보면 키보드가 검색이 됩니다.
그래서 장비연결을 하면 쫌 진행하다가, '장비에 필요한 서비스가 없습니다'가 나옵니다..
그런데 맥북도 아이폰이랑 블투가 잘 되고, 키보드도 아이패드랑 블투가 잘 되니..
알쏭달쏭하네요.. 일단 애코에서 샀으니 전화문의 해보고 교환을 해야 할려나요..
클리앙의 어떠한 글을 찾아주더군요...(맥당의 작년 9월 글... 감샤감샤)
장비설정 들어가서 연결을 하니 지금 잘 되고 있습니다.
버그인지 아니면 원래 처음에 맥과 연결할 때는 장비설정에 들어가서 해야 하는 건지는 약간
헷갈리나 여하간 지금 잘 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