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타깝게도 이렇게 됐습니다
더이상 뭘 추진하지는 않을거구요
다만 아래에서 그동안 있었던 모든 얘기를 공유드릴게요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5624979?od=T31&po=0&category=&groupCd=CLIEN
여기서 여러 조언 주셔서 그나마 매니저에게 많은 항의를 할 수 있었어요.
다 소용없었지만요.
감사합니다. 좋은 밤 되세요.
안타깝게도 이렇게 됐습니다
더이상 뭘 추진하지는 않을거구요
다만 아래에서 그동안 있었던 모든 얘기를 공유드릴게요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5624979?od=T31&po=0&category=&groupCd=CLIEN
여기서 여러 조언 주셔서 그나마 매니저에게 많은 항의를 할 수 있었어요.
다 소용없었지만요.
감사합니다. 좋은 밤 되세요.
저도 앱등이인데 애플(특히나 애플 코리아)의 대응은 가끔 어이없는 경우가 많네요.
왜냐하면 애플이 문제니까요. 애플 코리아? 지니어스? 아니 애플 잘못입니다.
애플 스토어는 애플이 들여온거지 애플 코리가아 들여온게 아니에요
/Vollago
스토어는 좀 다른지 알았더니...
전에 삼성 갤럭시 업데이트하고는 벽돌이 됐는데 삼성AS 센타에서 정확히 글쓴분이 한 이야기를 그대로 당했는데 (그러나 삼성 as 엔지니어는 매우 정중하고 죄송스럽게 이야기 하였음) 그래서 그 이후 업데이트는 무조건 AS센터 가서 해달라고 합니다. 하다가 잘못되면 지들이 무조건 고쳐내야겠죠.
애플 가로수길에서는 업데이트는 안해주겠죠?
아무튼 정말 애플코리아 행태에 공감되며 위로 드립니다. 기사화 되어서 피해 구제 받으실 수 있으면 좋겠어요.
이전글을 봐서는 해준다 해도 중간에 고장나면 노트북 문제라고 유상AS 받아낼 판이네요
삼성AS 센터는 회사가 엔지니어들을 어떻게 통제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손님인 제가 무안할정도로 정중하더군요.
손님 입장에선 나쁠것이 없다는 생각과 같은 노동자(?) 입장에서 씁쓸한 느낌이 동시에 들더군요.
애플은 가로수길이 그나마 괜찮다고 해서(유베이스는 경험상 좋지도 나쁘지도 않았습니다) 개인적인 경험은 딱히 나쁘지는 않았는데, 마침 건너편의 손님과 애플직원분과 분쟁 상황이 있었습니다. 딱히 누구 잘못인지는 애매한데 손님분은 조금 흥분하신 상태였습니다.
애플직원분은 약간 미국식(?) 응대로, '규정은 규정이다 우리는 잘못한것이 없다. 위협적인 제스쳐는 삼가해달라' 라고 말하는데, 삼성AS센터와는 딱 반대의 느낌이 들더군요.
틀린 대응은 아닙니다.
고객이 무상으로 고쳐달라고 하는 걸 보증기간이 지났으니..... 안된다는 거고
그러나
실제로 고객을 우롱하 듯 화법을 했다면 정말 잘못된 문제죠.
결국 소비자가 고장의 원인을 증명해야하는
대한민국 법이 문제라서 이런 대응은 나오는 겁니다.
OO코리아 붙으면 아주 심해지는 거 같아요.
결국 법을 고쳐야합니다.
p.s.
공산품에 문제가 있을 때 문제가 있다고 소비자가 증명하는 게 아니라
제조사가 증명하게 법으로 정해 두면 이러지 못할텐데요............
애플코리아 정책이 문제 아닌가요??;;;;
/Vollago
라는 짤을 소환해 주세요....
고장의 원인을 소비자가 증명해야하는 데
이게 법이 그래요.
소비자가 증명해야하니깐 업체들이 배째라 나오는거죠.
글의 의미를 이해 못하시는 분들 참 많네요.
만약 애플만 저따위로 서비스하는거면 업체가 문제인게 맞습니다.
이런 태도는 업체측을 옹호하는 길과 합해지네요
@아이샷님
동의합니다.
법으로 이런 짓거리를 못하게 해야지 공식적으로 처벌할 수 있습니다. 회사를 공식적으로 벌주는 방법은 결국 법밖에 없습니다.
난독증 있으신지요?
제껀 보더니 쿨하게 리퍼를 해줘서 잘쓰고 있습니다만.. 케바케군요. ㄷ ㄷ
예전에 베타도 올렸었는데, 무슨 배짱이었는지ㄷㄷㄷ
그리고 이젠 기본 업데이트로 알림은 안뜨더라구요, 그거 볼때마다 업데이트 할까말까 고민했었는데..
저 인간도 본인 뇌가 저런 것에 대한 책임을 져야죠.
진짜 애플 대응 뭐같더라구요..
오류 버그 뿜뿜 밖에 없어요
와.. 진짜. 이건 뉴스제보감인데요
에휴
이미지 그대로 보도 해도 이해 흡수가 잘될거 같아요
애플은.. 그래서 안살꺼야.. 배짱 장사네요.
애플코리아 행패는 볼때마다 치가 떨립니다
힘내세요
내가 다 속터지네
아이폰 쓰다가 7이요.. 잘 쓰다 업댓했는데 통화 모튤 다이...
다른건 다 잘됩니다... 통화 안되......
그래서ㅠ리퍼40만 받고 또 1년 넘어 썼는데... 또 업댓.. 한후.. 다이... 같은 통품.. 불량...
하............ 그래서 찾아보니 고질병... 미치죠...
그래도 아내는 아이폰이 좋다 하니.. 다시 xs사주자마자 애케플 가입.... 했는데..
어느분이 에케플 받으러가니 누가 열었던 흔적이 있어서 애케플 불가.. ㅠㅠㅠ 참....
진짜 들으면 개빡칩니다.
그러고 저런 증상은 빅서만의 문제 아닙니다.
카탈리나 펌웨어 업데이트하다가 저래서 로직보드 교체했습니다.
os보다는 os랑 같이 업그레이드되는 펌웨어가 문제일거라 생각되네요.
애플에서는 진단시 물리는거 외에할 수 있는게 전혀 없어요.
정말 답답하죠.
애플 제품 스무대 이상 사용했던 사람입니다
애플 코리아 첫 개장때 가서 구경하고 제품 사고 그랬었는데
가로수길 직원들도 기대했던 바와는 달리 전문성 없고 그냥 판매원이더군요. 공인 리셀러와 그리 다를 바 없었고 거기다 추가해서 무슨 역할놀이하는 것처럼 과장된 말투에 이상한 자부심..
요즘은 사설 수리했다고 애플캐어 거절하는 경우도 있다면서요
캐어플 들어놓은 사람이 왜 사설 수리를 한다고..
저게 언제 제 일이 될지 모르겠네요 ㅠㅠ
패드도 사볼까 생각했었는데,
이런 모습보면 gg 쳐야 하는게 맞네요.
아이폰12 미니 구매하려다가
취소.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비싼제품들이 중고가 되서 고장이 나면 수리가 아예 불가능 하거나 수리비가 중고가 보다 더 비싸서 다른 중고를 사는게 나아서 수리를 포기한 경우가 많은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