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1 맥 미니와 m1 맥북 에어를 사용중입니다. 에어에서는 블루투스로 연결하여도 끊김이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맥 미니 블루투스 연결이 너무 끊겨서 usb 2.0 케이블에 유니파잉 꼽아놓고 마우스에서 30센치 떨어진 곳에 두고 쓰는 등 권장되는 방법은 거의다 쓴 것 같은데 재부팅 후 리소스를 어느정도 먹기 시작하면 사용이 어려울 정도로 끊기는 상황이었습니다.
맥미니의 현재환경 이렇습니다.
macOS Monterey 12.3 베타 (이전에도 동일하게 끊김 현상이 있었어서 베타문제는 아닌 것 같습니다)
유선 인터넷 사용, 와이파이와 블루투스는 켜두고 연결은 하지 않음(에어드롭 떄문에)
logi option+ 베타 버전 (베타버전이 낫다고 하는데 잘 모르겠네요.)
유니파잉에 MX keys for mac, MX Anywhere 3 연결되어 있습니다. ( 키보드 연결 유무와 상관없이 끊김은 발생하였습니다.)
usb 2.0 연장케이블로 맥미니 본체 및 3.0 허브 등 다른 기기와는 70센치 정도 떨어져 있으며 마우스와의 거리는 30센치 입니다.
제게 도움이 된 방법은 이렇습니다.
손쉬운사용 -> 디스플레이 -> 포인터에서 마우스 포인터를 흔들어 찾기 기능을 끄고 포인터 크기를 가장 작게 하였습니다.
끊김이 심할 때 마우스를 흔들어 포인터가 커졌을 때 더욱 끊기는 걸 느끼고 기능을 꺼봤더니 어쩜 안 끊기고 좋습니다. 만 하루 사용한 아직까지는요.
어쩌다보니 해결된 모양새이긴 한데 속이 시원하진 않네요.
원인을 해결하는 방법을 아시는 분 댓글 남겨주시면 참 감사하겠습니다.
전 다른 경우에는 못느꼈는데 3.0 포트에 꼽으면 너무 렉이 심해서 사용이 불가능해서 예전에 검색을 통해 알아내고 그 뒤로는 문제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적용 후 재부팅 이후부터 괜찮은 상태이고, 저는 MS 마우스+키보드 셋트를 사용중입니다.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