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계시는 분도 많겠지만, 혹시나 해서 공유합니다.
저는 예전부터 shift-space 로 한영 전환하는 것이 익숙해서 가능하면 모든 시스템의 한영 전환을 shift-space로 설정해서 사용하는데,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시스템 환경설정 - 키보드 - 단축키 - 입력소스 에서 설정해주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이전 입력 소스 선택' 을 shift-space 로 설정하면 일단 되기는 하는데 전환 시 딜레이가 생기는 경우가 있어서,
'입력 메뉴에서 다음 소스 선택' 을 shift-space 로 설정하면 보다 안정적으로 동작합니다.
'이전 입력 소스 선택' 항목을 비워놓으면 '입력 메뉴에서 다음 소스 선택' 이 동작하지 않아서, '이전 입력 소스 선택' 은 사용하지 않을 것 같은 키 조합(저는 Ctrl-Shift-Space 입력해놓았습니다.)을 설정해놓으면 됩니다.
(단축키로 shift-space 를 지정하려면 Fn-Shift-Space 를 누르면 됩니다.)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이렇게 잘 동작했었는데, Big Sur 올렸더니 크롬에서 첫 글자가 씹히는 문제가 가끔 생기네요. ㅠㅠ
캡스락에 있는건 도저히 적응이 안됩니다 ㅠㅠ
쓰기전까지는 언어 전환에 왜 두가지키를 할당하는지 몰랐는데 익숙해지니 이렇게 편할수가 없네요
맥미니의 경우도 직접수정 가능합니다.
왠갖 삽집을 해두 안되네요..
딱하나 BTT에서 맵핑하면 되는데 BTT가 다운되어버려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