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말쯤부터 사용 해서 사이클 30 밖에 안되는데 배터리 상태 97% 입니다... 최대 사이클 1000 으로 알고있는데, 생각보다 상태 %가 빨리 감소하는거 같습니다... ㄷㄷ 다들 맥북 배터리 상태는 어떠신가요?
효율 87% 사이클 212회였습니다.
전원 물려두고 상시 사용하기 보다 배터리만으로 사용한게 더 많은 걸로 기억하는데 말입니다.
제가 알기로 배터리 교체 비용이 2018년 맥북 기준 249,000원으로 압니다. 너무 비싸요. 오히려 집에 있는 2015, 2012 맥북프로, 에어는 그냥 배터리만 구해다가 자가교체 해버리면 되는데 말이죠..ㅜㅜ
배터리 앱에서는 79~82% 후반대 나오는데 애플스토어에서 측정해보니 85%라 하더라구요 ㅠ
iStat Menus에서는 같은 사이클 14에 94%나오네요.
usb-c모니터에 항상 물려놔서 그런가 지금또 70% 찍고 서비스 권장됨 뜨네요 ㅠㅠ 사이클수 70인데...
뭐 사용하는 패턴마다 다르지 않을까요. 저는 집에서는 클램쉘, 매일 밖에서 1~5시간 배터리 사용정도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