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전에 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mac/16102049 글 작성했는데 채팅상담과 전화 상담 모두 진행하면서 안해본 복구가 없었는데, 진행 후 부팅이 되지 않아 오늘 결국 가로수길 내방 했습니다.
아직은 수리중인데 11.3 업데이트와 동시에 펌웨어 업데이트도 진행하면서 그 부분이 일부 손실이 된것 같아 지니어스 바에서 복구 후 3시간 뒤에 찾아오라고 하셨습니다.
4시간쯤 계속 기다리기 뭐해서(수리 완료 이메일이 오면 찾으러 가는것은 알고있었는데 오늘 된다고 말씀 하셔서 신사 다른곳에서 기다리구 있었습니다) 8시쯤 방문 했는데, 복구해 보고 펌웨어도 올려봤지만 계속 부팅이 안되어서 한달전 키보드 교체 프로그램으로 갈았던 키보드와 배터리를 갈고 테스트했는데도 동일하다고 전달 받았습니다. 이제 메인보드 테스트 후 내일 결과 전달해준다는데 무상기간이 지났는데 최대한 잘 도와주신다고 합니다 ㅠ 메인보드도 침수나 수리, 다른 기타 외관은 좋다고 말씀 주셨습니다.
혹시 몰라 사양은 2018 15인치 32G 256이렇게 되는데 다른 맥북에서 나온 업데이트 이슈가 저한테도 일어날 줄 몰랐네요…
만약 메인보드 수리 불가판정이면 유상 수리비 얼마가 나오는지 아시는 회원님이나 이러한 증상 겪으신 분 계신가요…?
비싸게 구입한 맥북인데 업데이트 후 이러한 증상이 일어나서 너무 맘이 아픕니다.
주저리 주저리 쓴 글인데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와서 교체해고 안되면 사설로 보내야겠네요 너무 오래된 놈이라 심패소생술 해보고 안되면 그냥 보내줘야겠습니다
뭔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했는데 보드가 나가는지... 정말 이해가 안되네요..소프트웨어 문제면 완전히 밀고 다시
하겠는데 전원이 전혀 안되니 난감하군요.. 완전 블랙스크린 이고 벽돌현상인것 같아서 IO 보드부터 갈아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