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의 모든 앱이 빨간색 x 버튼은 그냥 창 닫기입니다. command + Q 내지는 종료를 시켜야 완전 종료가 됩니당
Stegen
IP 211.♡.241.182
04-21
2022-04-21 10:46:54
·
@베이컨샌드위치님 아하..이게 윈도우랑은 완전 다른느낌인건가 보네요 재부팅을 하면 3일전에 껏던것도 다시 켜지고 그러더라구요 앞으로는 커맨드 큐로만 해야겠네요 감사합니다.
베이컨샌드위치
IP 218.♡.68.150
04-21
2022-04-21 12:03:20
·
@Stegen님 dock에 보시면 앱 아이콘에 흰색 점 찍혀 있는 애들이 있을거에요. 그 애들은 프로세스가 살아 있다는 뜻입니다. 프로세스는 살아 있지만 모든 창은 다 닫혀 있는 상태. 그런데 command + tab 해보면 그 앱 아이콘은 보일거에요. 선택해보면 역시나 빈 화면. 그 때 메뉴 바 보시면 그 해당 앱 이름이 떠 있을겁니다. 그렇게 살아 있는 경우가 많을거에요.
한가지 팁 더 드리자면 command + tab 으로 앱간 이동 할 때 tab 만 띄고(command 만 눌려진 상태) 선택된 앱에서 Q 를 누르면 해당 앱은 종료 됩니다.
Stegen
IP 211.♡.241.182
04-21
2022-04-21 12:33:04
·
@베이컨샌드위치님 완전 꿀팁이네요 감사드립니다 !
다웨이
IP 220.♡.238.13
04-21
2022-04-21 11:04:46
·
재부팅할때 다시 안켜지게 옵션 설정도 가능합니다
Stegen
IP 106.♡.131.209
04-21
2022-04-21 11:24:49
·
다웨이님// 아 이런것도있군요 혹시 어디서 설정하는지 알수있을까요
베이컨샌드위치
IP 218.♡.68.150
04-21
2022-04-21 12:04:51
·
@Stegen님 잠자기가 아니라 컴퓨터를 종료 할 때 현재 실행 중인 앱들 다시 열거냐고 물어볼겁니다. 체크 박스 해제 하시면 재부팅 시 시작 프로그램에 설정해 놓은것들을 제외하고 완전 깨끗한 상태로 부팅됩니다.
Stegen
IP 211.♡.241.182
04-21
2022-04-21 12:32:40
·
@베이컨샌드위치님 저는 예전에 그걸 닫은거 같아서 그런걸 이제 안물어 보더라구요 따로 이런 설정은 없는걸까요
command + Q 내지는 종료를 시켜야 완전 종료가 됩니당
dock에 보시면 앱 아이콘에 흰색 점 찍혀 있는 애들이 있을거에요. 그 애들은 프로세스가 살아 있다는 뜻입니다.
프로세스는 살아 있지만 모든 창은 다 닫혀 있는 상태. 그런데 command + tab 해보면 그 앱 아이콘은 보일거에요.
선택해보면 역시나 빈 화면. 그 때 메뉴 바 보시면 그 해당 앱 이름이 떠 있을겁니다.
그렇게 살아 있는 경우가 많을거에요.
한가지 팁 더 드리자면 command + tab 으로 앱간 이동 할 때 tab 만 띄고(command 만 눌려진 상태) 선택된 앱에서 Q 를 누르면 해당 앱은 종료 됩니다.
잠자기가 아니라 컴퓨터를 종료 할 때 현재 실행 중인 앱들 다시 열거냐고 물어볼겁니다. 체크 박스 해제 하시면 재부팅 시 시작 프로그램에 설정해 놓은것들을 제외하고 완전 깨끗한 상태로 부팅됩니다.
Cmd + Q
어디 설정가면 저거 없이 한번에 종료되는 것두 있겠죠?
아... 매번 두번 누르려니 귀찮은데 찾는 것은 꼭 까먹네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