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MaClien

맥당이야기 맥북 용량: 512GB VS 1TB 24

2020-11-07 08:16:46 119.♡.237.169
래빗독

어떻게 쓰고 계신가요?


지금 256기가가 답답해서 하나를 사려하는데


사용수준은

1. 윈도우 깔아서 씀 (80기가)

2. VS Code

3. 롤

4. 파컷이나 깔아볼까 하는 정도


하는데 용량이 8기가 정도 남았네요


512기가나 1테라 쓰시는 분들은 어떻게 쓰시는지 궁금해서 여쭙니다.

래빗독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Samsung Galaxy S20 Ultra - 2022.3 10 (중고)
Apple iPhone 8 (중고)
Apple MacBook Pro 2017 mid 13 inches with 16 GB RAM - 2017.7.8
LG 27UD68 - 2017.4.18
LG 27UP850 - 2022.3.17

Apple iPad Mini 5 Cellular 256 GB (중고)
Samsung Galaxy Tab S7+ Wi-Fi 256 GB (중고)

Apple EarPods
Apple AirPods Pro
Sennheiser HD600 - 2016년
Bose QC35 II - 2021년 1월

Gopherwood K830RCE - 2021.6
Sire M7 2nd Generation Ash 5 strings (중고)
Fender Jazz Bass Standard 13 years (중고)
Yamaha THR10II (중고)

Parker 소네트2
펠리칸 M200
Staedtler 925
Morning Glory Mach

서태지
방탄소년단
여자친구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4]
SamWatch
IP 39.♡.230.139
11-07 2020-11-07 08:18:07
·
많으면 좋죠... 저도 그 트리로 2012년에 시작하여 현재 2TB 쓰는중입니다
래빗독
IP 119.♡.237.169
11-07 2020-11-07 09:02:24
·
@SamWatch님 2TB면 전문적인 영상편집 포스가 나네요~
512로 주문했는데 반품하고 다시 주문할까 싶습니다ㅠ
256만 아니면 된다 생각했는데ㅠ
SamWatch
IP 39.♡.230.139
11-07 2020-11-07 09:18:59
·
래빗독님// 전혀아닙니다 단지 사진이 많이 모이고, 앱들이 쌓이고 있는... ㅠ
lastcry
IP 39.♡.28.118
11-07 2020-11-07 08:37:03
·
이번에 1T로 업글했습니다!
래빗독
IP 119.♡.237.169
11-07 2020-11-07 09:02:42
·
@lastcry님 그 전엔 512 쓰셨나요? 어떤 점이 불편하셨나여?
lastcry
IP 39.♡.231.137
11-07 2020-11-07 18:28:38
·
@래빗독님 쓰다보니 용량이 확실히 부족해져서요. 다른 외장하드 같은걸 번거롭게 안들고 다니기도 하고요. ㅠㅠ
시카고핫도그
IP 1.♡.81.234
11-07 2020-11-07 09:04:35
·
당연히 용량이 크면 좋겠지만
용량 올릴때마다 아이패드 한 대 값씩 들어가는거 생각하면
저는 그냥 외장ssd 쓸래요
래빗독
IP 119.♡.237.169
11-07 2020-11-07 09:16:27
·
@lastship님 1테라까진 감당 가능합니다만 혹시나 512로도 괜찮으면 512 쓰려구요
시카고핫도그
IP 1.♡.81.234
11-07 2020-11-07 09:36:15
·
@래빗독님 1테라는 충분하다면 모르겠는데
솔직히 영상 편집하면 큰 차이 없을것 같아요
결국 1테라도 모자라서 외장 저장장치가 필요해질 겁니다
칸타123
IP 1.♡.187.32
11-08 2020-11-08 09:20:41
·
@lastship님
키다리철
IP 1.♡.103.80
11-07 2020-11-07 09:05:20
·
ssd는 용량 따라 속도도 차이 나더라구요.
관련 리뷰 참고하심이 좋을 듯합니다.
래빗독
IP 119.♡.237.169
11-07 2020-11-07 09:16:51
·
@키다리철님 속도가 달랐나요? 그건 감안을 안했는데... 1테라 가야하나요ㅠㅠㅠ
강리얼
IP 223.♡.8.209
11-07 2020-11-07 09:20:39
·
저도 고민하다가 512에 ssd 큰걸로 선택했습니다
/Vollago
래빗독
IP 119.♡.237.169
11-07 2020-11-07 09:30:03
·
@강리얼님 1테라로 가야겠네요~
또하나의가족
IP 124.♡.253.121
11-07 2020-11-07 09:21:13 / 수정일: 2020-11-07 09:21:29
·
무족권1테라임다
영원히 용량 고민삭제!
래빗독
IP 119.♡.237.169
11-07 2020-11-07 09:29:42
·
@또하나의가족님 1테라 가야겠네요
지금 공홈에서 512기가짜리 리퍼맥북 오고있는데
반품하고 1테라로...
제니지민
IP 219.♡.242.156
11-08 2020-11-08 22:03:20 / 수정일: 2020-11-08 22:03:28
·
@또하나의가족님

'영원히 용량 고민삭제!'라구요?
'No one involved in computers would ever say that a certain amount of memory is enough for all time.' - Bill Gates
미누빠
IP 175.♡.21.106
11-07 2020-11-07 09:33:27
·
512로 하시고, nas 들이는게 더 좋아요.
슈가큐브
IP 220.♡.230.140
11-07 2020-11-07 09:39:04
·
저도 1테라는 되야 괜찮겠더라고요.
Requiescat
IP 223.♡.17.67
11-07 2020-11-07 09:42:33
·
Ssd특성상 50%미만 사용량이 가장 속도가빠르다고 알고 있습니다.
선우보라
IP 118.♡.108.169
11-07 2020-11-07 10:25:06
·
저는 1테라하니 용량걱정 안해도 돼서 편하고 512기가면 가끔 용량정리 하면서 썼을거같아요. 그래서 전 1테라 추천합니다
래빗독
IP 119.♡.237.169
11-07 2020-11-07 20:44:08
·
1테라 주문하고 512기가 환불처리 했습니다
사유
-
일시
-
관리자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느파
IP 218.♡.0.68
05-14 2023-05-14 11:03:23
·
@로코쿠미나이님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