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1 맥북이며 현재 외장모니터로 연결하고 맥북을 키보드로 사용하고있는데 맥북모니터는 잘 안봐서 밝기를 완전 줄이면 꺼지던데 매번 밝기 줄이는거 말고 단축키로 한번에 밝기를 최저로 낮추는 방법이 없을까요??
검색해보니 applescript로 디스플레이 밝기 낮추는 것이 가능한 모양이더라구요.
automator 을 통해 애플스크립트를 작성하고 저장한 다음에, 이를 설정 - 키보드 - 단축키에서 원하는 단축키 설정해두시면 될 것 같습니다.
(외장모니터 연결 없는 상태로 저는 잘 동작했습니다.)
https://apple.stackexchange.com/questions/272531/dim-screen-brightness-of-mbp-using-applescript-and-while-using-a-secondary-mon
링크의 가장 아래 것을 복붙했습니다.
위 스샷은 automator 앱 실행시키고 하는 작업입니다.
새 파일 만드실 때는 "빠른 동작"을 선택해주세요.
작동하는 것 확인한 다음에 저장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그 이후에 설정 - 키보드 - 단축키 - (좌측 목록에서) 서비스에 보시면 방금 저장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잇습니다. 거기에 원하는 단축키 설정하시면 됩니다.
창 끄면 동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